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57

LG G6방수 성능 테스트를 위해 청계천에 빠뜨리다 LG전자는 국내에서는 방수폰을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본 수출 제품에는 방수 기능을 넣어서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LG전자의 옵티머스 뷰는 습도가 높아서 침수 사고가 자주나는 일본 지역적 특징을 위해서 방수 기능을 넣어서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방수 기능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P21이나 HzO 같은 특수 도포를 가진 업체들 덕분에 쉽게 방수 기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수 성능도 생활 방수냐 물속에서도 견딜 수 있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크게 다릅니다. 우리가 방수폰이라고 말하는 제품들은 물속이나 변기 또는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스마트폰을 손에서 떨어졌을 때 경악이 아닌 흐뭇한 표정을 지으면서 여유있게 집어낼 수 있는 폰을 말합니다. 이런 방수폰으로 따지면 LG전자는 방수폰이 없었습.. 2017. 3. 31.
원작의 50% 정도만 로딩한 영화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셀' 1995년에 제작된 일본 애니 는 엄청난 후폭풍을 가져옵니다. 이 영화가 나온 이후 기억을 소재로한 인간 정체성에 대한 영화들이 꽤 많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입니다. 는 가 없었다면 나오기 어려운 영화였습니다. 그만큼 공각기동대는 영화팬을 넘어서 많은 영화관계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준 애니입니다. 공각기동대가 명작인 이유공각기동대에 대한 명성을 많이 들었지만 직접 본 것은 2008년 경으로 기억됩니다. 워낙 입소문이 많이 난 영화라서 큰 기대를 보고 봤는데 입소문 그대로 이 애니는 엄청난 이야기와 비쥬얼을 보여줍니다. 먼저 스토리 및 세계관이 옹골찹니다. 공각기동대는 인간과 사이보그의 경계가 사라진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돈과 마음만 먹으면 몸을 기계화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심지어.. 2017. 3. 30.
추천하는 싸고 빠른 사진 인화 서비스 찍스닷컴 매장에 걸 사진을 출력하기 위해서 사진 인화 서비스를 이리저리 알아봤습니다. 여러 업체들이 있죠. 그런데 예전보다 많은 사진 인화 업체들이 사라졌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 도태한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쿠폰을 제공한 한 업체에 인화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 사진 인화 서비스가 엉망이네요. 인화 주문을 했는데 무려 3일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전화를 해서 꼭 오늘까지 도착하게 해달라고 했음에도 결국 4일이 걸렸습니다. 그것도 집에 제가 있었는데 부재중이라서 놓고 간다는 문자 한 통 보내고 사라졌습니다.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이 배송 업체 교체하라고 강력하게 항의했습니다. 또한, 사진 인화 서비스는 다른 제품과 달리 얇고 가볍기 때문에 배송비도 2,500원 .. 2017. 3. 29.
나는 왜 슬로우TV에 빠졌는가? 사람과 일에 지쳐서 거대한 불쾌한 냄새가 가득한 쇠덩어리인 전철에 몸을 싣고 집에 도착하면 긴 한숨을 쉬게 됩니다. 이러려고 사는 건가? 이게 사는 것인가? 연명하는 삶 아닌가? 라는 질문 속에 지쳐서 잠이 듭니다. 제 페이스북을 보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요즘 가족이 하는 사업 도와주느라 블로깅 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매일 글은 쓰지만 예전 같이 많이 쓰지 못합니다. 몸과 마음이 점점 황폐해지는 느낌이 듭니다.지난 일요일 몸과 마음에 큰 상처를 받은 패잔병처럼 거실 쇼파에서 뒹굴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TV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TV를 보면 피로가 풀리기 보다 자극적인 영상들이 많아서 더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동공이 풀린 채로 멍하니 있다가 오랜만에 TV를 켰습니다. 역시나 TV는 정말 재미가 없습니.. 2017. 3. 28.
나사에서 개발중인 우주 탐사 휴머로이드 로봇 발키리 실제로 우주 개발을 한다면 로봇은 여러 곳에서 많이 사용될 것입니다. 특히, 극한 환경에서 인간을 대신해서 다양한 작업을 쉬지 않고 하겠죠. 미우주항공국 나사는 인간을 닮은 2족 보행 휴머노이드 R5를 개발 중입니다. 이 R5는 발키리라고 부르는데 이 발키리가 공개 되었네요가장 뛰어난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혼다 아시모가 초등학생이라면 발키리는 건장한 청년의 모습입니다. 이 발키리는 DARPA(미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가 개최한 로봇 콘테스트에 출전하기 위해서 2013년 나사의 존슨 연구센터에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로봇콘테스트 후에도 발키리는 꾸준하게 개량되어졌습니다. 손목과 발목을 재 설계하고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센서 성능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이 발키리는 나사 100주년 기념 프로젝트인.. 2017. 3. 28.
아무말대잔치의 유쾌함이 가득한 영화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일본 영화 하면 감성 드라마와 공포물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영화 중에 웃기는 영화도 꽤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 이상하게도 한국이나 일본 그리고 헐리우드도 코믹 영화가 잘 보이지 않네요. 온통 스릴러와 추리물만 가득합니다. 마치 영화 초반에 퀴즈를 내고 2시간 동안 퀴즈를 푸는 영화들이 많네요. 이런 영화들은 영화 볼 때는 짜릿하고 시간이 잘 가지만 영화관 문을 나서면 바로 머리에서 삭제가 됩니다.반면, 감성 영화나 코미디 영화는 영화관을 나서도 긴 여운이 많이 남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코미디 영화는 계속 입 밖으로 그 장면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를 합니다. 아무말대잔치 같은 영화 2005년 제작해서 2006년 한국에서 개봉한 는 많이 들었던 영화입니다... 2017. 3. 27.
