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61

영화 아토믹 블론드. 80년대를 배경으로 쎈 언니의 리얼 첩보극 첩보 액션 영화의 대명사는 007 시리즈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007 영화의 변주들이 꽤 나오고 있습니다. 9월에 개봉 예정인 '킹스맨'과 '본 시리즈'도 첩보영화의 변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첩보 영화에도 2가지 흐름이 있습니다. 007과 같은 과장된 스토리와 액션이 주인공인 액션 영화가 있고 '모스트 원티드 맨'으로 대표되는 리얼 첩보 영화가 있습니다. 8월 30일 개봉한 는 이 2개의 흐름 중간에 있는 영화입니다.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는 액션 영화이지만 생각보다 액션 보다는 첩보에 더 큰 중점을 둔 영화입니다. 영화의 배경은 1989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 하루 전날입니다. 한 여자 첩보원이 출근을 하더니 취조실에서 자신이 베를린에서 했던 일을 설명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이 여자 첩보.. 2017. 8. 31.
사진공모전 사진의 맹아 드론 사진의 아쉬운점 8월 28일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제 45회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정말 멋진 풍경 사진들이 가득했고 모두 훌륭한 사진이었습니다. 한국 사진공모전의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이기도 하죠. 2017년 45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보러가기 대상은 '굽이굽이 단풍길'이 선정되었습니다. 충청북도 단양군에 있는 보발재입니다. 여기는 제가 몇 년 전에 구인사를 갈 때 너무 아름다워서 감탄사를 연신 내뿜었던 곳입니다. 국도 595 국도로 국내에서도 알아주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굽이굽이 올라가는 길 옆으로 단풍나무가 가득한 곳입니다. 그런데 대상 작품을 보면서 올해도 드론 사진이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작년 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도 한옥 위에 드론을 띄워서 촬영한 .. 2017. 8. 30.
추천 사진전 박정희 시대의 사진표상과 기억의 소환 박정희 시대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수감으로 마감되었을까요? 표면적으로는 마감된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50대 이상 분들에게는 박정희는 종교와 같은 존재입니다. 그럼 박정희는 어떤 존재였을까요? 그 박정희 시대를 되새김질 하는 좋은 사진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2017년 8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강남역 1번 출구 바로 앞 미진빌딩 22층에 있는 대안공간 또는 사진전문 갤러리에서 아주 흥미로운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박정희 시대를 되돌아보는 기억 소환전인 입니다. 기획은 이경민 사진작가가 했네요. 이경민 사진작가는 사진아카이브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사진아카이브연구소에 있던 박정희 시대를 돌아 볼 수 있는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사진가 구보 씨의 '경이의 방'이 사진전 제목입.. 2017. 8. 30.
E-INK와 OLED 디스플레이를 앞뒤로 탑재한 요타폰3(YotaPhone3)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AMOLED와 LG전자의 IPS 디스플레이의 전쟁입니다. 최근에 LG전자가 V30에 OLED를 탑재하면서 IPS 디스플레이는 서서히 물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두 디스플레이의 약점은 배터리입니다. 자체발광을 하던 백라이트를 쓰던 배터리 소모량이 많죠. 그래서 전자책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는 E-INK 방식의 스마트폰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그러나 E-INK방식은 백라이트도 자체발광도 하지 않기 때문에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 하단에 조명을 넣어서 밤에도 볼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이나 뉴스 기사나 텍스트를 주로 소비하는 분들은 E-INK 방식이 좋죠. 그럼에도 동영상이나 사진에는 E-INK방식이 어.. 2017. 8. 30.
캐논 EOS 5D MARK4의 새로운 기능과 고감도에서 뛰어난 노이즈 억제력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KR4는 상업용 및 프로 그리고 아마추어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캐논의 풀프레임 DSLR입니다. 지나 4주 동안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캐논 EOS 5D MARK4에 담긴 새로운 기능들먼저 주요 스펙을 소개하겠습니다.캐논 EOS 5D MARK4 주요 스펙CMOS : 1 : 1 풀프레임 유효화소수 : 3040만 화소 6720 x 4480 화상처리엔진 : DIGIC 6+ 후면 액정 디스플레이 : 3.2인치 1.620k 도트 터치 액정 AF 측거포인트 : 61개 라이브뷰/동영상 AF : 듀얼픽셀 CMOS AF 셔터스피드 : 1/8000초 뷰파인더 시야율 : 100% 최대ISO 감도 : ISO 32000 크기 : 151 x.. 2017. 8. 29.
SNS의 추천기능을 실사로 재현한 Signs of the Times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면 같은 책을 산 분들이 산 다른 책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서점 말고도 우리가 메일 사용하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도 추천 기능이 있습니다. 이 친구를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등등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사람과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 추천 기능에서 영감을 얻어서 오프라인에 추천 기능을 실현한 예술가들이 있습니다. SNS의 추천기능을 실사로 재현한 Signs of the Times 영국 아티스트 Scott Kelly와 Ben Polkinghorne은 뉴질랜드 여행을 갔다가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우리가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보고 좋아요를 누르면 비슷한 다른 풍경 사진을 추천을 해줍니다. 아마존과 같은 쇼핑몰은 이 추천 기능이 더 발달해있.. 2017. 8. 29.
