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043

졸음운전시 충돌 경보, 차선 이탈을 알려주는 AONE 킥스타터 론칭 지난 7월 봉평터널에서 대형버스가 서행하던 승용차와 충돌해서 많은 인명피해가 났습니다. 이 사건은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버스가 터널 앞에서 서행하던 차량들을 발견하지 못했는지 속도를 줄이지 않고 주행 속도 그대로 충돌하는 장면은 경악스러웠습니다.많은 분들이 예상했듯이 버스 운전자가 졸음 운전을 했습니다. 운전자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음주 운전과 졸음 운전입니다. 음주 운전은 많은 계도와 처벌 수위가 높아지면서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졸음 운전은 이렇다할 법적 규제가 없습니다. 졸음 운전은 음주 운전 못지 않게 대형 사고의 위험이 있어서 정부도 고속도로에 휴게 쉼터를 늘리고 4시간 운전에 30분 휴식을 법제화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법으로 정한다고 졸음이 막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2016. 10. 4.
구글이 직접 만드는 첫 스마트폰 구글 픽셀 사진 누출 구글은 2개의 운영체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매일 쓰는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안드로이드와 또 하나는 크롬북에 들어가는 크롬입니다. 이 크롬은 웹브라우저지만 이 웹브라우를 운영체제로 만든 것이 크롬 운영체제입니다. 한국에서는 덜 알려져 있지만 구글 크롬북은 미국 교육용 시장을 석권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부팅 속도와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이 두 운영체제가 합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소식을 주로 알리는 9to5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크롬을 통합한 새로운 운영체제인 '안드로메다'가 나올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예견했던 일이기도 합니다. 구글이 직접 만드는 첫 스마트폰 구글 픽셀 구글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직접.. 2016. 10. 4.
9만원대 중국 저가 액션캠 ELE Explorer 4K Ultra HD WiFi 대형 카메라 제조사들이 간과한 시장이 액션 카메라 시장입니다. 그냥 틈새 시장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했다가 뒤통수를 제대로 당했습니다. 2015년 액션캠 시장이 무려 1조 5천억원으로 증가하면서 몇몇 대형 카메라 제조사들은 뒤늦게 액션캠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지금은 고프로의 아성에 도전하는 대형 카메라 제조사들이 내놓은 액션캠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액션캠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콘텐츠 시장이 사진에서 점점 동영상 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초기 액션캠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사용했다면 요즘은 일반인들도 여행용이나 기록용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셀카봉에 달아서 동영상으로 친구들의 모습을 담아서 유튜브에 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진이 인기 있는 이유는 기록성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보.. 2016. 10.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