LG G6의 다양한 사진 촬영 편의 기능들 LG G6는 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카메라입니다. 1,300만 화소F1.8 / 71도 화각의 일반 카메라와 1,300만 화소 F2.4 / 125도의 광각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바로 전에 나왔던 광각 카메라가 800만 화소에서 1,300만 화소로 증가한 것을 빼면 V20 듀얼카메라와 스펙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른 점은 광각 화각이 135도에서 125도로 줄었습니다. 줄인 이유는 아마도 광각 카메라의 주변부 왜곡 현상을 줄이기 위함 인 듯하네요. 그래서 사진을 보고 파노라마 사진이라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외형적 스펙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촬영한 이미지를 후처리하는 이미지 프로세싱은 증가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V20 사진과 비교해 봤습니다. 두 사진 모두 일반 모드에서 HD.. 2017. 3. 26.
드론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드론 사진 촬영 팁 시선이 권력이다! 요즘 제가 느끼는 사진계의 화두 중 하나가 시선입니다. 이는 물리적 시선과 심리적 시선 모두를 말합니다. 세상을 보는 시선이 좋은 사진작가들이 인기도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물리적 시선의 차별성을 두는 사진이 있습니다. 바로 드론 사진입니다. 최근 전국 지자체나 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관광사진 공모전을 보면 대상과 우수상에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이 대상 등을 휩쓸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들이 쉽게 찍지 못하는 화각 또는 시선이라서 차별성이 강하면서도 또한 아름답습니다. 저도 드론 사진을 촬영하고 싶지만 드론 가격도 비싸고 쉽게 촬영이 쉽지 않아서 시도를 못하고 있지만 기회만 있다면 찍어 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 드론 사진도 촬영하는 팁들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팁은 아니고 전문가의 팁을 소.. 2017. 3. 25.
커피보다 달고 시고 쓴 아름다운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커알못(커피 잘 알지 못하는)이었다고 뜻하지 않게 커피를 많이 배우고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냥 싼 원두커피만 먹다가 커피를 말면 알수록 커피라는 것이 깊고 오묘하며 상당히 매력적인 기호 식품임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직접 핸드 드립으로 커피를 마시고 라떼 아트도 도전 중에 있습니다. 커피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문턱이 높지 않은 분야지만 활자화되지 못한 부분이 엄청 깊고 넓은 것에 묘한 매력을 느낍니다. 올해 안에 생두를 직접 사서 홈 로스팅을 하고 다양한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마셔볼까 합니다. 이렇게 커피에 빠지다 보디 커피 관련 영화를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커피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많지 않네요. 그중에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영화를 봤습니다. 바로 입니다 커피향 가득한 영화가 시작되면 실종된 아버지.. 2017. 3. 24.
서촌 온그라운드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존 버거의 스케치북' 전시회 서촌은 항상 봄입니다. 항상 생기가 넘칩니다. 골목이 많기도 하고 젊은 분들이 많이 돌아 다니기도 하죠. 동시에 아쉽기도 합니다. 나만의 비밀 공간이 대중들의 공간이 되어 버린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다른 지역보다 문화의 향기, 골목의 향기가 가득해서 자주 찾습니다. 서촌은 경복궁 서쪽문인 '영추문'을 마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경복궁 서쪽 마을입니다. 이 서촌을 지나가다가 공사 가림막이 있는 건물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1층에 무슨 전시회를 하는데 제가 아는 이름이 걸려 있네요 . 존 버거는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유명한 사진 컬럼을 쓴 분이라서 이름은 익숙합니다. 이 '존 버거'는 문화 비평가이자 드로잉 작가이자 '수잔 손택'처럼 지성인으로 유명합니다. '존 버거' 책을 사 놓고 읽지 않았습니다. 참 .. 2017. 3. 24.
20만원 짜리 드론에 33억짜리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쏜 미우방국 20만원 짜리 드론이 하늘에 뜨자 용맹한 33억짜리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발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론을 파괴했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고요?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작은 드론이 뜨자 대공 미사일인 패트리리어트 미사일이 발사가 되었습니다. 다소 황당한 이야기는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BBC 보도에 따르면 미국 육군 훈련 교리 군단의 데이비드 퍼킨스 사령관이 2017 AUSA 정기 미팅에서 말한 내용입니다. 퍼킨스 사령관에 따르면 아마존에서 200달러(약 22만원)을 주고 살 수 있는 드론을 패트리어트 미사일로 격추 한 사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놀랍도록 멍청하면서 높은 실행력을 갖춘 부대는 미군이 아닌 미 동맹국 부대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느 국가 부대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너무나도.. 2017. 3. 24.
스마트폰으로 키우는 채소 Foop 녹색은 치유의 색입니다. 각박한 도시 생활에 치어서 허덕일 때 숲의 푸른 색을 보면 마음이 푸근해집니다. 식물이 주는 온기와 따스함을 느끼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집에서 작은 채소를 키우는 분들이 늘고 있네요. 저도 채소 키워 보려고 상추 씨 사서 심었지만 제대로 키우지 못했습니다. 식물이 키우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그것도 있고 베란다에 햇빛이 내리는 시간이 1시간도 안되어서 키우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Foop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키우는 채소 FoopFoop의 개념은 간단합니다. 인공 채소 성장기 안에 채소를 심고 그 성장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 올라온 정보를 보고 물주기, 가꾸기 등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이.. 2017. 3.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