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053

저해상도 사진을 고해상도 사진으로 변환하는 영상 복원 기술 EnhanceNet-PAT 요즘 영화에서는 보기 드물지만 예전 영화들을 보면 CCTV를 보던 주인공이 저기를 확대해봐하면 모니터링 요원이 특정 부분을 확대합니다. 그럼 이미지가 깨진 영상이 보입니다. 이때 주인공이 한 마디를 더 하죠! 선명하게 보이게 해봐! 그럼 버튼 하나만 누르면 깨끗한 고해상도 이미지로 보입니다.몇 년 전만해도 이런 기술은 거짓이었습니다.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복원하는 영상 복원 기술인 초해상도 기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에는 영화 속 이 거짓말이 실제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https://arxiv.org/abs/1612.07919 기사에 따르면 독일의 연구 기관인 Max Plank 인공지능 시스템 연구소 소속 컴퓨터 공학자들이 저해상도 사진을 고해상도 사진으로 변환하.. 2017. 11. 5.
개인카페에서 사용할 오프린트미에서 만든 예쁜명함, 포스터, 스티커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커피숍이나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가 홍보물이나 명함 스티커 제작을 어디서 해야 할지 몰라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봅니다. 그러나 검색 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곳이 소량인쇄, 소량주문제작이 가능한 '오프린트미'입니다 '오프린트미'에서 만든 고급명함, 포스터, 스티커오프린트미(https://www.ohprint.me/)는 명함, 카드, 포스터, 스피커 등의 프린트 물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소량인쇄, 소량주문제작이 가능해서 개인 식당, 개인 카페나 커피숍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홍보물을 제작하는데 적합한 곳입니다. 이 오프린트미에서 아는 분이 운영하는 커피숍 홍보물을 제작해 봤습니다. 오프린트미에서 예쁜명함 만들기회원 가입 후에 명함 메뉴를 누르.. 2017. 11. 5.
차선과 횡단보도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Starling Crossing 인터렉티브 보도 요즘 횡단보도를 보면 횡단보도 바로 위에 횡단보도를 비추어주는 가로등이 있어서 밤에도 횡단보도 부분만 밝게 보이는 횡단보도가 있습니다. 이 횡단보도는 밤길을 운전하는 운전자들이 멀리서도 횡단보도 및 사람이 지나가는 것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스마트한 횡단보도죠. 그런데 이보다 더 스마트하고 놀라운 횡단보도가 등장했습니다. 횡단보도와 도로의 표시판은 페인트로 칠해 놓은 선입니다. 이는 구조는 도로가 생기고 페인트가 생긴 이후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Starling Crossing 인터렉티브 횡단보도는 도로 바닥에 있는 표시판과 선과 횡단보도가 능동적으로 변합니다. Starling Crossing는 환경에 따라서 변화한다는 뜻인 Stigmergic adaptive responsive I ea.. 2017. 1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