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083

플리커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사진 25장 야후의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플리커는 매년 연말이 되면 올해의 사진을 선정 발표합니다. 올해도 전세계 사진가들이 수십억 개의 사진을 플리커에 업로드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아름다운 사진 25장의 사진을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최종 25장을 선정하기 위해서 소셜 및 참여도를 기반으로 최상의 사진을 선정했습니다. 참여도는 사진을 본 뷰카운터와 공유한 회수입니다. 그렇다고 오로지 뷰카운터와 공유 회수로만 선정한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기반으로만 선정하면 어뷰징(변칙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악용하는 행위)를 막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뷰징을 걸러내고 단순히 인기 콘테스트가 되지 않기 위해서 직원들이 심사를 했습니다. 아주 좋고 현명하고 신뢰도 높은 과정으로 선정을 했습니다. 최고의 사진 25장은 .. 2017. 12. 8.
못나고 못된 불법촬영 사진은 사라져라 얍! 캐논의 굿셔터 캠페인 성능 좋은 카메라로 찍었다고 좋은 사진이고 작고 가볍고 싼 카메라로 촬영했다고 나쁜 사진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향해서 세상에 못난 사진은 없다고 자주 말합니다. 세상에 못난 사진은 없습니다. 다 자기 만족에 찍는 것이고 카메라 조작이 서툴러서 또는 사진에 대한 조예가 깊지 못한 사진은 있어도 손가락질 받을 사진은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 모든 이치가 그렇듯 예외가 있습니다. 아주 못나고 못된 사진이 있습니다. 아니 못남을 넘어서 콩밥을 먹을 수 있는 불법 사진들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몰래카메라, 몰카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1인 1카메라 시대가 되었습니다. 누구나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되다 보니 진상들도 참 많습니다. 내가 선정한 3대 사진진상가1. 출입금지 지역에서 사진을.. 2017. 12. 8.
처리속도 25% 향상, 그래픽 성능은 30% 향상된 퀄컴 SoC 스냅드래곤 845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은 시스템 온 칩이라고 하는 SoC입니다. 이 SoC는 AP와 GPU 핵심 부품을 다 때려 넣은 칩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AP보다 SoC로 더 많이 불리웁니다. 이 SoC 제조 강자는 퀄컴입니다. 퀄컴이 새로운 SoC인 스냅드래곤 845를 발표했습니다. 퀄컴은 애플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폰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SoC 칩을 생산합니다. 한국에서는 LG전자가 대표적이죠. 이 퀄컴이 2018년에 출시하는 스마트폰에 탑재될 SoC인 스냅드래곤 845를 스냅드래곤 테크롤리지 서밋에서 공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45는 전작인 835처럼 10nm 공정으로 제조된 SoC입니다. CPU 코어는 Kryo 385를 8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중 4개는 Cortex A75 기반의 성능을 중.. 2017. 1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