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253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기 전에 알고 보면 좋은 스포 이 글은 스포가 있으니 어떠한 스포도 알고 싶지않고 마블이 원하는 그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은 뒤로 버튼을 눌러서 나가길 권합니다. 글 제목에 있듯이 제가 느낀 것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 적는 글입니다. 다만 영화 내용에 대한 스포는 없습니다. 올해 최고의 화제작인 를 보기 전에 최대한 스포질 당하지 않기 위해서 부던히 노력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중대한 스포질을 당하지 않고 개봉 첫날 오후에 봤습니다. 개봉일이 문화가 있는 날이라서 5천원에 볼 수 있었습니다. 를 다 보고난 후 딱 한 마디가 나왔습니다. 아! 짜증나~~~ 신용카드 할인해서 2천원에 봤는데 그 2천원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지금까지 마블 영화에 들인 수십 만원의 돈이 다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내가 이거 보려고 그 동안 마블 영.. 2018. 4. 25.
영화 스크린의 변화. 천이 아닌 LED 시네마 스크린 시대가 오고 있다 인간의 오락거리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꾸준히 인기를 끄는 것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런면에서 영화라는 오락은 100년 이상이 지났음에도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인기 오락입니다. 영화는 역사가 오래되었지만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촬영 시스템과 영사 시스템도 꾸준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변화 속도가 빠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대형 스크린에 필름 영사기를 돌려서 투영 하는 방식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3D 영사가 최신 기술이라고 생각하지만 3D 영화는 19세기에도 있었습니다. 다만 영화 제작 단가가 비싸서 좀 유행하다가 말았죠. 지금은 3D 영화 제작 및 영사 단가가 떨어져서 블럭버스터 영화들은 대부분 3D 상영도 같이 합니다. 오늘 개봉한 도 3D에 IMAX까지 .. 2018. 4. 25.
유튜브에서 하루에 삭제되는 9만 개의 동영상 대부분은 봇이 자동 삭제 2010년 경 유튜브가 막 국내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을 때만 해도 유튜브에는 다양한 동영상이 없었습니다. TV 프로그램을 불법 녹화해서 올린 영상이나 국내외 가수들이 부른 노래를 간단한 슬라이드쇼에 붙여서 올린 동영상이 많았습니다. 당연히 불법 영화 파일도 많았죠.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먼저 음악 파일을 불법으로 업로드하면 음악 재생을 막지는 않지만 대신 광고 수익을 내가 아닌 음원을 관리하는 업체가 가져갑니다. 이게 너무 심해서 불꽃놀이쇼에서 나온 배경음악을 불꽃놀이와 함께 녹화를 했더니 광고수익을 낼 수 없다고 바로 나오더군요. 심지어 불꽃놀이쇼를 비공개로 돌려도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돌아간다는 메일이 옵니다. 제가 놀란 것은 속도입니다. 팝송을 배경음악으로 펼쳐진 미국팀의 불꽃놀이쇼 영상을 올.. 2018.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