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43

데이비드 라샤펠이 촬영한 괴이한 X파일 두 주인공 사진 미국 인기 드라마 X파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을 만든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를 저도 참 좋아했습니다. 안타깝게도 X파일을 보다가 군대 입대해서 전체를 다 보지는 못했지만 시리즈가 계속 이어져서 전역 후에도 참 열심히 봤던 기억이 나네요. 월요일에 동아리 친구들하고 술을 먹다가도 10시가 되면 술자리에서 벌떡 일어나서 오후 11시 KBS2 TV에서 하던 X파일을 보러 갔던 기억도 나네요 엑스파일이 재미있었던 이유는 다른 드라마와 다르게 이 드라마는 오컬트를 소재로 했습니다. 멀더 요원의 동생이 외계인에 납치되었다는 기둥 줄거리와 함께 기이한 현상을 멀더 요원이 추적하면 스컬리 요원이 이성적인 판단으로 제어해주었던 모습이 좋았습니다. 더구나 두 남녀 주인공이 키스 한 번 하지 않는 동료 관계로 나온 .. 2018. 2. 14.
수리가능한 제품을 새로 사라고 한 대기업 블루투스 마우스 A/S 센터 직원 우리가 대기업 제품이 비싸도 성능이 좋지 못해도 사용하는 이유는 뛰어난 A/S망과 A/S 때문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 가격도 싸고 성능이 좋아도 고장이 나면 전국에 몇 안되는 A/S센터나 A/S를 택배로 주고 받는 형태라서 좀 불편합니다. 그러나 대기업 제품은 곳곳에 A/S센터가 있고 즉석에서 수리를 해주거나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대기업 제품을 사용합니다. 또한 A/S도 친절합니다. 저도 이런 이유 때문에 가격이 고가이거나 수리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런데 오늘 정말 황당하고 화나는 A/S를 받았네요 뜯어 보지도 않고 새로 구매하라는 A/S 센터 직원몇 주 전부터 가끔 사용하던 블루투스 마우스 휠이 이상했습니다. 스크롤 휠을 내리면 잠시 멈추거나 화면이 밑으로 내려가는 것이 아닌 위로 올라.. 2018. 2. 14.
과학 사진 콘테스트 최우수상을 받는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원자 사진 과학의 발전에 사진은 큰 역할을 합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미시적인 세계나 거시적인 세계를 우리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사진으로 담아서 과학 발전에 큰 도움을 줍니다. 19세기 말 말이 달릴 때 네 다리가 공중에 모두 뜨느냐 아니면 1개의 다리는 땅을 딛고 있느냐의 논란이 있을 때 '에드워드 머이브릿지'는 연속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로 달리는 말을 촬영해서 말이 달릴 때는 네 다리가 모두 공중에 떠 있다는 것을 사진으로 증명합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놀라운 과학사진이 과학사진 콘테스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원자 사진 (과학 사진 콘테스트 최우수상)영국의 공학 및 물리 과학 연구위원회인 EPSRC가 주최하는 과학사진 콘테스트의 '과학장비 및 설비' 부문 우승작이자 전체 최우수.. 2018. 2.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