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093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EOS M5 유출 사진 캐논은 미러리스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DSLR 시장의 절대 강자라서 DSLR에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따지고보면 올림푸스나 소니가 DSLR시장을 포기하고 미러리스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게 된 것도 캐논과의 대결보다는 새로운 대륙이자 캐논과 니콘이 없는 미러리스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도 컸죠. 그렇게 올림푸스가 첫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인 후 삼성전자와 소니가 미러리스 시장에서 큰 선전을 보였습니다. 그렇게 시장은 미러리스 시장과 DSLR 시장으로 양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시장이 보완재가 아닌 대체재 시장이다 보니 미러리스 시장이 커질수록 DSLR 시장이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이에 니콘이 먼저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들었고 이후 캐논도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뒤늦게 출발.. 2016. 9. 9.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의 카메라 성능 카메라에 관심이 많다보니 스마트폰의 다양한 신기술 중에서 가장 관심 있는 기능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어제 신제품 발표회를 한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는 새로운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 모듈 스펙만 보면 아이폰은 대체적으로 해상도나 조리개 수치 등 스펙 자체는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사진이 좋은 이유는 그 낮은 스펙의 카메라 모듈을 가지고 뛰어난 사진을 뽑아내는 튜닝 기술이 무척 뛰어납니다. 애플 아이폰 카메라 담당 부서 직원이 무려 300명이라고 아니 애플 아이폰 사진이 안 좋을 수 가 없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는 카메라 모듈 스펙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폰7플러스는 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서 색다른 재미도 제공합니다 아이폰7 카메라아이폰7 카메라는 1개입니다. .. 2016. 9. 9.
2년 만에 찾은 혜성 탐사선 필레와 작별인사를 하는 유럽우주국(ESA) 2004년 3월 유럽우주국(ESA)는 프랑스령 기아나에서 지구를 6.57년 주기로 도는 추류모프 게라시멘코 혜성에 착률한 혜성 탐사선인 로제타를 발사합니다. 이 로제타는 혜성에 착륙할 필레와 함께 이륙했습니다. 그렇게 무려 10년 8개월 동안 65억 km를 날아간 로제타 혜성 탐사선은 필레 착륙선을 2014년 11월에 착륙 시킵니다. 필레는 무게가 100km이지만 지구 중력의 10만 분의 1밖에 되지 않는 혜성에 착륙하기 위해서 작살을 발사해서 혜성에 착륙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늘에 불시착을 하고 필레는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필레는 48시간 동안 움직일 수 있는 배터리만 내장하고 있었습니다. 이후는 태양광 전지를 이용해서 전기를 생산할 예정이었는데 안타깝게도 그늘에 떨어졌는지 필레는 작동을 멈춥.. 2016. 9.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