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33

디어이어 오발(DearEar OVAL). 뛰어난 디자인과 휴대성, 착용감을 제공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 2~3년 사이에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급성장 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나온지는 10년 이상이 되었지만 배터리 용량 문제로 장시간 사용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무선 이어폰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지만 왼쪽 오른쪽 이어폰이 헤어밴드로 이어진 형태입니다. 헤어밴드 중간 정도에 소형 배터리가 달려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 헤어밴드도 없이 귀걸이를 끼듯 선이 전혀 없는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통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고 하죠. 이 시장을 개척한 건 애플 에어팟입니다. 에어팟은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선이 전혀 없어서 뛰어난 휴대성과 착용감을 주지만 선이 없어서 분실 위험도.. 2018. 5. 13.
외국인들이 더 좋아하는 한국 최고의 퍼레이드 2018 연등 행렬 어제 종로에서는 연등 행렬이 있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한 주 전 토요일에 진행되는 연등행렬은 감히 말하지만 국내 최고의 퍼레이드입니다. 퍼레이드는 서양문화입니다. 그러나 한국도 퍼레이드 문화가 있었습니다. 정조 대왕 행렬도 하나의 퍼레이드죠. 그렇다고 축제에서 퍼레이드를 하는 형태는 아닙니다. 퍼레이드는 다양한 조형물과 거리 공연 그리고 축제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상과 눈요기로 참여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 흥에 겨운 축제의 한 형태입니다. 그런면에서 한국은 퍼레이드 문화가 거의 없고 광장 문화가 많습니다. 광장에서 공연장에서 공연을 하면 그 주변을 빙 둘러싸서 보는 형태가 많죠. 퍼레이드가 거의 없지만 있는 퍼레이드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퍼레이드가 '연등행렬'입니다. 종교 행사라고 할 수 있지.. 2018. 5. 13.
외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조계종 연등 가득한 천막 내가 외국인이라면 서울로 여행을 올까요? 제가 외국인이라면 서울로 관광을 오지 않을 겁니다. 서울시 관광이라는 것이 매력이 크게 없습니다. 4대 고궁이 있이서 그나마 좀 낫긴 하지만 사실 이 고궁이라는 곳도 일본과 중국에도 비슷한 전각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만의 매력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차별적인 것이라면 한류 스타 특히 K-POP을 관광상품화 하는 것이 좀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제대로 상품화 하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또한 서울 관광이라는 것이 강남과 종로에 국한된 관광이 대부분입니다. 편의성은 아주 뛰어난 도시이지만 색다른 체험이나 사진 찍기 좋은 도시는 아닙니다. 서울시는 서울 관광에 많은 돈과 인력과 노력을 하고 있지만 큰 효과를 보는 것 같지 않습니다. 서울시는 서.. 2018. 5.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