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53

아이와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에 좋은 움직이는 CCTV 앱봇라일리 CCTV가 사생활 침해라는 문제가 있지만 도둑 침입을 감시하는 방범 기능이 뛰어나서 그 숫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골목 곳곳에 지자체가 설치한 CCTV도 있고 잘잘못을 가리고 방범 및 여러가지 이유로 CCTV를 설치한 매장들도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정용 CCTV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정용 CCTV는 집안을 감시하는 기능뿐 아니라 집에 홀로 남겨진 애완동물을 회사에서 또는 외부에서 지켜볼 수 있어서 애완동물 용 CCTV도 늘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들은 아이들끼리 있을 때 집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런 가정에서도 가정용 CCTV를 달아서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안을 바라보고 아이들에게 말을 걸고 대화를 할 수 있어서 가정용 CCTV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가정용CCTV는 .. 2017. 11. 30.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의 스토리였던 영화 '기억의 밤' 장항준 감독의 팬입니다. 장항준 감독은 그 어떤 감독보다 재미있습니다. 유재석도 인정한 입담으로 개그맨을 웃기는 감독입니다. 전작인 은 한국 영화 전성시대에 나온 잘 만든 코미디 영화로 지금봐도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2003년 작 은 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후 장항준 감독은 과 큰 히트를 쳤던 TV 드라마를 연출하면서 코미디가 아닌 스릴러 쪽으로 장르를 바꿉니다. 한국 장르 드라마의 기원을 만들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났던 드라마 , , 의 극본을 쓴 김은희 작가의 남편이기도 한 장항준 감독이 2017년 영화 으로 복귀를 했습니다.장항준 감독 팬이지만 솔직히 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볼까말까 고민을 하다가 볼 영화도 없고 마침 영화를 5,000원에 볼 수 있는 '문화의 날'을 맞아서 팬심으로 영화.. 2017. 11. 30.
누끼따기의 혁명. 버튼 한 번으로 누끼를 따는 포토샵의 Select Subject 기술 포토샵을 만저보기 시작한지 20년이 되어가네요. 이 포토샵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레이어 개념만 이해하면 다양한 효과를 이용해서 사진을 합성하고 사진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정은 라이트룸이 더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사진 보정 보다는 사진 합성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따내고 싶은 피사체를 정교하게 따내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패스툴로 일일이 피사체 형태를 따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패스툴 말고 채널을 이용해서 브러쉬로 선택하는 방법도 있고 매직봉으로 따낼 수 있지만 복잡한 피사체는 내가 원하는 피사체만 따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고통을 잘 알고 있는 어도비사가 저 같이 누끼 잼병인 사람들을 위해서 새로운 기술.. 2017. 11. 29.
방안의 소리 대통령 올인원 블루투스스피커 아이리버 IR-R2000 멀티박스 혼자 방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들겨서 글을 많이 쓰고 자주 쓰는 작업을 하다 보니 적적할 때가 많습니다.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라디오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한 5년 전으로 기억되네요. 그렇게 라디오를 켜놓고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컬럼을 쓰면서 라디오는 점점 일상재가 되었고 이제는 집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켜는 것이 PC가 아닌 라디오일 정도로 라디오 매니아가 되었습니다. 라디오는 최애 제품입니다. 라디오를 구매하고자 포털 쇼핑 검색을 해보면 검색되는 대부분의 제품이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기능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라디오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라고 할 정도로 라디오는 하나의 액세서리 제품이 되었습니다. 슬픈 풍경이죠. 그러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평소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2017. 11. 29.
빗썸 가상계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입출금 서비스 도우미 세틀뱅크 우리들이 사용하는 종이 화폐는 중앙은행이 통화량을 조절하는 화폐입니다. 돈이 모자라면 중앙은행이 윤전기를 돌려서 돈을 찍어서 통화량을 늘리거나 금리를 올려서 통화량을 줄이는 등 중앙은행이 통화량을 조절합니다. 종이 화폐 자체는 종이의 가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종이가 돈의 가치를 가지게 된 이유는 중앙은행이 보유한 금의 가치만큼 종이 화폐를 발행합니다. 금을 동전으로 만들어서 거래를 하던 고대 시대도 있었지만 지금은 금 대신 그만큼의 가치를 담은 종이 화폐로 거래를 합니다. 이렇게 금을 보유한 만큼 종이 화폐를 발행하는 제도를 금태환 제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보유한 금보다 더 많은 돈을 필요로 했던 미국은 금태환 제도를 버리고 베트남 전쟁에 필요한 돈을 자기 맘대로 찍어내기 시작합니다. 이후 종이 화폐.. 2017. 11. 28.
M자 탈모의 선물 내 표정을 따라하는 애플 아이폰X의 애니이모지(이모티콘) 아이폰X가 140만원 대라는 고가 논란이 있고 한국에서만 유독 비싸게 판다는 비판이 있지만 성능 자체로만 보면 꽤 좋습니다. 특히 기존의 IPS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사용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좀 더 경쾌하고 깊은 명암비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후면 듀얼 카메라의 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아이폰X에만 사용되는 전면 카메라는 TrueDepth 기술이 들어간 카메라를 사용해서 얼굴 인식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얼굴의 이목구비의 굴곡을 적외선으로 스캔해서 인식하는 이 기술에 많은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네요. 아이폰X의 M자 탈모의 선물 TrueDepth 전면 카메라삼성전자가 갤럭시 폰을 광고하면서 아이폰X의 M자 탈모를 조롱했습니다. 그런데 이 M자 탈모에.. 2017. 11. 28.
