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173

삼성이 개발 중인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잉크(Touchable INK)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폭발 게이트로 휘청이지만 워낙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메모리 분야와 TV쪽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기술력도 좋은 회사니까요. 다만, 이런 식으로 회사 운영하다가는 퍼지기 딱 좋은 모양새입니다. 각설하고 삼성전자가 아주 신기한 기술을 하나 선보였습니다. 바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잉크(Touchable INK)입니다. 많은 시각장애인들은 책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후 그 촬영한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그 변환된 텍스트를 TTS로 읽어주는 앱을 사용합니다.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아직까지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이에 15세부터 시각 장애가 있었던 분이 이렇게 말합니다 "귀로 듣는 것 보다 손으로 읽는 것이 더 만.. 2016. 10. 17.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의 1인치 컴팩트 카메라 소니 RX100 V 출시 카메라 제조사들이 1인치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러리스와 DSLR이라는 렌즈 교환이 가능한 시장과 스마트폰 시장으로 카메라 시장이 양분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들의 놀라운 진화에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거의 붕괴되었습니다. 이에 캐논이나 소니 같은 카메라 제조사들은 스마트폰 보다 화질이 좋으면서도 미러리스보다 작으면서도 렌즈 교환이 안되지만 줌 기능이 있는 붙박이 렌즈가 달린 저렴한 1인치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캐논은 GX 시리즈라는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시리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다양한 카메라를 출시해서 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니도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가 있는데 그 이름은 .. 2016. 10. 17.
대한민국 절대권력기관의 민낯을 고발한 영화 자백 한 여자가 잔뜩 겁을 집어 먹은 표정으로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많이 울었는지 눈은 퉁퉁 불었습니다. 편하게 말을 하라는 말에도 안절부절 못하자 옆에 있던 여자 분이 다독여줍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름은 유가려. 그녀의 입에서 나온 이야기는 국정원에 끌려가서 갖은 고문을 당하고 거짓 자백을 했다는 내용입니다. 이 사건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서울시 공무원 유우성 간첩조작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국정원이 애먼 사람을 간첩으로 만들다가 그 과정에서 불법적인 고문을 통해서 거짓 자백을 넘어서 중국의 출입국 문서까지 조작했다가 들통이 난 사건입니다.당시 이 '유우성 간첩조작'사건과 이후 터진 또 다른 간첩조작 사건이 발각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 2016. 10.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