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54

LG G6의 아쉬운 점 3가지 기대되는 점 3가지 2016년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는 영업 손실이 무려 1조 2600억원이나 됩니다. 어마어마한 적자입니다. 팬택 같은 중소기업이었다면 망해도 벌써 망했을 규모입니다. 그러나 LG전자는 모바일 분야를 제외한 TV와 같은 홈엔터 분야와 냉장고 같은 백색 가전 쪽에서 이 적자를 매꾸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업부만 잘해준다면 LG전자는 이 험악한 시장에서 다시 크게 날아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 참 계륵같은 사업부입니다. 7분기 연속 적자를 보이는 것을 보면 당장 사업을 접어도 누구하나 반대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LG전자는 다른 사업부나 LG그룹에 대한 파장력과 대표적인 사업부를 접기에는 자존심이 허락하지도 않습니다. 매분기 적자를 내도 좀비처럼 계속 끌고 갈 수 밖에 없습니다.. 2017. 2. 28.
유튜브 자동 자막 서비스와 자동 번역 기술이 더욱 정밀해진다 네이버TV와 카카오TV가 유튜브를 타도하겠다고 소리에 풉하고 웃어버렸습니다. 유튜브가 유명 연예인이나 몇 안 되는 잘 나가는 BJ를 모신다고 해서 따라 잡힐 서비스가 아닙니다. 특히 카카오TV는 서비스 품질도 조악하고 여러가지 버그에 사용자 편의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 UI와 무성의함으로 욕을 엄청 먹고 있습니다. 동영상 서비스가 몇 안되는 연예인과 BJ로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만 가지고 유튜브라는 거대한 탑을 뛰어 넘을 수는 없습니다. 유튜브가 인기 있는 이유는 그 몇 안되는 소수의 셀럽들 영향도 있지만 그보다 더 큰 거대한 롱테일인 일반인들이나 다양한 채널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들이 만드는 우주 같은 다양하고 풍부한 동영상 덕분입니다. 특히, 해외 자료는 유튜브가 독보적이죠. 영어 울렁증이.. 2017. 2. 28.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마켓터들이 읽어볼 만한 책 마켓4.0 제품이 좋으면 알아서 잘 팔릴 것이라는 생각을 쉽게 하지만 제품이 좋아도 마케터들이 제대로 홍보를 하지 못하면 잘 팔리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제품이 좋지 않아도 마케팅과 영업을 잘 하면 잘 팔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한 기업이 앞서가는 기술이 내놓으면 바로 비슷한 기술을 내놓는 기술 상향 평준화 시대에서는 영업과 마케터의 힘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영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하죠그러나 마케팅이 쉽지는 않습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널리 멀리 퍼트리기에는 많은 고민과 변수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답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시대의 흐름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입장 또는 소비자의 기호와 구매 시나리오를 꽤뚫고 있다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 을 지름.. 2017. 2. 27.
카페의 이미지를 테이블 위 커피로 담은 On the table 사진 시리즈 요즘 분위기 좋은 카페, 소개 하고 싶은 카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제외하고 작은 동네 카페들을 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가끔 발견하는 보석 같은 동네 카페는 하루 종일 기분을 좋게 하거나 좋은 하루의 마무리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커피를 왜 마실까요? 각성하기 위해서? 맛이 좋아서 먹는 것도 있겠지만 눈으로 마시는 것도 있습니다. 그 카페의 분위기 하나 하나가 생동감을 주거나 포근함 또는 편안함을 줍니다. 그래서 인테리어가 중요하죠. 또한, 커피가 어떤 잔에 나오고 어떤 서비스가 있는 지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루마니아 트란실비니아에 거주하는 사진작가 Mihail Onaca는 자신이 찾은 카페 테이블을 위에서 내려다 보는 인스타그램 스타일의 사진을 시리즈로 촬영했습니다. 이 사진 시리즈 이름.. 2017. 2. 27.
