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103

7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 된 홈 비서 단말기 아마존 에코 쇼(Echo Show) 요즘 이통사들이 홈 비서 디바이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 도착한 후 oo야 클래식 음악 틀어줘라고 말하면 홈 비서 디바이스가 네! oo님 대답을 하고 클래식 음악을 틀어줍니다. 내 스케줄을 체크해주고 조명을 켜주고 꺼주는 등의 스마트 홈의 메인플렛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홈 비서 서비스의 원조는 아마존 에코입니다. 영문만 지원해서 한국에서는 서비스 하고 있지 않지만 영미권에서는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2011년 처음 시제품을 선보일 때만 해도 큰 인기를 예상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네요. 이 '아마존 에코'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응답 속도입니다. '아마존 에코' 안에 들어가 있는 인공지능인 알렉사(Alexa)는 사용자가 질문을 하면 평균 응.. 2017. 5. 10.
거울 같은 소금 호수에 거울을 이용한 사진 시리즈 Salt:Vanity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 호수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이 우유니 소금 호수를 찾아가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는 소금 호수가 거대한 거울이 되어서 거대한 반영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관광 사진공모전에 보면 우유니 소금사막 사진이 꽤 많이 당선되었죠. 그런데 소금 호수가 볼리비아 우유니만 있는 것은 아니고 호주의 에어 호수(Eyre Lake)도 소금 사막입니다. 호주 사진작가 Murray Fredericks는 2003년부터 지금까지 20번 넘게 에어 호수로 걸어 들어가서 장비를 세팅하고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호수 한 가운데 화장대 같은 거울을 설치해서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소금 사막의 거울 같은 반영 사진과 함께 실제 거울을 설치해서 거울과 거울이라는 2개의 이미지.. 2017. 5. 10.
주성치의 능청스러운 유머가 가득한 유쾌한 영화 '미인어' 90년대 초로 기억되는데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슬랩스틱 유머도 하지만 반전 개그, 허무 개그, 황당 개그, 패러디 개그 등등 능청스러운 표정에서 시치미 뚝 떼고 웃기는 홍콩 배우를 봤습니다. 영화 제목이나 스타일이나 영락없는 홍콩 B급 무비로 영화관 보다는 비디오로 봐야 어울리는 영화들만 출연하는 이 배우의 이름은 '주성치'입니다. '주성치'는 팬이 참 많은 홍콩배우입니다. 또한 생명력도 길고 능력도 좋아서 최근에는 배우로도 활동하지만 연출자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주성치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그의 유머 코드를 소개하자면 주윤발 주연의 도박 영화 을 주성치가 멋지게 페러디한 영화 의 한 장면입니다. 에서는 주윤발이 슬로우모션으로 등장하는 장면인데 주성치를 이 장면을 자신이 느리게 움직이면서 웃.. 2017. 5.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