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83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 해킹 블루본(BlueBorne)과 그 대처법 최근에 무선 이어폰,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등 무선 제품들이 활발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 이어폰과 무선 헤드폰 등의 음향기기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수 많은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주변기기 중에서 무선 제품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 무선 제품 중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제품은 극소수이고 대부분은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합니다. 블루투스는 와이파이보다 신호 세기와 거리는 약하지만 저전력와 거리가 짧아서 오히려 보안성이 더 좋습니다.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아닌 음향기기나 주변 기기와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는 블루투스가 가장 적합합니다. 그러나 이 블루투스를 사용할 때 마다 의문이 하나 들었습니다. 와이파이는 다양한 암호화와 다양한 접속 인증을 통해서 보안에 .. 2017. 9. 18.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듀오 5핀 세트 가장 편리한 스마트폰 충전 방식은 무선 충전이지만 충전 효율이 아주 높지 않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도 많아서 여전히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유선 케이블을 통해서 충전을 주로 합니다. 그러나 유선 충전 케이블은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케이블을 넣고 빼는 것이 편하지 않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위 아래 구분이 없는 micro USB 타입C이 나와서 그나마 좀 편리해지긴 했지만 양손을 이용해서 꽂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운전 중에 충전 케이블을 꽂을 때는 사고 위험도 높습니다. 특히 5핀인 micro USB는 위 아래 구분이 있어서 더더욱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는 제품들이 자석 케이블입니다. 자석 케이블 레드빈 마그네틱듀오 5핀 세트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 듀.. 2017. 9. 18.
돌아온 폴라로이드 카메라, 폴라로이드 원스텝2와 i-Type 필름 디지털 카메라가 나오면서 필름 카메라 시장이 붕괴되었습니다. 이 붕괴에는 즉석 인화 카메라의 대명사인 폴라로이드 카메라도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1937년 에드윈 렌드가 처음 설립한 폴라로이드는 올해로 80주년을 맞이했지만 안타깝게도 2001년 폴라로이드사가 파산을 하고 2008년에는 인스턴트 필필름 생산도 중단했습니다. 그렇게 폴라로이드는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 즉석 인화 필름 카메라가 모두 사라진 것은 아니고 후지 인스탁스가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사진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필름 카메라 특유의 색감과 즉석 인화 필름의 뽀얗고 명징하지 않는 느낌을 그리워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네요 폴라로이드 원스텝2와 i-Type 필름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돌아왔습니다. 폴라.. 2017. 9.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