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51

좋은 상상력으로 시작해서 허풍으로 끝난 영화 흥부 조선 시대의 고전 소설인 '흥부 놀부'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소설입니다. 못된 놀부 형님과 형수님의 온갖 멸시와 괄시에도 착하게 사는 흥부가 제비 다리를 고쳐줍니다. 제비는 은혜를 갚기 위해서 박씨를 흥부에게 주고 흥부는 씨를 심어서 열매인 큰 박을 따서 톱으로 열어봅니다. 그 박에서 금은보화가 쏟아져 나온다는 내용이죠. 이 '흥부 놀부'를 각색한 영화가 입니다. 흥미로운 상상력으로 흥부 놀부를 재해석한 영화 우리가 아는 '흥부 놀부'는 착한 동생 흥부와 심술이 덕지덕지 붙은 놀부 심보의 놀부의 단순한 권선징악의 이야기입니다. 이 '흥부 놀부'에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를 넣은 영화가 입니다. 흥부(정우 분)는 성인 음란 소설을 쓰는 소설가로 어려서 홍경래의 난이 일어나자 관군의 탄압으로 놀부 형과 떨어지.. 2018. 3. 31.
경이로운 2017년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 수상작들 세상에는 참 많은 사진공모전이 있고 그 사진공모전에서 수상한 수상작들은 아름답고 놀라운 사진들이 많습니다. 이 블로그에 다양한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깊은 사진공모전 중 하나가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입니다. 스미소니언은 미국 정부 예산과 기부와 수익사업으로 운영되는 미국의 교육 재단으로 미국 각지에 연구센터와 박물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미소니언에서는 매년 사진공모전을 개최해서 다양한 사진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줍니다. 2017년 제 15회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 수상작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2017년 3월 28일부터 2017년 11월 30일까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서 총 155개국의 사진가들이 48,000장의 사진을 공모했습습니다. 출품 사진 장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이 사진들.. 2018. 3. 30.
스마트폰 크기를 3D로 비교할 수 있는 웹 사이트 Hotspot 3D 요즘 최신 스마트폰들은 성능이 비슷하고 기능도 비슷비슷해졌습니다. 기능과 성능이 비슷해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디자인이나 두께같은 외형을 더 많이 살피게 됩니다. 스마트폰 구매시 선택의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것 중 하나가 디자인과 크기와 두께입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자기 회사 제품만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보려면 천상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통사 대리점도 이통3사 모두 다루는 판매점에 가야(여기가 보조금이 더 많아서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음)하는데 판매점에 가도 자급제폰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스마트폰은 이통3사 마크가 다 있는 이통사 판매점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판매점보다 더 싸게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2018. 3. 29.
쉬운 UI 빠른 속도의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비디오 컨버터 동영상 전성시대입니다. 대표적인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인 유튜브가 앱 사용시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위인 카카오톡을 2배 차이로 따돌리고 있습니다. 사용시간만 1위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검색을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에서 하는 10,20대들이 늘고 있습니다. 검색은 네이버라는 공식도 서서히 깨지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고속 성장을 하는데는 이동통신사의 통신속도가 빨라진 것도 있고 실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가 가득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텍스트의 지루함보다는 동영상의 짜릿함이 더 좋기에 정보와 재미를 읽기보다는 보는 사람이 점점 더 늘고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전성시대로 인해서 태블릿, 노트북, PC, 스마트폰 같은 각종 디바이스에서 동영상 소비량과 소비시간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유튜브 같은 스트.. 2018. 3. 29.
중년 게임덕후들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레디 플레이어 원' 40대 이상 중년 분들에게 '스티븐 스필버그'는 흥행의 마술사. 믿고 보는 감독의 대명사였습니다. 1975년 죠스, 1982년 E.T, 1989년 인디아나 존스, 1993년 쥬라기 공원, 1998년 라이언 일병 구하기 등등 만들었다 하면 흥행에 크게 성공하는 흥행보증수표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영화에 따라서 국내에 개봉이 되지 않거나 소규모 개봉하는 영화들도 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명성도와 인지도는 떨어졌지만 여전히 영화를 참 잘 만드는 감독입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참 독특한 감독입니다. E.T나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같은 대중성 높은 영화를 만들기도 하지만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은 '쉰들러 리스트'나 '스파이 브릿지'같은 대중성은 좀 떨어지지만 뛰어난 드라마도 잘 연출하는 감독입.. 2018. 3. 29.
2019년 1분기 말에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출시 될 예정 DSLR과 미러리스는 큰 이미지센서를 사용하고 렌즈를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 비슷합니다. 모두 비슷하지만 반사경과 펜타프리즘 또는 펜타미러가 있어서 광학뷰파인더를 사용할 수 있는 DSLR과 펜타프리즘과 펜타미러를 없고 반사경이 없어서 콤팩트 카메라처럼 가볍고 얇지만 전자식 뷰파인더나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DSLR과 미러리스는 경쟁 제품이자 상호보완재이기도 합니다. DSLR 대신 미러리스를 사는 분들도 있고 DSLR을 가진 분이 미러리스를 추가로 구입하기도 합니다. 두 제품은 비슷하지만 또 다른 면이 있죠. 미러리스가 처음 나왔을 때 DSLR 시장이 대폭 축소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보니 미러리스 성장세가 꾸준히 올라가는 것은 맞고 DSLR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 2018. 3. 28.
