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113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본 레이몽 드파르동의 프랑스 거리 사진전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5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의 소장품 전시인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까르띠에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이름이죠. 네 맞아요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가 맞습니다. 까르띠에는 1984년 현대미술재단을 만들어서 다양한 현대미술작품을 소장합니다. 그리고 이 소장품들의 일부가 한국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까르띠에 현대미술작품은 조각과 회화 일러스트 그리고 사진 등 다양한 현대미술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눈에 익숙한 이름이 보였습니다. '레이몽 드파르동' 이분은 2012년 제작한 다큐 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영상 촬영가이자 보도 기자 그리고 다양한 영상물을 제작하기도 하고 보도 에이전시도 만들기도 한 분입니다. 전 세계의 분쟁지역에 직접 찾아가서 역사에 기록된 많.. 2017. 7. 11.
세계 최초의 배터리가 필요 없는 휴대폰 배터리 프리 폰 허리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액정이 깨지지 않고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나오면 아주 잘 팔릴 것입니다. 특히 배터리는 용량이 더 늘어가고 있지만 덩달아 액정도 커져서 배터리를 2개 가지고 다녀도 하루 종일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나마 배터리 착탈형 제품은 배터리를 바로 갈아 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체형 배터리 스마트폰은 거추장스럽게 외장 배터리를 끼고 사용해야 합니다. 언젠가는 배터리가 필요 없는 스마트폰 또는 배터리를 한 번 충전하면 1달을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겠죠. 그 시금석이 될 배터리가 필요 없는 휴대폰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프리 셀룰러폰은 아직 시제품으로 나온 것은 아니고 개발 중에 있는 폰입니다. 배터리 소모량을 최대로 줄이기 위해서 휴대폰에 있는 모니터 .. 2017. 7. 11.
다양한 앵글 촬영이 쉬운 캐논 미러리스 EOS-M5의 틸트 액정 컴팩트 카메라와 스마트폰 그리고 미러리스는 기본적으로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촬영을 합니다.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촬영을 하면 광학 뷰파인더 보다 촬영하기가 무척 편리합니다. 또한, 액정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디지털 정보와 사진 촬영 전에 촬영 결과물을 미리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04만 도트의 3.2인치 틸트 터치 액정이 탑재된 캐논 미러리스 EOS-M5 캐논 미러리스 중 가장 상위에 있는 EOS-M5는 DSLR 외형을 가진 제품입니다. 이 EOS-M5 미러리스는 전자식 뷰파인더와 104만 도트의 3.2인치 터치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캐논 미러리스 EOS-M5는 틸트 액정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90도로 꺾어서 로우 앵글 촬영을 할 수도 있고 앞으로 꺼내면 .. 2017. 7.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