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093

개미투자자를 위한 회계사 최병철의 개미마인드 재무제표로 주식투자하라 가상화폐 시장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갔지만 안 좋은 이슈와 세계 각국 정부의 규제 움직임에 대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암호화폐)는 주식과 비슷하지만 막연한 기대치로 오르고 내리는 모습에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주식 시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주식 시장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고 하루 급등락 제한 폭이 있고 하루 중에 일부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화폐는 24시간 돌아가고 주말도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많은 개미투자자(개인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는 주식 시장도 마찬가지죠. 호경기에도 기관과 외국인만 돈을 벌지 개미는 크게 돈을 벌지 못합니다. 왜 주식 시장에서 개미들은 큰 돈을 못 벌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시장의 공포를 개미들은 견디지 못합니.. 2018. 3. 9.
인공지능을 입힌 LG V30 AI 업데이트 후 새로 생긴 Q렌즈 ,Q보이스 LG전자가 올 상반기에는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전반기에 1개 후반기에 1개를 내놓을 것으로 보였는데 판매 부진에 따른 제품 재정비로 상반기는 좀 쉬어가는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신제품을 안 내놓은 것은 아닙니다. LG전자는 V30S 씽큐를 선보였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V30에 인공지능을 심은 제품으로 하드웨어 스펙은 램이 4GB에서 6GB로 늘리고 저장용량만 늘렸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이 똑같다면 V30도 인공지능 기능을 넣어줄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그러나 LG전자가 늦은 업데이트 또는 이전 제품의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던 모습이 좀 있었죠. 그러나 LG전자가 변했습니다. V30도 V30S 씽큐에 들어간 인공지능 씽큐를 넣어줬습니다. LG V30 AI 업데이트 V30 씽큐.. 2018. 3. 9.
한국인 관찰 보고서 같은 책 '가까운 날들의 사회학' 한국 사람들은 한국 사람들을 잘 알까요? 잘 안다면 외국인이라는 외부의 시선으로 우리를 보려고 할까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하는 집단 행동들과 사회 시스템을 외국인들의 시선으로 지적이나 훈계나 칭찬을 받으면서 우리를 객관화 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존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과 우리를 돌아보는데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남이 나를 어떻게 볼까하는 외부의 시선에 투자를 하고 살았습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라면 남의 시선이 아닌 내가 나를 보는 시선을 더 중요시 했을 것입니다.그러나 한국인들은 내가 아닌 남의 시선을 더 중요시 합니다. 체면 문화가 발달한 나라죠. 이러니 친구 아들이 대기업을 다니고 좋은 대학을 간 것을 이웃과 친구에게 널리 알리고 싶어하고 그 알림을 들은 친구와 이웃들은 내 자신은 왜 이럴.. 2018.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