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54

블로그 수익 도우미. 스폰서애드 서비스 4주년 축하합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블로그 서비스라서 선택을 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사용자에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유일한 블로그 서비스가 티스토리입니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나, 스폰서애드 같은 다양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광고 수익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고 제가 블로그를 꾸준하게 운영하게 하는데 가장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도우미 스폰서애드 수 많은 블로그 광고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블로그 관련 광고 서비스가 망해서 사라졌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거들의 외면을 받은 것도 있고 블로그 서비스의 전성기가 지나서 블로그 운영을 중단한 분들이 늘면서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이.. 2017. 9. 30.
내가 변하면 세상이 변한다라는 목소리를 담은 애니 '목소리의 형태' 영화가 시작되면 고등학생인 '이시다 쇼야'가 다리에서 뛰어내려서 자살을 시도하는 충격적인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시다의 초등학교 6학년 시절로 돌아갑니다. '이시다 쇼야'가 있는 반에 '니시미야 쇼코'가 전학을 옵니다. 니시미야는 청각 장애가 있어서 보청기를 끼고 다니고 말을 정확하게 발음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다른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려면 필담지에 적어서 이야기를 합니다. 왕따 가해자가 왕따 피해자가 되다처음에는 니시미야를 따뜻하게 잘 대해 주는 듯 했지만 청각 장애를 가진 다름 때문에 점점 학교에서 왕따가 됩니다. 여자 아이들은 니시미야의 더듬 거리고 명확하지 않은 발음에 짜증내 합니다. 니시미야 뒤에 앉은 이시다는 왕따를 당해도 항상 웃고 다니는 니시미야를 가식 덩어리라고 생각하고 가장 심하.. 2017. 9. 29.
모든 것이 1편 보다 못한 킹스맨2 골든 서클 영화 1편은 국내에서 대박이 납니다. 이 는 007 시리즈의 변주 같은 영화였습니다. 007처럼 특수 무기를 사용하지만 국가가 아닌 민간 자경단 단체와 B급 요소를 잘 버무려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전 1편의 작위적인 스토리 진행 그리고 쓸데 없이 잔혹한 장면들에 약간의 반감을 가졌습니다.그러나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과 함께 멋진 슈트를 입고 펼치는 액션의 긴박감은 꽤 좋았습니다. 스타일이 살아 있는 슈트 같은 영화라고 할까요? 유쾌하면서도 통쾌한 액션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인기에 탄력을 받아 2편을 지나 3편까지 제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2편이 이 추석이 있는 가을에 도착했습니다. 파괴된 킹스맨, 미국 스테이츠맨을 만나다킹스맨 조직은 사설 첩.. 2017. 9. 28.
웃음부터 슬픔까지 정말 잘 만든 추천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영화 가 개봉 첫 주 1주일 동안 흥행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선택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 영화의 소재 때문입니다. 이미 예고편에서 다루고 있고 많은 기사들이 후반 장면을 소개하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이 영화가 군위안부 할머니가 주인공인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소재를 다룬 영화는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소재 자체가 어둡다 보니 식구들과 가벼운 영화를 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주저하게 합니다. 그러나 제가 본 는 어두운 영화가 전혀 아니였습니다. 또한, 후반 반전을 알고 봐도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도깨비 할머니로 불리는 민원인 김옥분 할머니새로운 구청으로 발령 받은 9급 공무원 민재(이제훈 분)는 김옥분 할머니(나문희 분)의 존재를 모르고 민원을 받습.. 2017. 9. 28.
LG V30, G6,갤노트8, 아이폰6S플러스 스마트폰 크기 비교 스마트폰을 구매 할 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성능, 디자인, 가격, 주변의 평가 등이 큰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스마트폰 크기와 두께, 무게 같은 물리적 크기도 선택에 큰 영향을 줍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크기가 크고 무거우면 주저하게 되죠. 반대로 스마트폰 크기도 적당하면서도 액정 디스플레이 크기는 크고면서 두께는 얇고 가벼우면 솔깃하게 됩니다. V30을 중심으로 G6, 갤노트8, 아이폰7 플러스의 실제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LG V30 vs LG G6 크기 비교LG G6 크기 : 148.9 x 71.9 x 7.9mm . 디스플레이 크기 : 5.7인치 무게 : 163gLG V30 크기 : 151.7 x 75.4 x 7.3mm 디스플레이 크기 : 6.0인치 무게 : 158g 올 봄에 출시된 G6와 .. 2017. 9. 27.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PixelNN 기술 영화를 보다 보면 CCTV 영상을 보던 수사관이 저 부분을 확대해 봐라고 말하면 모니터 요원이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줍니다. 확대 된 화면은 당연히 뿌옇게 보입니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선명하게 해봐!라는 대사 한 줄이면 해결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저해상도 화면이 선명한 화면으로 변하니까요.이런 영화 속 장면은 거짓말입니다. 실제로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기술은 없으니까요. 그런데 최근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기술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저해상도 이미지을 고해상도 이미지로으로 변환해주는 PixelNN 기술카네기 멜론 대학의 Aayush Bansal씨 등 3명은 가장 가까운 이웃 보간법(nearest neighbor interpolation) 기술과 .. 2017. 9. 27.
