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64

게티이미지가 제안하는 2017년 스톡 사진, 동영상 시장 트렌드 스톡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미지나 동영상이 주는 힘이 더 강해지고 있다는 방증이겠죠. 텍스트의 강한 힘을 알지만 우리 몸은 간사해서 보기 편하고 이해하기 편한 짦고 강한 것에 도파민 분비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카드 뉴스 같은 동화책 같은 스낵 컬쳐가 큰 인기를 끌죠. 이런 이미지 전성시대에 많은 기업들이 저작권이 해결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스톡 사이트를 기웃 거립니다.스톡 사이트는 다양한 사진가와 아마츄어들이 촬영한 사진과 이미지, 일러스트와 동영상을 판매 중계해주는 중계사이트입니다. 대표적으로 포토리아. 게티이미지, 셔터스톡 등이 유명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게티이미지가 2017년 비쥬얼 트렌드를 소개했습니다. #게티이미지가 제안하는 2017년 스톡 사진, 동영상 .. 2016. 11. 30.
대형마트와 중고서점의 만남? 알라딘 중고서점 북수원 홈플러스점 알라딘은 온라인 서점입니다만 요즘은 알라딘 하면 중고서점이 떠오를 정도로 중고서점에 대한 투자 및 확대가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알라딘이 중고서점을 종로에 처음 냈을 때는 무척 반가웠습니다. 다 읽은 책을 책장에 꽂아 놓기만 하는 저에게는 책을 편하게 팔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니까요. 기존 헌책방에 다 읽은 책을 들고 팔아 보려고 했지만 자신들은 헌책이 아닌 버린책을 주로 구입한다면서 안 받아 주더라고요. 이후 알라딘 중고서점은 책 값이 비싸서 사지 못하는 책을 구매할 때 자주 애용합니다. 특히, 도서 단통법이라고 하는 신도서정가제 이후 새책 보다는 중고서점에서 헌책을 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종로점을 1호점으로 신촌, 신림 등등 알라딘 중고서점은 전국 곳곳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는 분.. 2016. 11. 30.
라이카와 함께 만든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화웨이 P9 중국에는 수많은 스마트폰 제조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화웨이는 다른 브랜드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연구개발비를 애플보다 더 많이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한국 IT기술이 급성장한 이유가 연구개발비에 끊임없이 큰 투자를 해서 급성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전략을 화웨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매년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연구 개발직 인원은 삼성전자보다 1만 명이 더 많습니다.실제로 LTE 장비나 네트워크 장비는 화웨이 제품이나 화웨이 기술이 들어간 장비가 많습니다. 기술력으로 무장한 화웨이는 다양한 스마트폰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프리미엄 폰이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라이카와 함께 만든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화웨이 P9최근 중국 화웨이 스마트폰이 국내에 .. 2016. 11. 29.
스마트폰을 수초 만에 충전하고 3만회 이상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기술 개발 스마트폰이 뛰어 넘어야 할 과제는 배터리입니다. 하루 종일 사용하면 배터리 2개는 필요합니다. 한 번 충전해서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나 몇 초 만에 완충이 되는 배터리가 나오면 얼머나 좋을까요? 그러나 새로운 배터리 기술들이 나오면서 이 일이 실현 가능해질지도 모르겠네요.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팀이 기존 배터리의 충전 시간과 사용회수를 대폭 향상시키는 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 배터리를 몇 초 안에 충전할 수 있고 무려 3만회의 충방전을 할 수 있는 내구성이 뛰어난 전지 기술입니다. http://pubs.acs.org/doi/abs/10.1021/acsnano.6b06111에 따르면 미국의 플로리다 대학 나노 과학 기술 센터 연구팀은 전기이중층이라는 물리적 현상을 이용해서 .. 2016. 11. 29.
유럽 1위의 유료 이미지 구매 판매 사이트 포토리아 사용법 사진은 텍스트보다 이해하는데 빠릅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죠. 경박단소한 시대가 되어가는 요즘, 사진의 인기는 사상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즐겨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일상재가 되어서 누구나 쉽게 사진 찍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 전성 시대에 사진 쓸만한 사진들은 많지 않습니다. 여기서 쓸만한 사진이란 상업적인 용도나 간판으로 쓸 사진을 말합니다. 내 사진 실력이 뛰어나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스튜디오나 야외에서 뚝딱뚝딱 만들어내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그게 쉽지 않습니다. 설사 실력이 있다고 해도 인물이 들어간 사진은 초상권자에게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이 촬영한 사진을 몰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했다가는 저작권법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 2016. 11. 28.
트렌드코리아 2017이 바라본 내년은 치킨런의 시대 연말이 되면 2017년을 예상하는 책들이 꽤 많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중 대표적인 책이 김난도 교수팀이 이끄는 저자군단이 함께 쓰는 '트렌드코리아'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트렌드코리아'는 매년 연말에 강연을 통해서 책 내용을 요약하고 소개하는 자리를 갖습니다. 올해도 그 강연이 있었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7 키워드는 치킨런(CHICKEN RUN)이번 강연은 김난도 교수가 아닌 저자 중 한 분인 '이향은' 성신여대 교수가 진행을 했습니다. 2017년 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한 키워드는 치킨런(CHICEN RUN)입니다. 키워드는 마구잡이로 만드는 것은 아니고 12가지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2017년은 정유년 붉은 닭의 해입니다. 치킨런은 애니 '치킨런'에서 따왔습니다. 오래된 애니라서 간단히 소개를.. 2016. 11. 28.
