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52

커피 월정액 무료커피 카페블렌드로 먹어본 커피에 빠진 침팬지 커피에 빠진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 숭늉 대신 커피를 마시면서 오후에 활기를 넣은 분들이 많죠. 커피가 몸에 좋다 안 좋다 하는 뉴스 기사가 많은데 커피는 적당히 먹는 게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메리카노와 같이 커피에 커피 원두 추출액 말고 시럽 같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 커피를 매일 마시는 직장인들은 커피에 소비되는 용돈이 꽤 됩니다. 술 한 두 번 안 먹으면 되긴 하지만 술도 먹어야 하고 매일 커피도 먹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것이 커피 월정액 서비스 입니다. 커피 월정액 무료커피 카페블렌드최근 커피월정액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월정액을 선결제하면 매일 커피를 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는 지역 기반 커피월정액 서비스입니다. 지난 1월 서비스를 시작한 서.. 2018. 2. 28.
도시의 우울을 흑백 사진을 담은 사진작가 Kai Ziehl 내가 찍고 싶은 사진 스타일이 있습니다. 마음에만 품고 있고 실행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도시의 우울이 가득 느껴지는 안개 낀 도심을 흑백으로 담고 싶습니다. 선이 많은 빌딩숲의 도심 속을 거닐며 우울한 풍경을 담고 싶습니다. 제가 찍고 싶은 사진은 바로 아래 사진들입니다. 독일 사진작가 Kai Ziehl은 아름다운 흑백 사진을 잘 찍는 사진작가입니다. 도시의 우울을 기형학적인 선이 많은 도심을 배경으로 담았습니다. 구조물만 담은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라는 삶을 배치해서 그 우울의 깊이를 더 깊고 풍부하게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사진들에는 은은하면서도 밝게 빛나는 빛이 있습니다. '앤셀 아담스'의 제자 '존 섹스턴'의 사진처럼 반짝이는 빛이 담겨 있습니다. 그 빛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경쾌합니다. .. 2018. 2. 28.
6주 동안 사용해본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 II 활용법 및 체험기 캐논 풀프레임 DSLR 중 막내이자 입문자용 풀프레임 DSLR인 EOS 6D MARK II를 지난 6주 동안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하면서 좋은 점도 있었고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을 녹여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적어보겠습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 2 스펙이미지센서 : 35.9 x 24.0mm 풀프레임 유효화소수 : 2,620만 화소 AF : 올 크로스 타입 45 포인트 AF 라이브뷰/동영상 AF : 듀얼픽셀 CMOS AF 후면 액정 디스플레이 : 3인치 풀터치 회전형 스위블 LCD 동영상 : 풀 HD 60P 5축 손떨림 보정 무선통신 : NFC, Wi-Fi, 블루투스, GPS 연사속도 : 1초에 6.5장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KR 2의 좋.. 2018. 2. 27.
도시의 우울을 흑백으로 담은 사진작가 Kai Ziehl 찍고 싶은 사진이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사진 스타일로 사진을 담고 싶습니다. 인간이 만든 거대한 직선들이 가득 늘어선 도심 한 가운데에 들어가서 도심의 우울을 담고 싶습니다. 컬러 보다는 흑백이 더 어울리겠죠. 선을 보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면을 보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그러나 정갈한 선을 만나기가 쉽지 않네요. 아래 사진은 독일 사진작가 Kai Ziehl의 사진입니다. 아주 인상적인 흑백 사진입니다. 도시의 우울을 박제한 듯한 사진입니다. 정적이면서도 사색을 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건축물만 있었다면 건조했겠지만 사람이라는 삶도 넣었습니다. 엔셀 아담스의 제자인 '존 섹스턴'의 흑백 사진처럼 은은하면서 반짝이는 빛이 사진에 잘 살아 있습니다. 2018. 2. 27.
캐논 미러리스 EOS M5의 보급형 EOS M50 3월말 출시 캐논이 미러리스 시장에 뒤늦게 뛰어 들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미러리스를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 형태의 미러리스인 EOS M3, EOS M6를 선보이고 있고 DSLR 형태의 EVF가 달린 EOS M5를 선보였습니다. 캐논은 EOS M3, M6의 보급형 미러리스인 EOS M10, EOS M100을 선보였는데 이번에는 EOS M5의 보급형 제품인 EOS M50을 선보였습니다. 캐논 미러리스 EOS M5의 보급형 EOS M50 출시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EOS M50은 화이트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외형은 EVF가 달린 DSLR 외모의 EOS M5와 비슷하지만 마그네슘 합금 바디가 아닌 하이그로시한 플라스틱 형태입니다. 이는 EOS M10, EOS M100과 비슷하죠. 보급.. 2018. 2. 27.
