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083

2016 올 한 해 가장 인기 있었던 유튜브 동영상 TOP10 유튜브가 없었다면 한류도 없었을 것이라는 말이 많죠. 맞습니다. 유튜브라는 세계적인 플랫폼이 있었기에 한국의 가수들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싸이는 유튜브로 본 해외 유명 연예인들이 소개를 하면서 대박이 났습니다. 유튜브에서 올 한 해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2월이 다 끝나려면 조금 더 남았지만 유튜브는 12월 초에 올해의 영상을 선정합니다. 그 10개의 영상입니다 10위. 좀비가 나타났다! 조회수 21,970,731회치아 치료 중인 여동생에게 좀비가 나타났다는 장난이 10위를 차지했네요. 좀비는 상상의 존재인데 영화를 너무 많이 봤는지 좀비 장난을 순진하게 다 믿네요. 그러나 너무 사랑스러운 여동생입니다. 조회수는 2천만회입니다. 9위. 여객기 퍼스트 클.. 2016. 12. 8.
2016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플리커 사진 25장 세계적인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플리커가 올해 가장 인기가 높은 사진 25장을 발표했습니다. 인기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보고 얼마나 많이 공유 되었는지 등의 소셜 네트워크의 반응을 참고해서 단순 인기 순위 결과를 피했습니다. 인기도와 소셜 반응 그리고 운영자들의 판단이 적절하게 섞였네요. 이런 방식이 좋습니다. 단순 인기 순위로만 하면 어뷰징 같은 조직적인 조작이 개입할 수 있으니까요.또한, 한 사람의 사진들이 여러장 순위에 오르면 대표사진 1장만 선정했습니다. 플리커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이미지 중 하나인 백악관과 같은 기관 계정도 제외했습니다. 대부분의 사진들은 원시적인 아름다움으나 도시 풍경 등의 미학적인 사진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 마디로 근사한 풍경 사진이 순위권에 많네요 새벽의 .. 2016. 12. 8.
일상의 사랑을 3류 소설로 담은 영화 최악의 하루 지난 여름 개봉해서 잔잔하게 인기를 끌던 저예산 영화 는 입소문이 꽤 좋았습니다. 뒤늦게 이 영화를 이제서야 보게 되었네요 배우 지망생 은희(한예리 분)은 서촌의 연기 연습실에서 나와서 '사진 갤러리 류가헌'을 묻는 한 일본인을 만납니다. 둘은 한국어와 일본어를 못하지만 더듬거리는 영어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류가헌이 어디있는지 잘 모르지만 빙빙 돌다가 우연찮게 류가헌을 찾아준 은희에게 일본인 료헤이(이와세 료 분)는 커피 한 잔을 사줍니다.그렇게 둘은 커피를 마시면서 서로의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료헤이는 소설가로 한국에서 저자와의 만남을 가지려고 왔습니다. 료헤이는 은희에게 이름을 묻지만 은희는 자신이 팬레터를 보내겠다면서 이름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짧은 만남을 가진 은희는 배우인 남자 친구를 만.. 2016. 1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