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094

1987년 6.10 민주항쟁을 상징하는 2장의 사진 영화가 끝나고 '그날이 오면'이라는 노래가 흐르는 가운데 1987년 6.10 민주 항쟁의 사진이 흘러 나올 때 마음 속에서는 또 하나의 영화가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그 뜨거웠던 여름. 다시 우리 손으로 대통령을 뽑게 만든 민중이라는 영웅들의 함성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 을 보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뜨거웠던 1987년에 광장에 서 있었던 분들도 눈물을 흘렸지만 1987년을 경험하지 못한 젊은 분들도 분노에 찬 눈물을 많이 흘렸습니다.저는 1987년을 직접 광장에서 경험을 해보지 않았지만 그 당시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영화를 보고 젊은 분들이 이 1987년 6.10 민주 항쟁에 대해서 많이들 모르시더군요. 역사 교육을 제대로 하지 않는 나라이다 보니 3.1절도 삼쩜일.. 2018. 1. 9.
홈플러스에서 만난 미국 커피 선호도 1위 폴저스 커피 집 근처에 있는 홈플러스 매장에 가면 가끔 커피 코너를 들려서 먹어 볼만한 커피가 있는지 찾아봅니다. 대부분은 봉지 커피라고 하는 믹스 커피가 대부분입니다. 믹스 커피는 미군의 전투식량인 씨레이션에 있던 간편식 커피가 원조입니다. 전쟁터에서 편하고 빠르게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커피를 냉동건조한 뜨거운 물과 기호에 따라서 설탕과 우유를 타서 마시는 커피를 한국화 시킨 것이 커피믹스입니다. 이 커피믹스는 지금도 인기가 있지만 원두커피 문화가 정착된 이후로는 서서히 인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에는 원두커피 맛을 내는 봉지 커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시간이 없을 때는 원두커피 맛이 나는 봉지 커피를 먹지만 여유가 있을 때는 핸드드립으로 내려 마십니다. 집에서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마시는 분들.. 2018. 1. 9.
2017년 올해의 드론 사진 수상작들 시선의 권력이라고 합니다. 나는 내려다 보지만 상대는 올려다 볼 때 묘한 쾌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빌딩 꼭대기 층에 살고 뷰가 좋은 높은 곳에 살려고 합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사진보다는 위에서 내려다 보는 하이 앵글 사진에 더 눈길이 갑니다. 특히 바로 위에서 내려다 보는 항공 사진은 더 눈길이 가죠. 비싼 항공 촬영 장비가 있어야 하기에 항공 사진은 아무나 촬영할 수 없습니다그러나 드론이라는 장비가 나오면서 이 항공 사진이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드론스트립이라는 드론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매년 드론 사진 공모전을 엽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피와 여러 사진 관련 업체들이 후원을 하는 이 드론 사진 공모전의 2017년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자연, 사람, 도시, 창조 총 .. 2018. 1. 9.
LG V30의 전문가 사진 촬영 모드 사용법 LG전자 V30은 카메라 기능이 무척 뛰어납니다. 이러다 보니 점점 미러리스 카메라나 DSLR을 집에 두고 나오는 경우가 많네요. LG전자는 삼성과 애플과 달리 광각과 일반 화각 이 2개의 화각을 제공하는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저 같이 거리 풍경이나 여행의 풍광을 주로 촬영하는 풍경 사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전문가 사진 촬영 모드를 이용하면 좀 더 다양한 사진 표현과 수동 카메라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LG V30의 전문가 사진 촬영 모드 사용법LG V30에서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일반 사진 촬영 모드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일반 사진 촬영 모드로 거의 대부분의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해주는 촬영 모드로 무척 편리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V30 유저들은 이 일반.. 2018. 1.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