가짜 뉴스 보다 더 창피한 것은 낚인 것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 달에 미국 우주선이 착륙 그것도 여러 번 착륙하고 월면차를 타고 달을 탐험하고 돌아왔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요즘도 달에 가지 못하는데 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69년에 달에 인간이 갔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없다면서 달에 가지 않은 수 많은 이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장을 읽어보면 그럴 듯 합니다. 그러나 2007년 일본의 달 탐사선에 아폴로 착륙선의 흔적들을 촬영한 후 '달 탐사 음모론'이 사라질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음모론자들은 그 사실조차 믿으려 하지 않았습니다.달 탐사가 거짓이라는 주장에 침묵하던 나사는 참다 못해 2009년 달 탐사선이 착륙한 곳의 위성 사진을 공개합니다. 달탐사선이 달상공에서 찍은 달착륙선 사진들이 사진 공개후 '달 탐사 음모론'은 사라졌을까.. 2017. 2. 26.
이념의 그물에 걸린 남북한 모두를 비판한 영화 그물 북한 어부가 표류하다가 국군에게 발견되어서 서울 구경을 하다가 판문점을 넘을 때 남한에서 준 옷과 선물을 다 버리고 돌아가는 풍경은 아주 익숙한 풍경이죠. 실제로 80년대에 그런 북한 주민이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북한 사람들이 단단히 세뇌 되었다는 생각을 하면서 동시에 공포감이 깃든 적대감도 느껴졌습니다. 그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영화 은 쌍팔년도 스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쌍팔년도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와 함께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니 쌍팔년도도 이렇게 서로를 증오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서로에게 욕지기를 인삿말처럼 하는 사이가 되었네요. 어떻게 보면 이런 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이자 신냉전 시대에 사는 이 혹독한 세상을 아무도 제대로 담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골 기질이 .. 2017. 2. 26.
포토그래퍼가 필요 없는 로봇 스튜디오 'StyleShoots Live' 인공 지능이 인간의 많은 직업을 앗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도 인공 지능이 더 잘하는 분야는 사람 대신 로봇이나 봇이라는 인공 지능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이나 증권 쪽은 이미 인공 지능이 꽤 많이 진출해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작가나 예술가처럼 창의적인 일을 하는 분야는 인공 지능이 발달해도 오래 생존할 직업이라고 하더군요. 창의적인 일을 하는 분야야 단순 반복만 하는 분야의 차이겠죠.그런데 상업 사진가 쪽은 어떨까요? 이쪽도 굉장히 창의적인 작업을 많이 합니다만 동시에 반복 작업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포토그래퍼라는 상업 사진가 대신에 로봇이 대신 스튜디오 촬영을 해주는 StyleShotts Live라는 로봇 스튜디와가 나왔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로봇 스튜디오.. 2017. 2. 25.
성능은 25%, 전력 효율은 40%나 상승한 삼성전자 엑시노스9(8895)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헤롱거리는 이유 중 하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삼성처럼 반도체 설계 및 제조 기술이 없어서 너무 외부 종속적인 것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핵심이라고 하는 AP는 무조건 퀄컴만 쓰니 퀄컴의 입김을 너무 받습니다. 이에 LG전자도 스스로 스마트폰 AP를 제조하고자 노력했고 시제품까지 나왔는데 발열 문제 등이 발생하면서 지금은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듯 합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크게 휘청여도 반도체라는 뿌리 깊은 나무가 있어서 큰 버팀목이 되어줍니다. 게다가 삼성전자는 성능이 좋은 엑시노스라는 AP를 자체 설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는 점점 뒤로 밀리는 모습이네요. 성능은 25%, 전력 효율, 40%나 상승한 삼성전자 엑시노스9(8895)삼성전자는 새.. 2017. 2. 24.
