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044

화창한 5월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관람 이벤트 <오월+미술> 무려 9일 이상의 연휴로 많은 분들이 봄방학 같은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황금 연휴에 해외로 떠나는 분들도 있지만 가족들과 서울 근교나 서울 시내에서 휴가같은 연휴를 보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국립현대미술관도 이라는 문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과 함께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특별 시즌 이벤트 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크게 2개 입니다. 1. 3관 나들이 5월 3일(수)부터 31일(수)까지 투어 미션으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 3개관을 모두 돌며 방문도장을 받은 모든 관람객에서 'MMCA 모빌'을 증정합니다. 2. 커플 사진 이벤트 5월 3일(수)부터 31일(수)까지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 어디에서든 커플 사진을 찍고.. 2017. 5. 4.
특정 부분을 지운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보완해주는 화상 보완기술 일부가 지워진 이미지를 자동으로 보완해주는 기술이 일본 와세다 대학의 연구원이 개발했습니다. 일본 와세다 대학의 연구팀은 '딥 네트워크 신경망 기술을 이용해서 '회상 보완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위 이미지처럼 사진에 여기저기 지우개툴로 그림을 삭제합니다. 지워진 부분을 '딥 네트워크 신경망 기술인 Globally and Locally Consistent Image Completion (GLCIC)'를 이용해서 위 이미지처럼 복원을 합니다. 정확하게는 복원이 아닌 보완입니다. 복원은 100%에 가깝게 다시 재현하지만 지워진 부분을 인공 지능이 추론을 통해서 메워야 하기에 보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원본 이미지 왼쪽과 보안 한 사진 오른쪽을 놓고 보면 거의 비슷한.. 2017. 5. 4.
가오갤2. 스토리는 진해지고 유머는 그대로, 액션은 좀 아쉽다 영화관 알바생 실수로 토요일 오후 10시 영화를 일요일 오후 10시로 예매해서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를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습니다. 당시는 안 봐도 상관 없는 영화라고 생각했으나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이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를 스킵해도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했다니"라는 긴 한 숨이 나왔습니다. 감히 2014년에 나온 액션 영화 중에 TOP3에 들어갈만한 영화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영화관에서 크게 웃었던 영화였습니다. 기존 슈퍼히어로물에 지쳐 있었던 저에게 팀 플레이 액션의 짜릿함과 티격태격하는 잔망스러운 잔소리 같은 유머가 마음을 아주 상쾌하게 해주었습니다. 여기에 80년대 히트곡들이 배경으로 깔려서 80년대에 10,20대를 지나온 중년들까지 사로잡.. 2017. 5. 4.
구글 크롬북에 대항하기 위해서 나온 MS사의 윈도우10S 저가 노트북 한국에서는 큰 인기가 없지만 미국 교육용 노트북 시장 1위는 구글 크롬북입니다. 크롬 웹 브라워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크롬북은 뛰어난 내구성과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오랜 사용시간 그리고 싼 가격으로 미국 교육용 노트북 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여러 학교들이 교육용 노트북으로 크롬북을 사용하고 있고 사용하는 학교가 늘고 있습니다. 크롬북은 정말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빠른 부팅, 싼 가격, 높은 내구성, 긴 사용시간. 학생들에게 딱 좋은 노트북이죠. 이런 크롬북의 약진을 지켜보던 MS사가 크롬북에 대항하기 위한 저가 노트북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윈도우10S를 탑재한 189달러 저가 노트북입니다. 윈도우10S는 MS사의 CEO가 직접 발표회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MS사는 모두가 교육을 받을 수 .. 2017. 5.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