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214

유튜브가 동영상 시장을 점령한 3가지 이유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유튜브 동영상 시간 시장 점유율이 무려 74.9%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아주 놀라운 점유율로 마치 인터넷 검색 시장을 네이버가 70%를 차지한 것과 비슷합니다. 이 정도의 점유율이면 수년 동안 유튜브의 아성을 넘어서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2위인 아프리카TV가 4%로 아주 초라한 모습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네이버라는 거대한 플랫폼이 1.9%이고 한 때는 동영상은 다음TV팟이라고 했던 국내 1위의 동영상 서비스였던 카카오TV(다음TV팟의 새로운 이름)가 0.1%입니다. 0.1%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아주 낮은 시장 점유율입니다. 유튜브가 이렇게 성장할 지는 저도 몰랐습니다. 최근에는 정보 검색의 도구인 네이버나 다음 검색 시장을 넘보고 있습니다. 특히 10,20대들은.. 2018. 2. 21.
홍상수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단편영화 '홍상수 영화를 찍기로 했다' 홍상수 감독 영화는 1편을 봐도 다른 홍상수 영화 10편을 다 본 것 같고 10편을 봐도 1편을 본 것 같습니다. 홍상수 감독 영화는 매년 신작이 나오지만 그 스타일이 똑같아서 제목만 다를 뿐 같은 영화라는 느낌이 듭니다. 먹물들의 가증스러운 위선과 남자들의 찌질함을 주요 소재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홍상수 영화를 계속 보게 되는 이유는 같은 것 같으면서 조금씩 다른 주제 때문이죠. '차이와 반복' 이게 홍상수 영화의 키워드입니다. 대량생산의 시대에 사는 우리들은 같은 공산품을 입고 먹고 마십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나와 똑같은 옷을 입고 지나만 가도 기분이 확 상하죠. 그만큼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롱패딩 열풍처럼 똑같은 것을 입길 원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수 많은 현.. 2018. 2. 21.
누출된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EOS- M50 사진과 스펙 한국 미러리스 시장에서 소니의 활약이 대단하지만 캐논이 계속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이면서 캐논의 미러리스 시장 점유율도 꾸준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일본 같은 경우 미러리스 시장 1위는 올림푸스 27.7%로 1위, 캐논이 21.3%로 2위. 소니가 20.2%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캐논은 보급형 미러리스인 두자리 숫자인 EOS-M10 라인과 그 상위 버전인 EOS-M3, EOS-M6를 선보였고 그 보다 더 상위 기종인 EVF가 들어간 SLR 외형의 EOS-M5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EOS-M50도 곧 출시 예정입니다.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EOS- M50 사진과 스펙캐논루머스닷컴에서는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인 캐논 EOS-M50의 사진과 스펙을 공개했습니다. 캐논 미러리스 EOS-M50 스펙2.. 2018. 2. 21.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 II로 담은 설풍경 고향이 서울인지라 설 연휴에는 항상 서울에 있습니다. 서울이 고향인 분들도 꽤 많죠. 서울이 고향인 분들이 설에 많이 가는 곳은 고궁입니다. 설 연휴에는 고궁과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평소에 문화 생활 못했던 분들이나 고궁의 다양한 풍경과 과거의 유산이 가득한 박물관에서 설이 주는 여유를 마음껏 들이킵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 II로 담은 설풍경 오일리한 설 차례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파전과 동그랑땡과 떡국을 먹고 카메라를 들고 식구들과 고궁으로 향했습니다. 서울이 고향인 분들은 설 풍경이란 것이 영화관에서 영화 보는 것 말고 딱히 없죠. 예전엔 서울에서도 연날리기도 하고 제기차기 눈썰매를 타고 집에서는 윷놀이를 하면서 재미있게 보내던 적이 있는데 요즘은 그런 풍경.. 2018.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