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093

페이스북에서 미군 사칭 사기꾼을 만나다 페이스북에서 이웃 신청 기능을 전체로 해 놓으면 스팸 계정이 하루에도 10개씩 신청을 합니다. 그래서 친구의 친구만 이웃 신청을 해 놓으면 스팸 계정의 이웃 신청은 확 줄어듭니다. 그럼에도 혹시 제 블로그를 보고 친구 신청을 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전 누구나 이웃 신청을 할 수 있게 개방해 놓고 있습니다. 오늘 조금 의심스러운 계정이 저에게 이웃 추가 신청을 했습니다. 보통 광고 홍보 계정이 이웃 신청을 많이 합니다. 그런 스팸 계정들은 친절하게도 스팸계정이라고 홍보 문구를 프로필 사진과 소개글에 적어 놓기에 바로 바로 삭제를 합니다. 그런데 오늘 신청한 계정은 성인물 광고 계정이 아니였습니다. 미 여군 계정으로 보입니다. Kim James라는 계정입니다. 한국계 미군 같아 보입니다. 의심을 풀려면 친구 .. 2018. 6. 9.
옛날 느낌이 가득한 을지로 명물 카페 커피한약방, 혜민당 많은 분들이 예쁜 카페가 몰려 있는 성수동 카페거리나 연리동 연트럴파크나 망원동 망리단길을 찾아갑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을지로에도 예쁘고 다양하고 독특한 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을지로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을지로 카페들은 경리단길이나 성수동 카페거리, 연트럴파크나 망리단길처럼 몰려 있지는 않습니다. 발품을 좀 더 많이 팔아야 합니다. 그러나 공통적인 특징은 빈티지 카페들이 참 많습니다. 빈티지 카페가 많은 이유는 이 을지로가 성수동이나 연남동, 망원동처럼 서울이 확장되어서 생긴 서울이 아닌 역사가 500년 넘는 서울 속의 서울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을지로는 서울의 중심이라서 오래된 건물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을씨년스럽고 구 시기지의 허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아.. 2018. 6. 9.
휴가나 여행 갈 때의 필수품. 쉬운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RemoteView)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입니다. 벌써 낮에는 30도를 넘어가는 초여름 더위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밤에는 잠들기에 적당한 온도로 야간 활동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장마가 지나면 열대야가 오기에 무척 피곤한 하루하루이지만 지금은 딱 좋죠. 낮과 밤 모두 활동하기 좋은 6월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여행이나 휴가지에서 급하게 회사 PC를 사용해야 할 때 필요한 리모트뷰 7월과 8월은 무더위로 야외 활동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7말 8초에 휴가를 갑니다. 7말8초는 아니지만 7월 중순에 식구들과 함께 차를 몰고 동해의 작고 아름다운 항구인 남애항에서 여름 여행 겸 휴가를 보내볼까 합니다. 글을 쓰고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직업이다 보니 스마트폰과 가벼운 노트북 등을 들고 갈 생각입니다... 2018. 6.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