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303

인종차별을 비판한 '색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사진 시리즈 한국의 학력지상주의, 외모지상주의와 미국의 인종차별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모두 사회적 도덕율로는 하지 말아야 할 생각이나 행동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마음속에서는 여전히 그런 차별이 존재하죠. 드러내지 못할 뿐이지 우리 마음 속 심연에는 그런 못난 생각을 합니다.다만, 그 차별에 대한 정당함을 내 머리속을 떠나서 세상이라는 공기와 만나면 역한 비린내가 나고 심하면 심한 비판을 받습니다. 미국도 인종차별이 많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흑인 대통령이 나왔음에도 여전히 인종 차별이 심합니다. 아티스트 Lisa Minogue는 젊은 흑인 모델들에게 이런 인종차별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유도 없이 에이전시가 거부하는 부당한 일이 있다는 것을 듣고 "What does it mean to be colored?”라는 사진 .. 2016. 8. 30.
일상, 여행 사진을 주로 찍는 분들을 위한 캐논 저가 미러리스 EOS-M10 사진의 화질은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만들어집니다. 그럼에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이미지센서 크기와 화상처리엔진입니다. 이미지센서는 자동차로 말하면 엔진이라고 할 수 있고 화상처리엔진은 튜닝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둘 중에서 화질에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이미지센서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미지센서가 크면 클수록 화질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다들 풀프레임 풀프레임 노래를 하는 것이죠. 같은 이미지센서에 같은 화상처리엔진을 사용한다면 화질은 동일합니다. 카메라 제조사들을 보면 화상처리엔진과 이미지센서가 동일한데 가격과 모델이 다른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화질은 똑같은 화질을 제공하고 대신 편의성과 기능을 몇 개 지우고 외모도 좀 더 가볍게 만들어서.. 2016. 8. 30.
사진공모전에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은 반칙인가? 한국은 정말 많은 사진 공모전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공모전이 많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지자체나 기관의 홍보 목적과 함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뛰어난 사진의 사용권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지자체와 기관들이 사진공모전을 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큰 화제성을 보이는 사진 공모전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관광사진공모전'입니다. 흔히 이 사진공모전 사진들을 달력 사진이라고 합니다. 폄하의 말이 아닌 달력에 걸어 넣고 오래 볼 만한 가치가 있는 풍경, 인물 사진이라는 소리죠. 이 사진 공모전 사진들은 어느 정도 룰이 있습니다. 첫번 째 룰은 아름다워야 합니다. 탐미성을 제 1 가치로 두고 심사를 하죠. 그래야 누가봐도 인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각 공모전의 가치가 투영됩니다. '관광사진공.. 2016. 8.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