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124

다시 뛰는 네이버 블로그, 무덤을 파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같은 경박단소한 SNS가 뜨자 많은 사람들이 이제 블로그 서비스는 사라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서비스는 앞으로도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서비스는 가장 많은 정보과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매일 들여다 보는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은가요? 네 많습니다. 전문가가 쓴 글이나 뉴스 기사를 링크해서 읽는 편의가 있지만 페이스북 자체에 장문의 글과 정보를 넣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트위터는 정보의 유통 서비스이지 그 자체로 정보를 생산하는 능력은 높지 않습니다. 게다가 지금의 SNS는 검색 기술이 떨어져서 남이 소개하는 큐레이팅 된 정.. 2018. 7. 12.
유튜브에 동일한 영상이 올라오면 원작자에게 통보하는 유튜브 저작권툴 서비스 시작 유튜브가 고속 성장하는데는 저작권 방치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원작자가 있는 동영상과 노래를 무차별적으로 올려서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를 올리는 분들이 참 많았죠. 그러나 수 많은 음악 서비스 제공 업체와 뮤지션과 소속사와 음반사가 음악 저작권 문제로 유튜브를 고소하자 유튜브는 강력한 음악 저작권툴로 업로드하자마자 저작권이 있는 음악이 들어간 동영상에 광고를 붙일 수 없게 하거나 광고가 나가더라도 음악, 음원 원작자나 음반회사에게 광고 수익이 돌아가게 해 놓았습니다. 유튜브의 음악 저작권 관리툴은 얼마나 강력한지 '서울불꽃축제' 를 녹화한 영상에 담긴 불꽃축제 배경음악 소리까지 잡아서 저작권 경고를 보냅니다. 그러나 이건 영상 쪽은 아직까지 저작권 자동 관리 툴이 없었습니다. 영상 저작권자가 우연히 둘러 .. 2018. 7. 12.
알래스카 늪지대와 연못의 눈과 얼음이 만든 아름다운 풍경 일본 사진작가 '류토 카지타(Ryoto Kajita)'는 8년 동안 알래스카 습지와 연못에 핀 얼음 패턴을 사진으로 담아서 Ice Formations라는 사진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사진들은 구슬 아이스크림 같기도 하고 선인장 같기도 합니다. 이 풍경은 영원한 풍경은 아니고 일시적인 풍경입니다. 일시적이지만 사진으로 담으니 영원히 남겠네요. 그게 사진의 힘이죠. 일시적이어서 아름다운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얼음들도 일시적이지만 우리 사람도 일시적이죠. 일시적인 삶이지만 아름다움을 풍기는 사람이 있는 분도 있고 그 일시적인 삶 내내 악취를 풍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8년 동안 꾸준히 같은 피사체를 담은 힘이 많이 느껴지네요. 보고 있으니 소우주를 보는 느낌입니다. '류토 카지타(Ryoto Kajita) 사진.. 2018. 7. 12.
2018 올해의 UPY 수중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들 바다가 친숙한 계절이 왔습니다. 바다 속에서 바다 위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즐길 여름이 되면 1965년부터 영국에서 개최된 UPY 수중 사진 콘테스트가 열립니다. 그리고 올해도 그 수중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들이 선정 발표 되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좋은 사진들이 출품되었다고 하네요. 수중 사진 콘테스트는 총 15개 카테고리를 분류해서 선정을 합니다. 각 카테고리 1위들만 소개하겠습니다. 나머지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2018 수중 사진 콘테스트 우승작들 이집트 홍해 앞바다에 있는 세계 3대 난파선인 띠슬곰(Thistlegorm)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수장된 오토바이와 난파선 공간의 공간의 규모를 보여주기 위해서 광각으로 촬영했습니다. British Waters Wide Angle 부문 우승.. 2018. 7.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