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253

아이폰을 이용해서 99% 정밀도로 암을 감지하는 분광계 개발 인간의 수명이 늘고 고령화 사회로 진행되면서 헬스케어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의 미래 먹거리는 VR 같은 과시적인 기술이 아니라 헬스케어 같은 우리 삶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이 미래 먹거리가 아닐까요?현재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이 헬스케어 시장에 큰 신경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심장 박동수를 체크하는 심박센서가 달린 스마트와치나 스마트폰이 나오지만 그 이상이 없습니다. 뭐 당뇨 혈당을 체크하는 스마트폰이 나오면 좋겠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단말기로 활용하는 수준입니다. 그게 가장 현명한 선택 같기도 하네요. 애플은 아이폰과 애플와치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의료 분야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다할 성과는 없네요. 반면, 의료 분야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질.. 2016. 10. 25.
매일 안드로이드폰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구글 공식 어플 '배경화면' 매일 들여다 보는 스마트폰, 이 스마트폰 바탕 화면을 잘 바꾸는 사람도 있지만 고정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거의 고정해서 사용하지만 솔직히 매일 똑같은 바탕화면을 보는 것도 지겹죠. 그렇다고 매일 바꾸기엔 좋은 사진 찾으러 다니는 것도 일입니다. 이런 고민을 구글이 해결에 나섰습니다. 구글은 며칠 전에 구글 공식 앱인 '배경화면'을 선보였습니다. 이 배경화면 앱은 매일 자동으로 배경 화면을 바꿔줍니다. 설치를 하면 메인 스크린과 잠금 화면 2개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내가 촬영한 사진을 배경으로 할수도 있고 구글이 제공하는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도시경관, 생물, 텍스처, 지구, 풍경사진, 라이브 배경화면 등의 주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 2016. 10. 25.
완전 자동 무료 AI 후보정 프로그램 Photolemur (맥용) 카메라가 아무리 발달해도 아직까지 사람의 눈 보다는 못합니다. 광학 줌 같이 눈 보다 나은 기능도 있지만 노출 관용도는 눈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카메라 제조사는 HDR 모드를 제공해서 노출 관용도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후보정을 통해서 다이나믹 레인지(관용도)나 선명한 색감을 위해 채도, 콘트라스트 조절 등을 합니다. 이 후보정 과정이 어렵지 않지만 초보 분들에게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어렵죠. 그래서 아예 후보정을 안 하거나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인공지능(A.I)를 이용한 완전 자동 무료 후보정 프로그램인 Photolemur를 소개합니다. https://photolemur.com/ 에 접속해서 간단한 회원 가입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Photolemur는 인물.. 2016. 10.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