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013

LG V30의 장점 5개와 아쉬운점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7년 가까이 되지만 지금까지 사용한 스마트폰은 LG전자가 8할 팬택이 2할이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을 초창기부터 사용하고 있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스마트폰 이름을 살며시 불러보면LG 옵티머스2X, 옵티머스LTE, 옵티머스 뷰, 팬택 베가 LTE, LG G4, LG V20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LG G6입니다. 돌아보면 사용하면서 욕이 절로 나오던 스마트폰도 있었고 꽃길을 깔아주고 싶은 스마트폰도 있었습니다. 꽃길을 깔아주고 싶은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뷰와 베가 LTE 그리고 V20, G6입니다. 뷰 시리즈는 4 : 3이라는 태블릿 가로 세로 비율이라는 독특함과 독창성이 좋았고 베가 LTE는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 홈이라는 독특한 기능과 안정성이 좋았습니다.. 2017. 9. 1.
네온싸인이 가득한 홍콩, 선전, 서울을 카메라에 담는 사진가 Marcus Wendt 영화 에 보면 네온싸인이 가득한 도시가 자주 나옵니다. 건물 옥상에 거대한 광고판이 나오고 거리에는 네온 싸인이 물결치듯 가득합니다. 사람들이 쓴 우산에도 네온 싸인이 들어갈 정도로 네온 싸인 이미지를 잔뜩 활용했습니다.이 모습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일본 또는 홍콩의 밤 풍경 같다면서 일본의 경제 공습을 빗댄 풍경이라고 해석을 하기도 했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유럽이나 미국도 대도시라고 해도 일본, 홍콩 같이 네온싸인 간판이 무질서하게 덕지덕지 붙어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동북아시아의 흔한 밤풍경이죠. 이런 네온싸인 가득한 사이버펑크 같은 풍경이 90년대 이후부터는 한국 그리고 2000년대 이후 부터는 중국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명동거리 가보세요. 간판들의 아우성입니다. 뭐 그게 보기 나쁘다기 보.. 2017. 9. 1.
유튜브의 새로운 로고와 야간 모드와 모바일 세로모드 추가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생물처럼 수시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페이스북은 쓰잘덱 없는 기능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서 짜증이 나지만 유튜브는 딱 필요로 하고 편리한 기능만 추가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 유튜브가 최근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재생 버튼이 앞으로 나온 유튜브 로고의 변화 로고가 바뀌었습니다. 이전 유튜브 로고(위)는 빨간 사각형이 Tube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빨간 부분이 재생 버튼 모양을 하고 앞으로 나왔습니다. 동영상 사이트임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네요. 메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유튜브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구글의 UX인 메터리얼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고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빨간 색이 많이 줄ㅇ러들고 그 줄어든.. 2017. 9.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