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243

바퀴 펑크 걱정이 없는 브리지 스톤의 자전거 타이어 자전거가 가장 잘 고장이 나는 부분은 구동계인 체인과 변속 기어 쪽과 바퀴입니다. 특히 바퀴는 작은 못이나 돌맹이에도 펑크가 납니다. 타이어 펑크는 자전거와 자동차 같이 바퀴로 굴러가는 탈 것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근 미래에는 자동차나 자전거나 펑크가 나지 않는 바퀴가 주류가 될 것 같네요. 브리지 스톤과 브리지 스톤 사이클 주식회사는 바퀴 펑크가 없는 에어프리 타이어를 2019년까지 상용화할 예정입니다. 에어 프리 자전거는 타이어 안쪽에 공기 대신 위와 같이 특수 형상 스포크를 넣어서 하중을 지지하면서도 동시에 공기 타이어의 탄력성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타이어입니다. 튜브 타이어가 아니기에 펑크가 나지 않습니다. 못이나 뾰족한 물체가 타이어를 찔러도 쑥 빼내고 타면 됩니다. 이런 컨셉.. 2017. 4. 24.
타임랩스 촬영에 좋은 별빛 추적기 '빅센 폴라리에 피기백 가이드' 요즘은 좀 뜸하지만 작년과 재작년 별의 일주를 사진이 아닌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담는 사진 문화가 엄청나게 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이 별빛 놀이에 관련 산업도 크게 성장했습니다. 2017 서울국제영상기자재전(P&I)의 매틴 부스에서 신기한 제품을 봤습니다. 일본 광학기기 전문업체인 빅센에서 만든 별빛 추적기입니다 정식 이름은 '빅센 폴라리에 피기백 가이드'입니다. 이 제품은 별을 추적하는 기능이 있어서 특정 별을 지정을 하면 그 별이 움직이는대로 추적해서 담습니다. 또한, 태양과 달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남반구 북반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37 X 95 X 58mm이고 무게는 740g입니다. 배터리는 AA배터리를 2개 사용합니다. 옆면에는 각도 조절기가 있어서 카메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 2017. 4. 24.
빛과 여백을 이용한 영리한 동물 입양 캠페인 광고 경박단소한 세상이라서 거대한 텍스트로 직설적으로 담은 대선광고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광고가 메시지 전달력은 좋아도 강력한 만큼 휘발성도 아주 높습니다. 그런 광고 보다는 은은하면서 오래갈 수 있는 광고가 더 좋죠. 특히 은유법을 이용하거나 소비자나 시청자가 장탄식을 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아름다운 광고면 굳은 마음도 흔들릴 것입니다 사진가 Amol Jadhav와 아트 디렉터인 Pranav Bhide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리는 세계 입양 대회를 홍보하는 캠패인 포스터 제작을 의뢰 받습니다. 이에 이 두 사람은 아주 흥미롭고 아름다운 포스터 3장을 만들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름다운 남녀가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하얀 여백이 된 공간만 따로 보면 토끼가 보입니다. 이 사.. 2017. 4.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