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213

스스로 움직여 최적의 바운스를 찾아주는 캐논 플래시 스피드라이트 470EX-AI 사진을 취미로 가지면 초창기에는 사진 촬영하기 편한 풍경 사진을 주로 촬영합니다. 그렇게 풍경 사진을 촬영하다가 싫증이 나면 인물 사진을 촬영합니다. 인물 사진은 모델 구하기도 쉽지 않지만 제대로 촬영하려면 인물 사진 촬영에 대한 다양한 기술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자연광과 함께 인공광에 대한 감각도 좋아야 합니다. 즉 카메라 플래시 촬영술을 배워야 실내 및 실외에서도 보기 좋은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플래시가 내장된 보급형 DSLR과 미러리스가 있지만 내장 플래시는 어두운 곳을 밝게 해주는 단순한 역할만 합니다. 반면 플래시 단자에 꽂아서 사용하는 외장형 플래시는 플래시 헤드를 자유롭게 움직여서 천장 바운스, 벽 바운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량도 강력해서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도 뽀얗.. 2018. 4. 21.
미 육군에서 개발중인 건물 밖에서 건물 안 사람을 판별하는 기술 많은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테러범이 인질극을 벌이고 있는 건물 밖에서 건물 안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 드론이나 곤충로봇을 투입해서 건물 안 상황 및 인질범 위치를 알아냅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근 미래의 일이지 현재로서는 건물 밖에서 건물 안 상황을 알 수 없습니다. 건물 안 실내 전투나 작전을 하기 전에 건물 안 상황을 파악하거나 인질범의 위치나 인질범이 누구인지 알면 얼마나 좋을까요?미 육군은 적외선 열 카메라에 기계 학습을 시켜서 인물을 판별하는 기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 기술이 완성되면 건물 밖에서 건물 안에 있는 인물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army Research Laboratory는 적외선 열 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이용해서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2018. 4. 21.
2018년 사진영상기자재전 캐논 행사장과 캐논 신제품 체험기 2018년 사진영상기자재전 P&I가 4월 18일(ㅂ목)부터 22일(일)까지 개최되고 있습니다 어제 목요일 그리고 오늘 금요일 찾아가서 다양한 카메라와 신제품과 카메라 액서서리 제품을 체험했습니다. 이중에서 캐논의 다양한 신제품과 행사를 소개하겠습니다.사전등록을 한 분들은 이름과 핸드폰 번호 뒷자리 4자리만 불러주면 바로 티켓을 받고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니콘이 참여하지 않아서 캐논과 소니가 가장 큰 규모의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캐논 부스 한 가운데는 다양한 모델들이 카메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모델 주변에는 다양한 캐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논의 다양한 DSLR과 렌즈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메라 신제품을 체험하러 오지만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 2018. 4.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