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58

동영상 자르기와 편집이 쉬운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Movavi Video Editor) 사진 전성 시대를 지나서 점점 동영상 전성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큰 인기는 모바일 기기의 성능 향상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등의 정착으로 동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사진보다 재미있고 정보량도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반인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동영상 전성 시대에도 동영상 자르기조차 제대로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진이야 촬영하고 필터 설정하고 글씨 넣거나 꾸미기가 쉽지만 동영상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대부분이 고가입니다. 비싼 가격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다양한 기능과 다양한 효과를 넣고 화려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무척 부담스럽습니다. 게다가 배우기도 어렵습니다. 반면, 그렇게 다양한 기능은 필요 없고 .. 2017. 4. 30.
기차는 사적인 공간일까 공적인 공간일까? Arron Hsiao의 기차 사진 시리즈 대중교통의 대명사는 버스와 기차입니다. 특히 도시에서는 출발과 도착 시간이 버스 보다 정확하고 빠른 지하철을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지하철 또는 기차는 공적인 공간이지만 화장을 하거나 고치거나 신문을 읽고 어제 못 본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보고 밀린 잠을 잡니다. 이런 모습은 집에서나 안방에서나 볼 수 있는 느슨한 풍경입니다. 대만 사진작가 Arron Hsiao는 이 기차, 지하철이라는 공간에 흥미를 가집니다. 지하철과 기차 외부에서 강한 플래시를 발광해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풍경을 촬영한 기차라는 사진 시리즈입니다. Arron은 기차나 지하철 안 공간을 유심히 관찰합니다. 흥미롭게도 기차나 지하철이 역에 멈추면 사람들이 내리고 오르고 하면서 공적인 공간이 됩니다. 그러나 열차가 출발하.. 2017. 4. 30.
커피엑스포에서 만난 원두업체 드발롱(De Ballon) 4월 초 코엑스에서 열린 커피엑스포는 커피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축제이자 거대한 전시회입니다. 커피에 대한 관심도 많고 관련업을 하는 지인이 있어서 함께 커피에 관한 문화를 마시러 찾아가 봤습니다. 로스팅 기계, 에스프레소 머신, 다양한 계절음료와 커피 관련 기구와 원재료인 원두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참 많이 참여했습니다. 한국은 커피 후진국이었다가 최근 들어 원두 커피 문화가 활짝 열리면서 커피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드립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을 정도로 한국도 서서히 커피 선진국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커피 소비량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 커피 원두 납품 업체를 둘러보다가 드발롱(De Ballon)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시리도록 파란색을 주색으로 .. 2017. 4. 29.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애플 스마트폰에 대한 불만 중 가장 큰 불만은 배터리입니다. 한 번 충전해서 1주일 정도 사용하면 얼마나 좋아요. 그런데 하루 종일 사용하면 하루에 배터리 2번 이상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나마 배터리 교체형 스마트폰은 바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과 같은 배터리 교체가 안되는 일체형 배터리 제품은 수시로 외장 배터리로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걸 보면 피쳐폰 시절이 가끔은 그립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의 배터리 불만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선 전파로 통신도 하고 충전도 하는 것이죠. 애플은 기존의 와이파이 라우터 주파수를 사용해서 아이폰을 무선 충전하는 새로운 기술의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출처 : http://appft.uspto.gov/netacgi/nph-P.. 2017. 4. 29.
카메라 제조사에게 큰 충격을 줄 놀라운 구글의 스마트폰 야경 사진 2017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은 니콘과 같이 매년 참가하는 카메라 제조사가 빠지는 등 소니와 캐논 말고 메이저 카메라 제조사들이 다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전시회 자체도 크게 축소 되어서 코엑스 A홀, B홀을 다 사용하던 사진영상기자재전이 A홀만 사용했습니다. 전시회 축소는 카메라 메이저 회사의 불참이 가장 큰 영향을 줬습니다그럼 왜 니콘과 같은 대형 카메라 제조사가 참석하지 않았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거의 전멸했고 미러리스 시장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금 미러리스와 DSLR 시장은 다양한 렌즈를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뛰어난 화질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도 품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 2017. 4. 28.
은하수 빛을 따라 흐르는 야간 비행을 타임랩스로 담은 FlightLapse 태어나서 은하수 한 번 보지 못한 사람도 참 많습니다. 특시 도시에서 태어나서 도시에서만 사는 아이들은 은하수라는 단어를 책으로만 배웁니다. 제가 은하수를 처음 본 것은 군대에서 처음 봤습니다. 진주 공군 교육 사령부에서 새벽 2시 불침번 근무를 하면서 하늘을 보니 뭔가 띠 같은 것이 보였습니다. 그게 은하수인지도 모르고 신기하다라고 봤네요. 서울 출신들이 많아서 그런지 그게 은하수라고 말하는 군대 동료도 없었습니다.나중에 그게 은하수라는 것을 알았네요. 그런데 최근에 은하수를 참 자주 많이 봅니다. 바로 은하수를 담은 타임랩스 영상 덕분이죠. 3~4년 전부터 유행하던 은하수 타임랩스 영상은 이제 좀 식상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영상은 또 다른 재미를 주네요. 야간 비행을 타임랩스로 담은 Fligh.. 2017. 4. 27.
