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023

부암동 살짝 여행과 공간 291에서 본 강렬한 사진 몇 주 전에 2016 서울 루나 포토페스티벌이 끝이 났습니다. 페스티벌은 끝이 났지만 제 블로그에서는 끝이 나지 않았네요. 아직 소개 못한 곳이 있습니다. 서울루나포토페스티벌은 서촌 일대와 부암동에서 진행한 사진 축제입니다. 이 부암동을 지난 9월 중순에 찾았습니다. 부암동을 가려면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자하문 터널 쪽으로 가도 되지만 '서울 루나 포토페스티벌'이 열리는 은 청운중학교를 경유해서 창의문을 가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교통을 말하는 이유는 자하문 터널을 지나는 버스를 타서 본의 아니게 여행을 하게 되었네요. 이날 날이 더워서 땀이 후두둑 떨어지는데 부암동 여행을 강제로 하게 되었네요. 뭐 부암동 같은 동네면 볼 거리.. 2016. 10. 2.
V20의 저렴한 젤리 케이스 링케퓨전 케이스 V20은 내구성이 아주 뛰어난 폰입니다. 미국방성 내구성 테스트를 합격한 스마트폰이라서 허리 높이에서 떨궈도 스크래치는 생겨도 액정은 거의 깨지지 않습니다. 다만, 머리 높이이상에서 떨구면 깨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스팔트나 돌에 부딪혀서 생기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케이스를 끼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이유도 있는데 메탈폰이라서 그런지 좀 미끄럽습니다. 여기에 카메라가 좀 튀어나와서 케이스를 끼워주는 것이 낫습니다. V20의 저렴한 젤리 케이스 링케퓨전 케이스추천하는 케이스는 투명 젤리 케이스입니다. 메탈폰이라서 외모가 뛰어난 폰이니 외모를 가리는 케이스는 비추천입니다. 외모를 가리지 않으려면 투명 케이스가 좋죠. 투명케이스 중에는 하드케이스도 있지만 요즘은 젤리처럼 말랑말랑한 플라스.. 2016. 10. 2.
2차대전 가스실이란 생지옥을 묵묵하게 담은 사울의 아들 올해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은 헝가리 영화 이 수상을 했습니다. 한국에도 올 2월 개봉을 했지만 개봉 당시 보지 못했지만 항상 궁금한 영화였습니다. 무슨 영화이기에 아카데미가 선택을 했을까요? 2차대전 아우슈비츠 수용소라는 생지옥을 담은 영화 어떤 내용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아니 2월 당시엔 알았어도 그새 까먹었네요. 영화는 시작하자마자 초점이 나간 영상이 보입니다. 아웃포커스된 화면 속에서 몇몇 사람이 삽질을 합니다. 잠시 후 주인공이 점점 카메라 앞에 다가오더니 선명한 얼굴을 드러냅니다. 아마도 조리개를 개방한 후 초점을 바로 앞에만 맞게 했나 보네요. 그런데 이때부터 영화는 놀라운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는 촬영 기술이고 또 하나는 영화가 담고 있는 곳입니다. 먼저 영화가 담은 시대적 배경과 장소가 .. 2016. 10.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