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223

안양의 과거를 담은 안양박물관의 '굴뚝도시 안양의 기억' 집에서 가까운 안양은 경기도지만 경기도라기 보다는 서울과 가까워서 그런지 작은 서울 같은 곳입니다. 제가 사는 금천구에서 지하철로 3정거장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안양이 서울보다 못한 점도 있지만 좋은 점도 많습니다. 특히 안양1번가와 안양지하상가는 물건 가격이 싸서 좋습니다. 이 안양에는 안양유원지를 리모델링한 '안양예술공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양예술공원 입구에는 안양박물관이 있습니다. 안양박물관은 유유제약 공장 건물이 있던 곳을 안양시가 다양한 박물관으로 만들어서 각종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때문에 안양예술공원에 갔다가 우연히 들렸는데 마침 아주 좋은 전시회를 하고 있네요 전시회 제목은 '굴뚝도시 안양의 기억'으로 안양이 거대해지기 시작한 1960~90년대의 풍경을 소개하는 전시회입.. 2017. 11. 22.
초보자에게 좋은 캐논 DSLR EOS 200D의 쉽고 편리한 UI와 크리에이티브 기능 클로테르 라파이유의 책 에 보면 독일 사람들은 레고를 사면 레고 설명서를 꼼꼼하게 읽고 설명서 대로 만든다고 합니다. 반면 미국인들은 박스를 열자마자 설명서는 던져 버리고 자기 맘대로 만든다고 합니다. 이게 그 나라의 민족성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일본인들은 독일인에 가깝다면 한국인들은 미국인들에게 가깝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DSLR을 구매한 후 설명서를 거의 안 읽습니다. DSLR 설명서가 어렵냐? 안 어렵습니다. 서점에서 파는 DSLR 입문서의 화려함은 없지만 아주 쉽고 꼼꼼하게 제품에 대한 다양한 예시를 통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DSLR 박스에 있는 설명서를 안 읽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글씨가 가득한 책을 꼼꼼히 보기보다는 그냥 실전에서 막히면 배우는 것을 택하는.. 2017. 11. 22.
올해 본 영화 중 가장 유쾌했던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예고편이 너무 재미있어서 꼭 보고 싶었지만 여유가 없어서 스킵해버린 영화가 입니다. 제가 이 영화에 반한 이유는 전문 킬러를 경호원이 경호를 하는 아주 흥미로운 설정 때문입니다. 누구보다 살인 기술이 뛰어난 킬러임에도 그 킬러를 경호원이 보호하는 설정 자체가 너무나 유쾌하고 창의적이었습니다. 지난 여름 개봉해서 많은 분들이 팝콘 영화로 좋은 영화라고 칭찬을 했던 를 이제서야 봤습니다. 주연 배우는 로 유명한 '라이언 레이놀즈'와 다양한 영화에 출연해서 탄탄한 연기력과 선보인 '사무엘 L. 잭슨'입니다. 여기에 '게리 올드만'과 '셀마 헤이엑'같은 90년대에 아주 잘 나갔던 배우들도 함께 합니다. 이 는 액션 코미디 영화로 액션과 재미 2개의 맛이 있습니다. 로맨스도 살짝 토핑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주인공.. 2017. 1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