서울역사박물관에서 본 한영수 사진가의 서울 기억과 풍경 사진전 사진은 기록 매체이자 예술의 도구이기도 합니다. 쓰임새에 따라서 사진을 읽는 문법이 다릅니다. 우리는 참 많은 사진을 찍습니다. 예쁘고 아름답게 찍은 일상의 사진도 근본적으로 기록물입니다. 특히 시간의 더께가 쌓이면 기록성은 더 증가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를 기록한 곳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전시회가 수시로 열립니다. 서울에 대한 기억을 잔뜩 머금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8월 27일까지 한영수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한영수 사진가(1933~1999)가 촬영한 서울을 기록한 40여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한영수 사진가는 한국의 원로 광고사진가입니다. 당시에는 카메라를 가진 분들도 많지 않았고 돈이 되지 않는 사진이나 가족을 기록한 사진이 아닌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는 사진가는 소수였습니다. 그 .. 2017. 8. 28.
캐논의 엔트리 미러리스? EOS-M100 이미지와 스펙 누출 캐논이 DSLR과 비슷한 카테고리 분류를 하려나 봅니다.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인 EOS-M100 이미지와 스펙이 누출되었습니다. 제품명이 좀 특이하면서도 익숙합니다. 지금까지 캐논은 미러리스 상급기인 DSLR 외모의 EOS-M5가 있고 그 밑에 레인지파인더 카메라 모양의 EOS-M3, EOS-M6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급기 라인으로 EOS-M10이 있습니다. 그런데 EOS-M100이라는 세자리 숫자 제품이 나왔네요. 무슨 제품일까요? 힌트는 캐논 DSLR에 있습니다. 캐논 DSLR 중에 세자리 숫자로 된 제품이 100D와 200D입니다. 100D, 200D는 초소형 DLSR로 여행 및 스냅 촬영용 DSLR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렇게 세자루 숫자 제품은 엔트리급 제품에 붙이는데 아마 EOS-M100도 엔.. 2017. 8. 28.
장시간 사용해도 좋은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 스웨덴 오디오 브랜드 수디오(SUDIO)는 다양한 유/무선 이어폰과 무선 헤드폰을 생산합니다. 수디오 이어폰의 특징은 북유럽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음부터 저음까지 평탄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생산은 대량 생산이 아닌 소량으로 생산 한 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서 조금씩 개선해 나가는 방식으로 제조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스웨덴에서 DHL로 무료 배송온 수디오 티바(SUDIO TIVA)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제품은 케이스가 참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수디오 제품 중에 가장 저가인 수디오 자석이 달려서 케이스 열고 닫기가 편하고 부드럽습니다. 포장이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수디오는 제품 구매할 때 선물 포장에 체크를 하면 선물용 케이스에 넣.. 2017. 8. 27.
영화 리얼은 2번 보고 이해를 하면 그런대로 재미있는 영화다 올해의 망작, 올해의 졸작이라는 조롱이 주렁주렁 열린 영화 을 드디어 봤습니다. 내 돈내고 보지 않아도 되는 기회가 생겨서 냉큼 챙겨봤습니다. 정말 망작이자 졸작일까? 호기심을 머금고 관람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올해 최악의 영화가 맞습니다. 맞긴 한데 이 영화는 초반 1시간과 후반 1시간을 나눠서 봐야합니다. 초반 1시간은 영화가 그런대로 잘 만들었습니다. 특히 김수현의 연기가 무척 좋더군요. 문제는 후반 1시간입니다. 후반 1시간은 영화라고 하기 어려울 정도로 연출과 스토리가 엉망입니다. 레고 블럭 설명서에는 해적선이라고 적혀 있는데 설명서는 찢어버리고 자기 멋대로 조립해 놓았습니다. 초보 감독이 영화를 싹 말아먹은 대표적인 영화가 입니다. 이사랑이라는 감독은 이 영화 의 제작사인 코브픽쳐스의 대.. 2017. 8. 27.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머신 사용법 및 호환 캡슐 만족도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린 아메리카노는 하루를 깨우는 마약 같은 존재입니다. 핸드 드립 커피도 맛이 있긴 한데 에스프레소 머신의 9기압으로 내린 커피가 저는 더 맛있습니다. 게다가 핸드 드립 커피는 1잔 내리는데 최소 5분 이상 걸립니다. 물론 그 커피 내리는 시간까지 커피 마시는 문화이자 시간이기에 낭비하거나 허튼 시간은 아니지만 바쁠 때는 커피 제조하는데 5분 이상 투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핸드 드립이나 모두 5분 이상 시간이 걸립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머신은 여러 잔을 마실 때는 효율적이지만 하루에 1잔 정도 마시면 1잔을 먹기 위해서 매번 청소를 하고 원두를 갈고 준비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경품으로 받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친척에게 줬는데 .. 2017. 8. 26.
꽃 아티스트가 도전한 우주에서 꽃 피우기 'Exobiotanica' 꽃을 소재로 한 아티스트이자 식물 조각가인 아즈마 마코토는 불가능한 상황에서 꽃을 피우는 실험 프로젝트인 'In Bloo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우주에서 꽃 피우기인 'Exobiotanica'를 지난 8월 12일 진행했습니다. 기구에 꽃을 매달아서 고도 30km에 영하 44도인 성층권으로 꽃을 올려 보냈습니다. 지구와 우주를 배경으로 한 멋진 꽃 사진이 담겼습니다. 영하 44도와 공기가 희박한 공간에서 만나게 된 꽃. 정말 뜻밖의 공간에 놓인 꽃이네요. 이 'Exobiotanica'는 지난 8월 12일 미국 네바다 러브 록 사막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아즈마 마코토 작가는 다음에는 망망대해에 꽃을 피우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작가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꽃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 2017. 8.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