양의 태아를 이용한 인공자궁의 시대가 열리다 어제 아주 놀라운 뉴스가 들려왔습니다. 양의 태아를 양욱하는데 성공했다는 뉴스입니다. 전 이 뉴스를 보자마자 인공 자궁 시대가 열렸고 그래서 근 미래에는 외부 수정을 통해서 임신 없이 외부에서 아기를 양산하는 시대가 열릴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그렇게 되면 올들리 헉슬리가 말한 '멋진 신세계'가 열릴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소설은 디스토피아를 그리고 있지만 인간의 가임 기간이 짧고 점점 육아가 여러워지고 있어서 인공 임신을 통해서 아기를 키우는 시대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러가지 사회 병폐나 문제가 발생할 것 같지만 기술이 그걸 보안할 것 같기도 합니다. 필라델피아 어린이 병원의 외과 의사인 Alan Flake씨에 따르면 바이오백을 통해서 양의 태아를 키우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 2017. 4. 27.
눈빛으로 말하는 달빛의 외로움을 담은 영화 '문라이트'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은 큰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작품상을 라고 했다가 잠시 후에 로 정정했습니다.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일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 받아도 좋고 가 받아도 좋다고 할 정도로 두 영화를 모두 좋아하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전 작년에 와 비슷하거나 뛰어 넘을 영화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라는 영화가 있었네요. 궁금했습니다. 얼마나 좋기에 많은 영화상을 휩쓸고 평들이 한결 같이 좋을까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이 영화를 봤습니다. 줄거리를 끝까지 적기 때문에 스포일러가 있다는 점 미리 밝힙니다. 그런데 이런 영화는 줄거리를 알아도 느끼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내용을 알고 봐도 좋은 영화입니다. 수평선처럼 자욱한 외로움을 가진 소년의 성장기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던.. 2017. 4. 26.
드론과 VR기기가 만난 드론 헤드 트래킹 기기 DJI 고글스 요즘 핫한 IT기기 중에 드론과 VR기기가 있습니다. 이 두 기기가 결합된 제품이 DJI에서 나왔습니다. 드론계의 애플이라고 하는 중국 DJI가 초보자들도 쉽게 드론을 조종할 수 있고 VR처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DJI Gaggles(고글스)를 선보였습니다. 드론을 머리로 조종할 수 있는 DJI 고글스 드론 콘트롤러드론을 머리로 조종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고개를 돌리면 드론 카메라가 획 돌아가고 보는 방향으로 드론이 움직이면 정말 편하겠죠. DJI가 그 일을 해냈습니다. DJI에서 새롭게 내놓은 헤드 트래킹 장비인 DJI 고글스는 VR처럼 생긴 고글스를 머리에 뒤집어 쓰고 드론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은 물론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서 드론이 방향을 바꾸는 등 조종도 할 수 있습니다.. 2017. 4. 25.
보기 드문 2차 세계 대전 컬러 사진들 2차 세계 대전 사진은 대부분 흑백입니다. 그러나 컬러 사진이 있던 시절이었습니다. 가격도 비싸고 여러가지 이유로 흑백 필름으로 주로 촬영해서 그렇지 컬러 필름도 있었습니다. 이 2차 대전을 컬러 필름으로 촬영한 3,000점의 사진 중에서 1942년에서 45년 사이에 촬영한 희귀 사진 15점을 영국 왕립 전쟁 박물관이 소개했습니다. 영국 여성 지방 의용군 병사가 3.7인치 대공포 앞에서 정찰을 하고 있습니다. 제 6 기갑부대 소속 병사들이 튀니지 엘 아루사에서 크루세이더 탱크 포를 청소하고 있습니다. 1943년 8월 마리아 왕립 공군 병원에서 간호사와 병사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1943년 맨체스터 인근의 우드포드에 있는 아브로 항공기 공장에서 랭커스터 폭격기가 조립되고 있습니다. 1943년 9월 .. 2017. 4. 25.
바퀴 펑크 걱정이 없는 브리지 스톤의 자전거 타이어 자전거가 가장 잘 고장이 나는 부분은 구동계인 체인과 변속 기어 쪽과 바퀴입니다. 특히 바퀴는 작은 못이나 돌맹이에도 펑크가 납니다. 타이어 펑크는 자전거와 자동차 같이 바퀴로 굴러가는 탈 것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근 미래에는 자동차나 자전거나 펑크가 나지 않는 바퀴가 주류가 될 것 같네요. 브리지 스톤과 브리지 스톤 사이클 주식회사는 바퀴 펑크가 없는 에어프리 타이어를 2019년까지 상용화할 예정입니다. 에어 프리 자전거는 타이어 안쪽에 공기 대신 위와 같이 특수 형상 스포크를 넣어서 하중을 지지하면서도 동시에 공기 타이어의 탄력성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타이어입니다. 튜브 타이어가 아니기에 펑크가 나지 않습니다. 못이나 뾰족한 물체가 타이어를 찔러도 쑥 빼내고 타면 됩니다. 이런 컨셉.. 2017. 4. 24.
타임랩스 촬영에 좋은 별빛 추적기 '빅센 폴라리에 피기백 가이드' 요즘은 좀 뜸하지만 작년과 재작년 별의 일주를 사진이 아닌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담는 사진 문화가 엄청나게 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이 별빛 놀이에 관련 산업도 크게 성장했습니다. 2017 서울국제영상기자재전(P&I)의 매틴 부스에서 신기한 제품을 봤습니다. 일본 광학기기 전문업체인 빅센에서 만든 별빛 추적기입니다 정식 이름은 '빅센 폴라리에 피기백 가이드'입니다. 이 제품은 별을 추적하는 기능이 있어서 특정 별을 지정을 하면 그 별이 움직이는대로 추적해서 담습니다. 또한, 태양과 달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남반구 북반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37 X 95 X 58mm이고 무게는 740g입니다. 배터리는 AA배터리를 2개 사용합니다. 옆면에는 각도 조절기가 있어서 카메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 2017. 4.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