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123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코닥의 가상화폐 코닥코인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열풍을 보고 있노라면 비이성이 지배하는 세상이라는 세상이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미래의 기술이다 금지해서도 막아서도 안된다라고 말하지만 지금의 비트코인 광풍은 미래기술에 대한 투자가 결코 아닙니다. 쉽게 말하면 막판에 올라탄 사람들의 돈을 뜯어내는 다단계 유사수신행위입니다. 이는 많은 전문가들이 경고를 했습니다. 어제 법무부장관이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를 할 수 있다는 말 한 마디에 무려 비트코인은 무려 20%, 리플 같은 경우는 30% 넘게 빠지는 걸 보고 확실히 거품이 많이 낀 시장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귄위 있는 사람이 말한다고 해도 사람 말 한마디에 가치가 하락하는 자체가 거품이라는 증거죠. 비트코인 열풍을 2개로 나눠서 봐야 합니다. 지금의 비트코인은 변동.. 2018. 1. 12.
225kg 화물을 수송할 수 있는 보잉사의 화물 드론 eVTOL 드론 택배를 한다 어쩐다해서 국내 택배 기업이 드론을 띄워서 테스트를 한다고 기자들을 불러 놓고 시연을 하기도 전에 날개가 부러지고 날지 못해서 개망신을 당한 뉴스가 아직도 생생합니다. 한국은 인건비가 싸고 도시와 도로가 발달해서 드론 택배가 필요 없습니다. 다 마케팅 차원에서 우리도 이런 신기한 기술 있다라고 겉멋 부리다가 고꾸라졌습니다. 드론 택배가 필요한 곳은 차량이 접근하기 어렵거나 차량 택배보다 효율적인 곳에서만 활용 가능합니다. 전 드론 택배는 회의적으로 봅니다. 단 군용으로 활용하는 것은 괜찮게 봅니다. 총알이 빗발치는 전장에 유인 항공기가 아닌 무인 항공기인 드론이 보급품을 전달하는 용도로는 괜찮습니다. 또한, 산업용으로 활용하는 것도 괜찮죠. 그러려면 드론이 무거운 화물을 들 수 있어야 .. 2018. 1. 12.
태국에 세워진 디워를 연상케 하는 용이 휘감긴 타워 사찰 불교 국가인 태국은 전국에 많은 사찰이 있습니다. 한국은 사찰들이 산 속에 있지만 태국은 도심에 있고 참 많습니다. 특히 화려한 사찰들이 꽤 많죠. 아래에 소개하는 사찰은 그 화려한 사찰 중에서도 으뜸입니다. 보자마자 무슨 중국에 있는 호텔 인 줄 알았습니다. 중국에는 정말 다양한 모양의 호텔이나 건물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빌딩은 태국 방콕 외곽에 있는 한 사찰에 있는 Abbey Rose라는 건물입니다. 높이가 무려 80m나 되는 대형 건물입니다. 핑크 빛으로 된 건물도 건물이지만 그 건물을 둘러싼 용이 이채롭습니다. 멀리서 보면 황금 빛 불상과 사찰이 옆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0m의 높이는 아무 의미가 없는 높이가 아닌 석가모니가 돌아간 나이가 80살이라서 80m로 올렸습니다. Bahvan.. 2018. 1.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