DSLR이 미러리스보다 좋은 점 5가지 내가 사용한 첫 카메라는 외삼촌이 중동에서 보내온 자동 필름 카메라였습니다. 이 자동 필름 카메라로 제 졸업식, 동생 졸업식 등등 가족 앨범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요긴하게 썼습니다. 이 자동 필름 카메라로 대학교 사진 동아리에 가입했고 출사시에 항상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러나 동기들의 SLR 카메라를 보면서 주눅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이야 비싼 카메라가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지만 당시는 친구들의 SLR 필름 카메라가 무척 부러웠습니다. 사진 출사를 가면 동아리 동기의 SLR 카메라를 빌려서 촬영해 보면서 꼭 하나 장만하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나의 첫 SLR 카메라 캐논 EOS 1000QD90년 대 중반 군 전역 후에 복학하기 전까지 영등포의 한 백화점에서 알바를 했습니다. 2개월 정.. 2017. 9. 26.
꼰대와 어른의 차이를 보여준 효리네 민박 내가 느끼는 올해의 방송사는 JTBC이고 올해의 예능은 입니다. 은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방송이지만 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민박집에서 손님을 맡고 펼쳐지는 이야기가 뻔할 것 같아서요. 그러나 제 예상과 달리 이 은 기존 예능과 참 달랐습니다. 효리네 민박이 편한 예능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효리와 상순 때문이효리는 솔로로 독립하고 국내 최정상의 가수가 되었습니다. 당시 스포츠신문들은 매일 1면을 이효리로 도배를 해서 효리 일보라는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저에게 이효리에 대한 이미지는 이 때가 가장 좋지 않았습니다. 그냥 기가 좀 쎈 여자 연예인 정도로 생각하고 큰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런 이효리가 유기견을 키우기 시작하더니 점점 변하더군요. 그리고 지금은 제주도의 현인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 2017. 9. 26.
일제를 욕보인 통쾌 상쾌한 영화 박열 영화 는 시인 윤동주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로 무척 어둡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은 일제를 배경으로 한 또 하나의 영화 를 만듭니다. 는 참 좋은 영화이지만 어두운 모습에 영화 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해서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 와는 결이 크게 다른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너무나도 통쾌하고 상쾌해서 쾌재를 부를 정도로 박열의 뜨거운 결기가 마음을 훈훈하게 하네요 일본에 사는 조선인 무정부주의자 박열주인공 박열(이제훈 분)은 일본에 사는 조선인으로 인력거를 끌면서 돈을 법니다. 낮에는 인력거를 끌지만 밤에는 무정부주의자들이자 사회주의 계열의 운동을 하는 '불령사'를 이끄는 리더입니다. 박열은 시도 잘 쓰는데 그가 쓴 '개새끼'라는 시는 일본인이지만 불령사와 함께 행.. 2017. 9. 26.
새롭게 태어난 세운상가와 개방된 탁 트인 옥상 1966년 한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김수근의 설계로 국내 최초 주상복합건물인 세운상가를 종로에 세웁니다. 종묘 맞은 편에 있는 이 세운상가는1970년대 전기, 전자 기계금속 등의 제조업과 유통상가가 들어서면서 전자 상가의 대명사가 됩니다. 저도 이 세운상가에서 컴퓨터 견적을 내 본 적이 있네요. 그러나 세운상가는 80년대 중반 큰 위기를 맞기 시작합니다. 세운상가의 대체 상가인 용산전자상가가 생기면서 큰 위기가 몰아닥쳤고 세운상가는 PC 쪽은 용산에 주도권을 넘겼지만 노래방 기기, 아케이드 오락기기 등으로 활력소를 찾아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예전의 활력은 없긴 합니다. 그래서 10평 월 임대료가 50만원도 안되는 곳이 많습니다. 이 세운상가 벨트를 싹 밀고 종묘에서 남산까지 보행 전용 도로.. 2017. 9. 25.
건설현장의 기하학적인 모습을 담은 사진 시리즈 Construct 뭐든 하늘에서 보면 아름답다고 합니다. 공중에서 내려다 보면 지구는 참 아름다운 곳이죠. 가까이가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라고 하잖아요. 그럼 건설 현장도 그럴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 건설 현장도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아름답다고 느껴지네요. 위 사진은 호주 사진작가 팀 앨런(Tim Allen)의 Construct라는 사진 시리즈입니다. 건설현장을 위에서 내려다 본다고 모두 아름다운 것은 아닙니다. 기하학적인 재미와 형태들이 아름다워야 하는데 사진작가는 그걸 잘 포착했네요. 특히 긴 하수도관이 쌓여 있는 모습은 마치 오선지의 음표들 같아 보입니다. 출처 : https://www.timallenphoto.net/ 2017. 9. 24.
OLED LG V30와 IPS G6 디스플레이 비교 LG V30을 2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V30은 얇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무척 뛰어납니다. 얇고 가볍다는 것은 그립감이 좋다는 소리이기도 하죠. 디자인도 아주 잘 나와서 가지고 다니는 맛이 납니다. LG전자가 V20 그리고 G6를 지나면서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아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최고 성능의 하드웨어이나 신박한 기능 같은 것 보다 가볍고 얇으면서도 발열도 적고 오래 사용하면 좋죠. 물론 앱도 팽팽 잘 돌아가야 합니다. LG V30은 발열도 적고 배터리 소모량도 꽤 적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폰. LG전자가 드디어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네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LG V30LG전자 V30이 이전 LG전자 플래그십 제품과 가장 큰 차별점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전.. 2017. 9.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