삼성전자 갤럭시S9,S9+ 듀얼카메라에 이어 듀얼조리개를 선보이다 2월 26일 어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는 5.8인치 디스플레이의 갤럭시S9와 6.2인치 디스플레이의 갤럭시S9+를 공개했습니다.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S8과 비슷합니다. 아이폰처럼 그냥 이 디자인으로 고착화 하려나 봅니다. 색상은 라일락 퍼플, 미드나잇 블랙, 티타늄 그레이 3개가 출시됩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갤럭시S9가 5.8인치 570ppi, 갤럭시S9+가 6.2인치 529ppi입니다. 외형은 전작과 비슷하짐나 베젤은 더 좁아졌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9,S9+ 듀얼렌즈에 이어 듀얼조리개 가장 궁금했던 것이 카메라 기능입니다. 갤럭시S9은 S8처럼 싱글 카메라입니다. 반면 갤럭시S9+는 갤럭시노트8처럼 듀얼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는 듀얼 카메라를 아이폰처럼 아웃포커싱 용도로 활용하고 .. 2018. 2. 27.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무로 필스트리트 탐방기 요즘 즐겨 보는 예능 프로그램이 몇 개 있습니다. 와 을 주로 봅니다. 인기야 가 더 인기가 높지만 윤식당은 판타지와 MSG가 너무 쳐져서 잘 넘어가지 않네요. 아마도 제가 자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때문이겠죠. 정말 의 대사처럼 회사는 전쟁터지만 밖은 지옥입니다. 아침 일찍 나와서 저녁 늦게 까지 일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1인 식당이나 커피숍을 운영하면 식사를 제대로 하지도 못합니다. 그렇다고 때 돈을 버느냐? 극히 일부 자영업자가 대박이 나고 다들 근근히 먹고 살거나 최근에는 극심한 경쟁으로 인해 투자한 인테리어 비용과 장비 비용 회수도 못하고 장사를 접는 곳도 많습니다. 거리를 걷다가 임대라는 종이가 붙어 있으면 흠찟 놀라기도 합니다. 자영업자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너무나도 많아서 경쟁이 심합.. 2018. 2. 25.
사랑은 외모가 아닌 눈빛이라고 말하는 셰이프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 입소문이 엄청나게 좋은 영화입니다. 영화 평론가들이 극찬은 아니지만 모두 보라고 권하는 영화입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포함에 무려 13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런 영화를 안 보고 넘기기가 쉽지 않죠. 괴물 취급 받는 언어장애인과 괴물의 사랑이야기영화 은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소련이 서로를 괴물로 여기고 제거해야할 대상으로 여기던 군비 경쟁이 한창인 냉전의 시대입니다. 영화는 이 1960년대 분위기를 스크린에 담뿍 담아서 1960년대 공기를 관객들에게 주입합니다. 냉전의 시대였지만 2차 세계대전으로 전 세계의 부를 거머쥔 미국은 세계 최강국이 됩니다. 경제를 활황기라서 먹고 사는데 근심 걱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흑백 갈등이 심화되고 있고 백인 우월주의가 지배하고 .. 2018. 2. 25.
악의가 선의를 덮을 때 스팀잇은 무너진다. 스팀잇(steemit)을 아시나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입니다. 정확하게는 SNS 보다는 마이크로 블로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내/외부 광고를 붙일 수 없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카카오 브런치나 네이버 포스트 같지만 글의 길이가 짧은 글들이 많고 사진만 올리는 모습을 보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느낌도 납니다. 콘텐츠 생산자와 큐레이터 모두에게 수익을 주는 스팀잇(Steemit) 스팀잇은 아주 독특한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보통 우리가 백날 인터넷에 글을 쓰고 사진을 올려도 돈을 주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해서 수익을 낼 수 있지만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카카오에서 돈을 주지 않죠. 공.. 2018. 2. 24.
미투운동이 사라지게 하려면 남자들이 변해야 한다 난리입니다. 미국에서 시작한 미투운동(성추행 성폭력 피해자들이 SNS 등에 피해를 알리는 운동)은 한국에서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고귀할 것 같은 예술계가 더 시끄럽습니다. 유명 시인에 유명 연극인, 유명 배우, 그리고 오늘은 유명 사진작가가 미투운동으로 인해 과거의 성추문이밝혀지고 있습니다. 이 미투운동을 보면서 한국 사회가 학력 위조 파문에 이어서 또 하나의 큰 진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술계가 깨끗하고 고상한 생태계 같지만 아닙니다. 제가 지켜본 예술계는 한국 사회의 축소판이고 더하면 더했지 덜하는 곳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 어떤 곳보다 학연, 지연, 혈연이 중요한 곳입니다.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의 한체대 출신과 비한체대 사이의 파벌 문제가 예술계에도 똑같이 존재.. 2018. 2. 23.
네이버 뉴스 댓글 문제의 해결책은 명성 기반 댓글 기능 네이버는 국내 검색 점유율 70%가 넘는 검색의 제왕입니다. 다음이 검색 점유율 끌어올리기를 포기한 상태에서 거의 독주를 하고 있습니다. 이 높은 시장점유율은 앞으로도 깨지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인들이 검색하면 찾아가는 녹색창 네이버는 최근 댓글 알바 이슈가 터졌습니다. TBS 라디오 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창에 '옵션열기'라고 검색을 해보면 네이버 뉴스 댓글 중에 '옵션 열기'로 시작하는 댓글들이 검색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옵션 열기'라고 시작하는 댓글들이 많이 검색되었습니다.이는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서 같은 내용의 댓글을 복사해서 네이버 뉴스 댓글창에 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옵션열기'까지 복사해서 빚어진 촌극입니다. 자신이 직접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것이 아닌 누군가에.. 2018. 2. 22.
유튜브가 동영상 시장을 점령한 3가지 이유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유튜브 동영상 시간 시장 점유율이 무려 74.9%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아주 놀라운 점유율로 마치 인터넷 검색 시장을 네이버가 70%를 차지한 것과 비슷합니다. 이 정도의 점유율이면 수년 동안 유튜브의 아성을 넘어서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2위인 아프리카TV가 4%로 아주 초라한 모습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네이버라는 거대한 플랫폼이 1.9%이고 한 때는 동영상은 다음TV팟이라고 했던 국내 1위의 동영상 서비스였던 카카오TV(다음TV팟의 새로운 이름)가 0.1%입니다. 0.1%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아주 낮은 시장 점유율입니다. 유튜브가 이렇게 성장할 지는 저도 몰랐습니다. 최근에는 정보 검색의 도구인 네이버나 다음 검색 시장을 넘보고 있습니다. 특히 10,20대들은.. 2018.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