갤럭시 S9에서 듀얼 조리개 보다 더 놀라웠던 건 빅스비 비전 홍대를 기웃거리다가 삼성전자 갤럭시S9 체험부스를 봤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좋아진 갤럭시S9과 S9+를 직접 만나봤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요즘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가 에전 같지 않습니다. 뛰어난 혁신은 사라졌습니다. 상향평준화가 되어서 신제품 발표를 해도 시큰둥 합니다. 게다가 가격까지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갤럭시S9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작인 갤럭시S8과 디자인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핵심부품인 SoC 칩이 더 좋아지고 몇몇 하드웨어가 좋아졌지만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전과 달리 갤럭시 시리즈의 신제품이 나와도 큰 관심들이 없습니다. 애플 아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외형은 고도화가 끝났는지 아이폰처럼 변화가 없네요. 갤럭시S9는 전작처럼 옆면이 둥글어서 액정 디스플레이가 더.. 2018. 3. 28.
캐논 풀프레임 DSLR 5D MARK4와 함께한 봄날의 홍대 주변 꽃나들이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4는 야외 최강의 DSLR입니다. 성능이 더 좋고 비싼 1DX MARK2가 있지만 무게도 무겁고 크기도 커서 실내에서 광고 사진 촬영이나 모델 촬영 등 상업용 사진 촬영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실외 또는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논 DSLR 중 최고는 캐논 EOS 5D MARK4입니다. 오막포라는 애칭이 있는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4는 3040만 화소 풀프레임 CMOS가 들어가 있습니다. 화상처리엔진은 DIGIC6+이고 ISO는 상용감도 ISO 32000까지 지원합니다. 확장하면 ISO 102400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셔터 속도는 1/8000까지 지원하며 연사는 1초에 7장이 가능합니다. AF 포인트는 61포인트 41 크로스 AF를 지원.. 2018. 3. 27.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 굿즈를 볼 수 잇는 합정동 마음 스튜디오 현재 개봉중인 영화 는 3월 7일 개봉해서 현재까지 7만 6천명이 봤습니다. 소규모로 개봉해서 7만이라는 관객을 동원한 것은 꽤 인기가 높다는 소리입니다. 보통 저예산 또는 소규모 개봉작이 10만을 넘으면 중대박이라고 합니다. 곧 1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는 '션 베이커'감독이 2017년 연출한 미혼모 가족의 웃음과 슬픔을 담은 사회성 짙은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엄마 핼리와 무니의 해맑은 모습과 각박한 현실에 관객들의 눈물을 자아냈습니다. 입소문이 좋아서 지금도 많은 분들이 찾는 예쁜 영화입니다. 영화 내용은 저소득층 미혼모 가정을 담았지만 무니라는 꼬마 아이의 해맑은 모습에 많은 분들이 무니와 핼리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미혼모 가정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무지개 빛으로 담은 .. 2018. 3. 26.
배낭에 넣을 수 있는 태양열 조리기. 은박지 풍선 미니 쿠커 기온이 오르고 봄을 지나 여름이 오면 캠핑들을 참 많이 할 겁니다. 야외에서 캠핑을 하면 조리 도구를 이용해서 간단한 음식을 해 먹고 싶죠. 그러나 캠핑장이 아닌 곳에서 조리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화기 사용은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산에서 조리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태양열을 이용한 조리 도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피감이 있어서 차량이 없는 분들은 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이런 분들에게 좋은 것이 배낭에 넣을 수 있는 태양열 조리기인 '은박지 풍선 미니 쿠커(SILVER BALLOON MINI COOKER)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캘리포니아 썬라이트'라는 회사에서 만든 '실버 발룬 미니 쿠커'입니다. 은박지 풍선 같이 생겼지만 가운데 태양열 집열판 같은.. 2018. 3. 25.
아파트 겉모습을 실내에 집어 넣은 WC for Architects 버스를 타고 신길동을 지나가다가 바뀐 풍경에 깜짝 놀랐습니다. 단독주택과 다세대주택이 가득했던 주택가가 사라지고 죽순 같은 아파트가 쑥쑥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아파트라는 편의성이 뛰어난 공간을 채우는 서울. 그럴수록 서울은 볼품 없는 도시가 되고 있습니다. 아파트는 관리와 편의성이 뛰어나지만 외모는 정말 볼품없습니다. 아파트가 못생긴 것은 세계 공통어입니다. 그나마 최근에 지어지는 한국 아파트들은 고층 건물 느낌이지만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닭장 느낌입니다. 구 소련이 지은 아파트들도 마찬가지죠. 위 사진은 구 소련시절 소련의 위성국가 시절에 지어진 '리투아니아'의 아파트 모습을 담은 사진입니다. 거의 비슷한 형태의 창문이 가득 나열되어 있습니다.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커튼과 창 형태가 다릅니다. 이 사진들은.. 2018. 3. 24.
진부한 스토리지만 파괴 액션은 볼만한 퍼시픽 림 : 업라이징 덕중에 덕은 양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에 딱 들어 맞는 영화가 바로 입니다. 올해 아카데미상 작품상을 받은 를 연출한 '기예르모 델 토로'은 괴수와 로봇을 좋아하는 덕후입니다. 2013년 거대 로봇 영화 을 들고나와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당시 영화를 보면서 많은 남자들의 로망을 어느정도 충족시켜준 고마운 영화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나네요. 트랜스포머가 현란한 변신을 넘어서 조잡스러운 로봇괴기물로 변해버려서 더 이상 트랜스포머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사라진 지금. 유일하게 기대되는 로봇물이 이 입니다. 은 변신을 하지 않지만 로봇 크기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유조선을 칼처럼 휘두를 정도면 이 로봇이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이 5년 만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 2018. 3.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