영화 <로건>. 청년 울버린이 아버지 로건이 되다 21세기가 시작되던 2000년에 개봉된 은 센세이션 그 자체였습니다. 슈퍼맨 같은 슈퍼히어로들이 1명이 아닌 집단체로 나오는 영화에 눈과 귀가 황홀했습니다. 정확하게는 슈퍼히어로가 아닌 돌연변이들의 싸움을 담은 은 다양한 초능력을 갖춘 주인공들의 활약이 대단했죠. 스톰, 로그, 사이클롭, 진 그레이, 미스틱, 찰스 사비에 교수, 매그니토 등이 등장하지만 이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고 리더 역할을 하는 돌연변이는 누가 뭐라고 해도 '울버린'입니다. '울버린'은 손에서 3개의 발톱이 나와서 모든 것을 베어버리는 강력한 힘과 함께 총을 맞아도 바로 치유가 되는 뛰어난 '힐링 팩터' 능력으로 강력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이 리더 역할을 하던 울버린이 17년 만에 스크린에서 떠납니다. 아니 새로운 울버린을 위해서 .. 2017. 2. 24.
2017 세계보도사진 수상작들의 카메라 기종 분석 세계 최고 권위의 보도, 다큐멘터리 사진 공모전인 '세계보도사진 2017'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보도 사진들은 어떤 카메라로 촬영했을까?라는 호기심이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특히, 전장이나 오지, 스포츠 현장 같은 열악한 현장에서 촬영하는 사진들이 많은 보도 사진들은 사진기자나 다큐멘터리 작가가 성능 좋고 신뢰성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사진 수상작보다 관심이 많습니다. 이런 것을 잘 알기에 매년 스페인 photolari에서는 '세계보도사진 수상작' 사진들의 EXIF값을 분석해서 어떤 카메라로 촬영했는지를 소개합니다. 총 3개의 카테고리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브랜드 별 점유율 카메라 브랜드 별로 보면 캐논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이 니콘입니다. 두 회사 모두 D.. 2017. 2. 23.
전쟁 논리를 이긴 신념을 담은 영화 '핵소 고지' 평시에 사람을 죽이면 살인자지만 전시에 사람을 그것도 많이 죽일수록 영웅이 됩니다. 이게 엄혹한 현실 세계의 논리입니다. 그런데 전시에 그것도 군인이 살인을 하지 않겠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영창이죠. 집총 거부는 영창입니다. 그래야 군대가 질서가 유지되고 운영될 수 있으니까요.그런데 이 룰을 깬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데스몬드 도스'입니다. 동생을 죽일 뻔한 도스, 생명을 구하는 희열을 느끼다'데스몬드 도스(앤드류 가필드 분)'은 어린 시절 동생과 싸움을 하다가 동생을 죽일 뻔 합니다. 그 충격에 생명의 소중함을 크게 깨닫게 됩니다. 게다가 독실한 기독교인이라서 생명을 앗아가면 지옥에 간다는 공포가 그를 폭력성에서 멀어지게 합니다. 그렇게 건실한 청년으로 자란 도스는 자동차 사고로 동맥이 끊어.. 2017. 2. 23.
집에서 제품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DIY 스튜디오 촬영 팁 제품 리뷰를 많이 하다 보니 제품 촬영에 대한 노하우가 조금씩 쌓이네요. 초창기에는 어두 컴컴한 방에서 조명 하나 켜고 촬영 했습니다. 당연히 사진 품질을 조악하기 그지없었습니다. 차라리 야외로 나가서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자연광 밑에서 촬영하는 것이 더 좋더군요. 그럼에도 야외 촬영도 날씨나 추위나 더위 직사광선 등등의 조건이 맞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시 실내에서 제품 촬영을 하지만 요령을 모르니 사진 품질이 좋지 못하죠. 그렇다고 제품 촬영용 '미니 스튜디오'를 사느냐? 그게 가장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굳이 돈 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유튜브에 DIY 스튜디오 촬영 팁이 있으니까요. 집에서 제품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DIY 스튜디오 촬영 팁 작은 크기 제품 작은 피사체(제품)을 촬영은 .. 2017. 2.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