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153

2017 칼 자이스 사진 대상을 받은 사진작가 Kevin Faingnaert 소니는 매년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를 개최해서 유망한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뛰어난 사진작가에 상을 수여합니다. 이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와 자매 관계인 사진 콘테스트가 '칼 자이스 사진 어워드'입니다. 소니가 칼 자이스 렌즈를 사용하기 사용하죠. '칼 자이스 사진 콘테스트'는 다른 사진 콘테스트와 다르게 매년 하나의 주제가 있습니다.2017년 주제는 "Seeing Beyond – Meaningful Places"입니다. 사람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 중에서 의미가 있는 곳을 담는 것이 주제였습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0유로와 12,000유로 상당의 자이스 렌즈를 대상 선물로 함께 줍니다. 올해는 총 130개국 4,677 사진작가가 30,000점의 사진을 접수했습니다. 어마무시한 경쟁이네요. 이 어마.. 2017. 3. 15.
에펠탑 건축과정을 담은 기록사진 에펠탑은 언제부터 파리에 서 있었을까요? 324m의 파리에 서 있는 에펠탑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 기념이자 1900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서 1899년에 세워집니다. 이 철골 구조물로 된 아름다운 에펠탑은 파리 시민들에게 흉물 스럽다고 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모파상은 이 에펠탑이 꼴뵈기 싫어서 에펠탑 안에 있는 커피숍에서 커피를 먹었을 정도로 당시는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그러나 뭐든 자꾸 보면 정이 듭니다. 그래서 자꾸 보면 호감도가 상승한다는 '에펠탑 효과'라는 용어도 나왔죠. 지금이야 파리 아니 프랑스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이 에펠탑은 어떻게 건립이 되었을까요?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에펠탑 건립되는 과정을 담은 사진입니다. 에펠탑은 자유의 여신상을 만든 파리 건축가 '귀스타브 에펠'.. 2017. 3. 15.
마우스와 키보드가 통합된 독특한 입력장치 렌투스 보드 컴퓨터는 세월이 지날수록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HDD는 SSD로 CRT 모니터는 LCD모니터로 변했지만 입력 장치인 키보드와 마우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변한 것이라고 유선에서 무선, 볼 마우스에서 광 마우스로만 변했습니다. 이것도 큰 변화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입력 인터페이스는 변하지 않네요. 아무래도 키보드와 마우스가 최적의 입력 장치이고 고도화된 입력 장치이기 때문이겠죠. 최근 뇌파나 말로 명령하고 입력하는 장치가 나오고 있지만 하나의 대체 기술이지 주류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 마우스 이 둘의 조합은 그 어떤 입력장치보다 빠르고 정확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이 둘의 조합을 대체할 입력 장치는 쉽게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키보드 & 마우스 조합이 모든 디바이에스에서.. 2017. 3.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