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14

인공지능(AI)가 셔터 찬스를 판단해서 자동으로 촬영하는 카메라 구글 클립 구글은 점점 인공지능 회사가 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강력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실로 다양한 응용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구글 클립(Google Clips)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려고 하지만 카메라를 들고 오면 그 결정적 순간, 또는 셔터 찬스가 지나간 후입니다. 아까 웃었던 그 모습이 참 예뻤는데, 아이가 재롱 떨 그 순간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겼으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하죠. 그렇다고 그 모습을 재현하고자 다시 해보라고 하면 그 생동감이 다시 담기지 않습니다. 이에 구글은 구글 클립을 만들어서 인공지능이 알아서 중요한 순간을 스스로 판단해서 카메라에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재미있지만 놀라운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구글 클립의 크기.. 2017. 10. 11.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증시 분석 서비스 주식투자노트 80년대 경제 호황기에는 여유 자금을 은행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면 큰 돈을 벌었습니다. 은행 금리가 무려 20%에 육박할 정도로 초고금리였던 시절이었죠. 그러나 지금은 기준금리가 1.25%라는 초저금리 시대가 되었습니다. 1.25%라는 낮은 금리도 놀랍지만 미국 금리와 동일해졌습니다. 물가 상승률 보다 못한 초저금리 시대에 여유 자금을 은행에 넣는 것은 손해입니다. 그렇다고 여유 자금을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부동산과 주식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잊지만 이건 초저금리로 인해 빚내서 집을 사는 수요가 늘어나서 생긴 거품이 있습니다.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서서히 올리기 시작하면 부동산 가격은 급하게 또는 서서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면 주식은 올 상반기 미국,.. 2017. 10. 11.
지역예술가 활용법! 황폐한 농구장을 예술의 옷을 입힌 프로젝트 백보드 80년대 후반, 90년대 초는 농구가 최고 인기 스포츠라고 할 정도로 농구의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이 농구 붐은 슬램덩크라는 일본 만화가 더 크게 증폭시켰습니다. 운동화 = 농구화라고 할 정도로 농구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저도 가장 좋아 했던 종목이 농구였지만 농구할 여건이 좋지 못했습니다. 농구를 하려면 학교 운동장에서 해야 하는데 학교 운동장의 대부분은 흙으로 된 운동장이다 보니 겨울에 눈이나 비가 오면 질퍽거려서 농구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마저도 한 농구 골대에 여러 팀이 농구를 하다 보니 짜증만 폭발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빈 농구장 한적한 농구장을 보면 그 때가 떠오르네요. 지금은 농구가 예전 만큼의 인기를 끌지도 못하고 농구장도 꽤 많아져서 한적하게 농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멘트로 된.. 2017. 10. 11.
캐논 EOS 5D MARK4의 3가지 장점. 신뢰성과 뛰어난 해상력과 노이즈 억제력 2016년 출시된 캐논 풀프레임 DSLR인 EOS 5D MARK4는 신뢰성이 무척 높으면서도 휴대성이 좋아서 많은 사진 전문가와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애용하는 풀프레임 중급기 카메라입니다. 캐논의 인기 시리즈인 EOS 5D 시리즈는 오두막이라는 애칭으로 불리운 EOS 5D MAKR2 인기가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에게 있어 5D 시리즈는 효자 시리즈입니다. 캐논 EOS 5D 시리즈가 인기 있는 이유는 풀프레임 CMOS를 사용하면서도 휴대성이 좋아서 많은 풍경 사진가와 야생 사진가와 다큐멘터리 및 보도 사진가들에게 인기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 4 외형3040만 화소의 캐논 풀프레임 DSLR 5D MARK4의 외형을 한 마디로 말하면 야무지.. 2017. 10.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