가정 폭력을 예방하고 줄이는 이웃이라는 관계의 힘 가정 폭력이라는 단어가 정착된 시기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사회가 가정 폭력의 폐해를 인정하고 '가정폭력 방지법'을 만든 것이 1997년입니다. 그 이전에는 가정 폭력을 가족의 문제라고 인식하고 공권력이 개입해서는 안 되는 문제로 인식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가정 폭력에 대한 인식이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가정 폭력을 보고 자란 청소년들이 청소년 폭력을 유발하고 폭력의 대물림 등의 악순환이 일어나는 근간이 되는 폭력으로 인식되어서 정부에서도 사회 4대 악으로 선정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가정 폭력의 종류가정 폭력은 가족구성간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피해를 주는 모든 행동을 말합니다. 2015년 가정 폭력 신고 건수는 227.727건으로 하루 평균 624건으로 두 집 걸러.. 2016. 11. 28.
동영상으로 담은 박근혜 탄핵 촉구 촛불집회 2008년 광우병 촛불시위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당시는 먹거리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여서 젊은 층이 크게 분노 했습니다. 50대 이상 보수층은 꿈적도 안 했습니다. 그래서 최대 촛불 시위 규모도 70만이 최고였습니다. 또한, 폭력 시위가 연일 일어나서 국민적 반감도 컸습니다. 그러나 2016년 촛불시위는 보수와 진보를 떠나 거의 대부분의 국민이 분노를 하고 있습니다. 쌍팔년도나 있던 정치 경제 유착인 정경유착이 웬 말입니까? 그것도 자신이 결정 못하고 최순실의 지시에 따르는 대통령이라죠. 살다살다 이런 대통령을 만나기도 첨이네요. 하는 말마다 다 거짓말입니다. 권위가 사라진 대통령은 국민들의 조롱의 대상이자 창피함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촛불집회를 모노포드에 단렌즈 낀 미러리스를 달고 집회 현장 구.. 2016. 11. 27.
사진으로 담은 11월 26일 190만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 내가 살면서 나라 걱정을 한 적이 딱 한 번 있었습니다. 1986년 중학교 시절 TV를 보면서 대학생들의 시위를 보면서 이러다 나라 망하겠다 생각했었죠. 그런데 제 친구가 대학교 다니는 친누나 이야기를 하면서 니가 뉴스에서 보는 거 다 뻥이라고 하면서 자세히 설명을 해줬습니다. 방송 뉴스에 나오지 않는 시위 이야기를 들으면서 놀랐습니다. 학교 선생님들과 TV가 거짓말을 하다니 그때부터 제가 삐딱해졌나 봅니다.그리고 요즘 다시 나라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가 박살나기 직전인데 나라는 좀비 상태가 되어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이 상황에 어떤 국민이 걱정을 하지 않겠습니다. 그 걱정하는 마음에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도 광화문 광장으로 나갔습니다. 11월 26일 토요일은 오후가 되자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 2016. 11. 27.
책 좋아 하는 분들을 위한 나침반. 서울책방지도,서울도서관지도 책 좋아하는 사람들은 도서관도 참 좋아하죠. 그래서 전 참 행복합니다.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어서 산책 겸 머리 식히러 자주 들립니다. 책 만큼 좋은 친구도 없습니다. 책은 양질의 정보도 주고 삶의 지혜도 혜안도 줍니다. 또한, 인터넷에 없는 멋진 경험담과 지식도 많죠. 좋은 책을 서걱서걱 넘기면서 달콤쌉싸름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좋은 책방들을 많이 찾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좋은 도서관은 삼청동 숲속 도서관과 '청운문학도서관'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청운문학도서관은 도서관 자체가 힐링의 장소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집 근처가 아니라서 아쉬워요.좋은 도서관 좋은 서점은 어디에 있을까요?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지만 책 읽는 것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지역구에 어떤 .. 2016. 11. 26.
일본 만화의 저력을 제대로 담고 있는 일본 영화 '바쿠만' 한국 만화만 보다가 90년부터 일본 만화의 공습이 시작됩니다. 서울문화사가 만든 월간 만화잡지 '아이큐점프'에서 '드래곤볼'을 연재하면서 학교가 발칵 뒤집힙니다. 드래곤볼이 연재되는 '아이큐점프'가 학교에서 나돌면서 친구들은 '드래곤볼' 열풍에 휩쓸리게 됩니다. 물론, 저도 그 중 하나였죠.한국 만화가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차원이 달랐습니다. 먼저 작화부터가 한 차원 높았습니다. 캐릭터 묘사력을 넘어서 배경까지 한국 만화를 가볍게 능가했습니다. 허영만, 이현세 만화도 작화가 뛰어나지만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림이야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다고 해도 만화 스토리 자체도 어마무시했습니다. 그렇게 드래곤볼이 연 일본 만화 공습은 90년대 초반 한국 만화계를 쑥대밭으로 만듭니다. '드래곤볼', '공작왕', 그리고.. 2016. 11. 26.
스타일리쉬한 제품 촬영 팁이 가득한 '포토스타일링 100가지 법칙' 트랜드코리아 2017 강연을 들어보니 2017년 다시 영업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특별히 광고나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잘 팔리는 시대였다면 저성장 시대가 고착화 되고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사람들이 소비를 줄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무조건 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아예 소비를 줄이는 것은 아닌 내가 꼭 필요한 제품은 비싼 돈을 주고도 산다고 하네요.그래서 꼭 사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것이 마케팅과 영업입니다. 필요 없다고 느끼던 제품 또는 하나 사야겠는데 했는데 뭘 사야할지 모를 때 영업 및 마케팅이 다가가서 제품 구매를 부축입니다. 그런면에서 가장 간단한 영업맨은 사진 아닐까요?저야 사진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지만 솔직히 잘 찍은 제품 사진.. 2016. 11.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