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33

방송 예약 녹화 기능이 있는 CJ헬로비전 헬로TV UHD 셋톱박스 UHD 레드 TV를 자주 보지 않지만 꼭 보고 싶은 방송은 본방사수를 합니다. 그래야 돈이 안 드니까요. 시간이 없어서 혹은 깜박하고 놓친 보고 싶은 방송 프로그램은 다시보기로 볼 수 있지만 1주에서 3주 이상 지나야 무료로 다시 볼 수 있기에 1주나 3주 이상 기다렸다가 봅니다. 이렇게 다시보기를 무료로 풀려서 보게 되면 돈이 안 들지만 시의성이 떨어져서 방송을 본 감상을 주변 사람이나 SNS에 올리지도 못합니다. 그럼 돈 내고 보면 되지 않느냐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전 TV 콘텐츠를 돈을 내고 보고 싶지 않습니다. VCR 시절에는 예약 녹화 기능이 있어서 보고 싶은 방송 프로그램을 알아서 시간 맞춰서 비디오 테이프에 녹화해서 봤는데 요즘은 TV 시청료에 IPTV 사용료까지 내야 하는 시.. 2017. 10. 13.
입문용 캐주얼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100 사진 많이 찍지도 않고 가끔 사진을 찍는 분들은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은 찍다 보면 스스로 느끼게 됩니다. 스마트폰 사진보다 화질이 더 좋은 사진, 또는 배경을 부드럽게 흐리는 아웃포커싱이 된 사진을 보고 부러워합니다. 그렇게 부러워만 하다가 카메라 가격을 조사하죠. 그리고 카메라 가격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화질 좋고 아웃포커싱이 잘 되고 사진과 동영상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는 미러리스와 DSLR이 있습니다. DSLR는 광학 뷰파인더가 있어서 좀 더 진지한 사진 찍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지만 미러리스는 여행을 자주 가거나 가방이나 핸드백에 넣고 다니다가 일상을 기록하는 스냅 사진을 많이 찍는 여자 분들이 많이 사용하십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여행을 갈.. 2017. 10. 13.
대중 영화라기 보다는 예술 영화 같은 블레이드 러너 2049 고등학교 수업 시간에 짝꿍이 몰래 보던 영화 잡지 스크린에 '숀 영'을 같이 한 참을 봤습니다. 분위기 쩌는 서양 여배우에 넋이 나갔죠. 제가 관심을 보이자 며칠 후에 친구네 집에서 '숀 영'이 나오는 영화 추적자(블레이드 러너)를 봤습니다. '숀 영'을 보려고 봤는데 영화에 반해버렸습니다. 영화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음악과 비주얼이 끝내줬습니다. 지금봐도 촌티가 전혀 없는 영화로 SF 영화의 명작 중에 명작입니다.대학교 입학한 후 영화 리뷰 쓰는 과제를 도와 달라는 동아리 여자 후배의 도움 요청에 신문을 넘겨보니 볼만한 개봉 영화가 없었지만 눈에 들어오는 영화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입니다. 이 영화는 82년 제작을 했고 이미 TV에서 방영을 했고 비디오로 나온 영화였지만 한국에서 정식 개봉은 안 했던.. 2017. 10.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