캐논 EOS 200D의 셀카 촬영에 좋은 스위블 액정과 사진공유기능 사진 중에 가장 고속 성장한 사진은 셀카 사진입니다. 사진은 누군가가 찍어줘야 하는 매체였는데 무한대로 촬영해도 비싼 필름 가격이 들지 않는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열리면서 셀카 시장이 서서히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스마트폰에 전면 카메라가 등장하면서 셀카는 빅뱅을 일으킵니다. 지금은 가장 사랑받는 사진 장르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가 스마트폰이 된 이유도 셀카를 가장 편하고 빠르게 찍을 수 있어서이기도 합니다. 이에 카메라 제조사들도 카메라에 셀카를 편하게 찍을 수 있는 기능을 넣어서 셀카 매니아들의 눈길을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로 돌리고 있습니다. 프리앵글의 스위블 액정을 사용하는 캐논 EOS 200DDSLR 입문자나 여행용 카메라로 좋은 엔트리급 DSLR 캐논 200D는 스.. 2017. 11. 28.
댄서를 실내가 아닌 실외로 탈출시킨 사진작가 멜리카 데즈(Melika Dez) 댄서들은 주로 지붕이 있는 공간에서 춤을 춥니다. 실내 공연장과 연습장에서 자신의 몸을 이용해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그러나 이 자유로운 몸짓을 지붕이 없는 야외로 탈출 시킨 사진작가가 있습니다. 바로 멜리카 데츠(Melika Dez)입니다.멜리카 데츠(Melika Dez)는 안무가이자 사진작가입니다. 멜리카 데츠(Melika Dez)는 뉴욕, 파리, 몬트리올, 로마의 거리에서 공연할 수 있는 무용수를 섭외하고 그들에게 자유로운 몸짓을 부탁했습니다. 도시와 유명한 장소에서 멋진 몸짓을 보여주는 무용수 사진을 보면 'Dancers among us'라는 조던 매터(Jordan Matter)의 사진이 떠오릅니다. 'Dancers among us'는 인위적이라고 할 정도로 과도한 몸짓이 담겼다면 이 사진 시리즈.. 2017. 11. 28.
눈이 소복히 내린 금천구 잣나무 숲장에서 만난 온기 지난 주에 서울에도 첫 눈이 내렸습니다. 새벽에 내린 눈은 새벽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밤에 내린 눈은 해가 뜨자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사라지기 전에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집근처에는 정말 멋진 잣나무 숲장이 있습니다. 관악산의 지류인 금천구 호암산 중턱에 산사태 방지를 위해서 잣나무를 많이 심었는데 봄부터 겨울까지 향기로운 경치를 제공합니다. 금천 마을버스 1번(파란색)을 타면 호암산 입구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올해는 단풍이 늦게 들었습니다. 보통 11월 첫째 주에 단풍이 절정이고 11월 말이면 단풍이 다 떨어지는데 올해는 아직도 단풍이 들고 있는 나무들이 있습니다. 단풍과 눈이 함께하는 풍경이네요. 이런 풍경도 즐겁네요. 아파트의 온수 때문인지 계곡과 하수관과 만나는 곳에서 거대한 수증기가 피어오르네.. 2017. 11. 27.
로봇이 핸드드립 커피를? rob의 로봇 바리스타 지난 주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던 에는 신기한 기술과 제품이 많이 선보였습니다. 다른 IT 전시회와 달리 시제품들도 많이 선보였습니다. 그중 하나가 rob의 로봇 바리스타입니다. 최근 커피 문화가 성숙해지면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도 늘었지만 봉지 커피라는 믹스 커피에서 벗어나 원두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만드는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 인기가 무척 높습니다. 최근에는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과 다른 점은 종이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커피 기름을 제거해서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특히 원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저도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참고로 커피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할 때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핸드 드립 같이 원두만 사용한 커피를 말하.. 2017. 11. 24.
다시 돌아온 MBC FM 라디오에게 바라는 점 3가지 11월 20일 월요일 오전 5시. MBC 라디오가 다시 시작했습니다. 지난 여름 파업을 시작해서 겨울 초입에 파업을 끝내고 다시 리부팅을 했습니다. 무려 72일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난 9년 MBC는 이명박근혜 정권의 훌륭한 딸랑이였습니다. 이에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MBC 채널을 지우거나 최소한 MBC 뉴스를 보지 않았습니다. 적폐 세력이 꽂은 김장겸 사장이 물러간 후 MBC는 긴 파업을 풀고 현업에 다시 복귀했습니다. 고생했습니다. MBC가 다시 예전의 엣지이고 품격 있는 MBC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렇다고 현 문재인 정권의 호위무사가 되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상식과 진실이라면 현 정권이라고 날카롭게 파고 비판해야 합니다. 그게 MBC의 본 모습입니다. 다시 돌아온 MBC.. 2017. 11. 24.
덕다운보다 싸지만 보온효과는 더 좋은 태양광발열 충전재 쏠라볼 평창 덕다운 롱패딩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데 이 덕다운 또는 구스다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세요? 유튜브에서 그 영상을 봤는데 살아 있는 오리와 거위를 잡아서 마구잡이로 털을 뽑아서 만듭니다. 양털 깎는 것처럼 고통 없이 깎는 것이 아닌 거위나 오리가 비명을 지르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털을 뽑습니다. 영화 는 동물들의 행복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습니다. 그러나 거대 자본 논리와 경제라는 잣대로 동물들을 하나의 공산품으로 여기는 풍토를 신랄하게 비판했습니다.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돼지고기 못 먹겠다고 했지만 예상대로 오늘도 삼겹살 열심히 잘 먹고 있습니다. 우리가 죄책감을 가지지 못하는 이유가 내가 입는 덕다운이 삼겹살이 어떤 과정을 통해서 오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할 수 있다면 될 수 .. 2017. 11.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