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173

점점 업그레이드 되는 LG G7 AI 카메라와 필터 기능 LG G7 ThinQ의 카메라는 전체적으로 V30과 비슷합니다. 동일한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고 있고 UI나 기능도 비슷합니다. 그러나 크게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두운 곳을 좀 더 밝게 담을 수 있는 '픽셀 비닝'기술이 들어간 슈퍼브라이트 기능으로 V30씽큐의 브라이트 기능보다 2배 이상 밝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카메라 필터와 모드의 모듈화입니다.LG G7 씽큐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모드를 눌러보면 V30에 비해서 많은 기능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기능은 과감하게 삭제를 했습니다. 그러나 360 파노라마나 타임랩스 같은 유용한 기능도 사라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나 왼쪽 상단 구석에 보니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여서 눌러보니 V30과 달리 .. 2018. 6. 17.
무음 카메라는 잘못이 없다. 사용하는 사람이 문제지 살다보면 우리는 원인 보다는 그 원인의 결과물인 현상만 현미경 비판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백날천날 현상만 비판하면 그 현상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을 분석하고 원인을 제거하거나 원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무음 카메라는 사용자가 문제이지 그 자체는 아무런 죄가 없다한국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카메라가 다른 나라와 다른 점은 셔터소리입니다. 한국은 국내법에 기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찍을 때 '찰칵'하는 소리가 나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나라는 셔터음을 강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휴대폰 카메라에 셔터음을 강제로 넣은 이유는 '몰래 카메라' 때문입니다. 워낙 몰래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셔터음을 강제로 넣었습니다. 창피한 일이죠.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할 .. 2018. 6. 17.
한심스러운 서울푸드페스티벌 잠수교 행사 주말에 어디로 출사를 가볼까 하는 고민을 하다가 서울시가 소개한 '서울푸드페스티벌' 행사를 보고 바로 여길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공유해서 소개했습니다. 잠수교라는 다리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강바람을 즐길 수 있는 기회, 저녁에는 세빛섬 야경을 보면서 즐길 수 있고 야경 촬영도 할 수 있어서 반포대교 및 잠수교로 향했습니다. 유튜버 벤쯔, 소프가 먹방쇼를 한다는데 제가 가장 이해 안 가는 방송이 먹방쇼입니다. 남이 먹는 걸 왜 쳐다 보는지 지금도 이해가 안 갑니다. 고속터미널에서 20분을 걸어서 잠수교에 도착했습니다. 지나가는 버스가 있긴 하지만 여긴 항상 접근성이 높지 않네요. 한강 둔치 공원들이 다 그렇죠. 서울푸드페스티벌은 전 세계 음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음식 축제로 알고 .. 2018. 6.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