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103

아빠 육아의 현실을 제대로 담은 육아 에세이 '아빠가 되었습니다' OCED가 발간한 '2015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아빠들이 아이들과 교감하는 시간이 하루 평균 무려 6분이나 된다고 합니다. 무려 6분. 네 당연히 OECD 꼴찌입니다. 제가 봐도 우리 주변의 아버지들은 아이들과 놀아줄 시간도 관심도 크게 없습니다. 먼저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적은 이유는 무척 단순 간단합니다. 늦게 퇴근하니 아이와 놀아줄 시간이 없습니다. 회식 자리에서 얘 때문에 먼저 가보겠다고 하면 상사가 대뜸 이렇게 말합니다. "누군 얘 안 키워봤어?" 그 말에 가기도 싫은 노래방까지 끌려가서 새벽에 집에 도착합니다. 이런데 무슨 아이와 놀아줄 시간이 있겠어요. 아기가 있는 아빠는 일찍 보내줘야 합니다. 그런데 한국은 세계 최고의 노동 시간을 가진 나라입니다. 아빠라는 자리.. 2016. 10. 10.
모임과 책을 파는 서촌 길담서원 서울루나포토페스티벌에서 소개 못한 곳이 있습니다. 보통 때를 놓치면 소개를 하지 않고 넘어가기도 하지만 이곳은 꼭 소개하고 싶은 곳입니다. 서촌입니다. 서촌은 생각보다 큽니다. 삼청동이 생각보다 작은 것에 비해서 서촌은 어느 동이 아닌 한 지역 전체를 말하기에 좀 더 큽니다. 이 서촌의 핵심 도로는 필운대로입니다. 배화여고 밑의 길인데 대로라고 하기엔 2차선 도로입니다. 이 필운대로 끝부분에는 통인시장이 있습니다. 통인시장도 아주 유명한 전통시장입니다. 서촌이 그나마 좋은 점은 프랜차이즈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음식점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줄서서 빵을 사는 모습 흔치 않죠. 서촌 필운대로 끝에서 종로보건소 부근에 길담서원이 있습니다. 작은 마당이 있는데 식물들이 가득하네요. 얼핏 보면 방치된 느낌.. 2016. 10. 10.
DxOMark에서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로 선정한 구글 픽셀(Pixel) 아이폰7으로 촬영한 사진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을 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아이폰은 사진 결과물이 무척 좋았고 그래서 아이폰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번에 나온 아이폰7으로 촬영한 사진들은 대단하다는 평이 많습니다.그런데 놀랍게도 갑자기 툭 튀어 나온 폰 하나가 아이폰7 사진보다 더 뛰어난 사진을 선보여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Pixel) 카메라가 아이폰7 보다 뛰어나다카메라 및 광학기기 분석 사이트로 유명한 DxOMark에서 역대 어떤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뛰어난 점수를 구글 픽셀(Pixel)에게 주었습니다. 구글은 꾸준히 넥서스폰을 만들기는 했지만 이번의 구글 픽셀은 제조까지 구글이 직접하는 첫 완전체폰입니다. 이 픽셀에 무려 89점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가장 높은 .. 2016. 10.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