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143

영화 인셉션이 생각나는 사진 시리즈 '평평한 땅' 사진 문제를 내보겠습니다. 아이레벨(눈 높이에서 보는 수평적인 시선)과 비행기 또는 위성에서 내려다 보는 하이앵글을 하나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장의 사진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레벨로 찍은 사진 1장과 하이앵글 또는 항공 사진으로 담은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서 1장의 사진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 에 나온 장면처럼요 사진작가 Aydın Büyüktaş는 사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전 이 사진 보자마자 영화 이 생각났습니다. 영화 중간에 공간을 왜곡시키는 짜릿한 장면이 떠오르더군요. 실제로 이 사진은 2D 사진이지만 3D 공간의 느낌을 제대로 담고 있습니다. 사진작가는 영화 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아니고 Edwin Abbat가 쓴 사회 풍자 소설인 Flatland: .. 2017. 3. 14.
알서포트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리뷰 PC를 좀 다를 줄 알면 PC를 좀 고쳐 달라는 손길이 다가옵니다. 집 근처에 사는 분이면 가벼운 마음으로 PC를 고쳐 주겠지만, 거리가 멀고 긴급으로 요하게 되면 난감합니다. 이럴 때 요긴하게 썼던 PC 기능이 원격 제어입니다. 이 원격 제어 서비스는 내 PC에서 상대방 PC의 화면을 보며 문제가 있는 부분을 고쳐줄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최근에는 이 원격 제어 기술로 A/S를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폰도 원격 제어로 A/S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세상 많이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가능한 일이 많은데요. 원격 A/S를 할 수 있고 상대방 PC 화면을 같이 보면서 원격 학습을 할 수도 있고 집이나 회사에 있는 내 PC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나 화면을 길거리에서 .. 2017. 3. 14.
커피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다 매일 한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매일 1잔 이상의 커피를 안 마시면 뭔가 불안할 정도로 커피를 좋아합니다. 특히 점심 식사 후에 한 잔의 커피는 나른한 오후 시간을 견디는 큰 힘이 됩니다. 하루 중에 언제 마시는 커피가 가장 좋을까요? 한 연구에 따르면 오후 1시 전후에 마시는 커피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직장인들은 식사 후에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마십니다. 커피는 몸에 좋을까요? 나쁠까요? 좋기도 하지만 남용하면 나쁘기도 합니다. '커피 건강'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몸에 좋은 이유도 엄청 많이 나오고 나쁜 이유도 엄청 많이 나옵니다. 대체적으로 남용하면 나쁘지만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커피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나왔네요. 인디애.. 2017. 3.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