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253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받은 KT의 구형 셋톱박스를 스마트 셋톱박스로 바꾸는 기술 2017년 5월 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월드IT쇼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축소된 느낌이고 최근들어서 뚜렷하게 도드라지는 기술이 보이지 않아서 활력이 떨어진 느낌이지만 그럼에도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제가 가장 흥미롭게 보는 곳은 기술상 입니다. 매년 정부는 올해를 빛낸 IT기술을 선정해서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올해의 대통령상은 LG전자의 시그니처 OLED TV가 선정되었네요. 이 제품은 워낙 국내외에서 극찬을 받은 제품이라서 따로 설명할 게 없습니다. 그럼에도 간단하게 언급하면 대형 TV시장에서 LG전자가 삼성의 LC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고 명암비가 극강인 OLED TV가 선전하고 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7. 5. 25.
서울역 앞 헌신발 조형물 슈즈 트리는 흉물이 아니다 서울역 앞을 지나가는 고가도로가 만든지 오래 되어서 안전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뉴욕 공중보도처럼 고가도로를 허물지 않고 보행로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이 고가도로를 가끔 버스를 타고 지나갈 때가 있었는데 고가도로를 달리는 버스에서 창밖을 내려다 보면 서울역 주변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짜릿했습니다. 조망이 아주 좋죠. 서울시는 이 고가도로를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기 위한 7017 프로젝트를 가동했습니다. 7017이란 1970년에 만들어서 2017년 재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숫자입니다. 어제 잠시 들려봤는데 좋은 점도 아쉬움 점도 강렬하네요. 평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고가도로 위에서 밝은 5월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 고가도로 앞에는 이 새로운 인도교로 탈바꿈한 서울역 앞 고가도로를 기념하기 위한 거.. 2017. 5. 25.
땀에 반응하여 통풍구가 만들어지는 세균을 이용한 MIT개 개발한 T셔츠 여름은 활동하기 참 좋은데 모기와 땀 때문에 참 불편합니다. 특히 모기는 진절머리를 칩니다. 그런데 이 모기는 땀 냄새를 무척 좋아해요. 저 같이 땀 많이 나는 분들은 모기들의 등대 같은 존재입니다. 게다가 조금만 운동을 해도 T셔츠가 땀으로 물들어 버려서 축축한 느낌으로 집으로 돌아옵니다. 땀이 나면 T셔츠에 통풍구가 숭숭 하는 T셔츠가 나왔습니다. MIT화학공학과 및 MIT 미디어랩 소속 생물 공학자인 웬 원씨가 라텍스와 세균을 조합한 바이오 하이브리드 의류의 시제품을 사이언스 어드밴처에 발표했습니다. 등산복이나 기능성 의류에는 땀을 쉽게 배출할 수 있게 앞 가슴 부분에 지퍼가 달린 의류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땀이 나면 땀에 반응해서 고초균이라는 박테리아를 이용해서 착용자의 땀에 반응해서 T.. 2017. 5.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