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023

관계에 지친 중년들의 긴 한숨 같은 '아노말리사' 젊었을 때는 사람 이름을 참 잘 외우고 한 번 본 사람은 잊지 않았습니다. 덤바 수라고 인간이 기억할 수 있는 사물과 사람의 숫자인 200명을 훌쩍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특징을 잘 알고 이름도 잘 기억했습니다. 매일 같은 일상이지만 매일 같은 날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세상을 흡수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그러나 나이가 들어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 긴 중년이라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매일 같은 사람을 만나고 같은 말을 하고 루틴화 된 일상의 연속입니다. 이런 긴 중년이라는 계절을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로 느껴질 때 갱년기까지 찾아옵니다. 우울이 일상이 된 중년. 이 중년이라는 터널을 지나는 주인공을 담은 영화가 아노말리사입니다. 프로골리 증후군을 앓고 있는 듯한 주인공아노말리사는 BBC의 영화 컬럼.. 2017. 1. 2.
거울을 이용한 우리의 겉과 다른 속마음을 담은 사진 시리즈 인간은 다른 동물에 없는 뛰어난 능력이 많이 있죠. 그중에 하나가 남을 속이는 사기 능력이 특출납니다. 기만적인 행동을 아주 자연스럽게 잘하고 자주 합니다. 특히, 한국은 사기 범죄가 만연하고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항상 남을 의심하는 생활 습관이 필요합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사기는 범죄이지만 가벼운 거짓말은 맥주의 거품으로 생각하는 분위기도 많습니다.연예인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와서 거짓 에피소드를 말하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 우리 사회가 기만과 사기에 너무 관대한 것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우리가 하는 거짓말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흔한 거짓말은 자신을 꾸미는 거짓말이 아닐까요? 남들과 비교하는 삶을 사는 분들은 허세 가득한 거짓을 말 합니다. 특히 SNS에 보.. 2017. 1. 2.
블로거가 뽑은 2016년 최고의 제품을 경매 판매하는 옥션 중고장터 히트상품 경매 이벤트 1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블로거가 뽑은 2016년 최고의 제품을 경매 판매하는 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여러 블로거들이 2016년 한 해 동안 사용해본 제품 중에 가장 추천하는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렇다고 내가 쓰던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새 제품을 판매합니다. 단, 제품 사진 촬영을 위해서 상자만 뜯은 제품입니다. 저도 이 이벤트에 제가 선정한 제품을 추천해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제품을 선정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하루 종일 올해 사용하거나 체험한 다양한 제품 중에서 한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거나 체험한 제품 중에 가장 만족도가 좋았던 제품은 LG전자 스마트폰인 V20과 LG전자 톤플러스 HBS-900입니다. 이 중에서 실용성이나 편의성.. 2017. 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