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255

구형 DSLR에 와이파이 기능을 삽입하는 캐논 와이파이 어댑터 W-E1 요즘 디지털 카메라 중에 와이파이 기능 없는 카메라가 거의 없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으면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올릴 수 있습니다.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사진 찍고 바로 바로 SNS 올려서 반응을 지켜보면서 만족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죠그런데 이 Wi-Fi기능이 모든 카메라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구형 DSLR은 없죠. DSLR은 컴팩트 카메라나 미러리스에서 1~2년 전에 적용한 기술을 뒤늦게 적용합니다. 이는 브랜드 별로 적용하는 시기가 또 다릅니다. 대체적으로 캐논과 올림푸스와 소니가 빠른 편이고 니콘이 상당히 기술 적용이 느립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없는 DSLR들은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원격.. 2016. 8. 25.
3,040만 화소의 풀프레임 캐논 EOS 5D MARK4 출시 드디어 캐논이 풀프레임 기종인 EOS 5D MARK4를 출시했습니다. 캐논 EOS 5D 시리즈는 2005년 처음 발매된 기종으로 캐논 카메라 중에 인기가 높은 DSLR입니다. 오두막이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참 많이 사용합니다. 저도 이 카메라를 볼 때 마다 난 언제 저걸 사용해보나? 손가락만 빨게 되네요. 최근에 풀프레임 기종을 사용해본 후 확실히 풀프레임이 화질에서 뛰어나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습니다. 언젠가는 지금 쓰고 있는 크롭바디 다 처분하고 풀프레임으로 가야겠어요. 풀프레임 캐논 EOS 5D MARK4 출시오늘 공개된 EOS 5D MARK4는 3,04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 봄에 출시된 크롭 바디의 중급기인 EOS 80D의 기술이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위상차 .. 2016. 8. 25.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을 동시에 충족하는 아이리스 스탁 공간박스 지저분한 집과 깔끔한 집의 차이는 수납의 차이입니다. 지저분한 집은 꼭 필요하지 않고 쓰지도 않는 물건을 창고나 버리지 않고 사람 눈에 잘 띄는 곳에 둡니다. 반면, 깔끔한 집은 꼭 필요하고 자주 쓰거나 인테리어 제품만 눈에 띄는 곳에 둡니다. 그래서 수납 박스를 아주 잘 활용합니다. 그런데 이 수납 박스는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하기에는 너무나 디자인이 밋밋합니다. 수납의 실용성과 인테리어 모두를 잡은 수납박스가 '아이리스 스탁 공간박스'입니다. 아이리스는 어떤 회사?아이리스는 일본 생활용품 회사입니다. 연 매출이 2조 8천억 원인 이 거대한 생활용품 회사는 한국과, 중국 등 20여 개국에 지사를 내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아이리스 대표가 재일 교포 3세인 오야마 켄타로 회장입니다.. 2016. 8. 25.
중년의 매력은 관대함이라고 말하는 영화 위아영 영화 예고편을 보자마자 보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영화 '위아영'이 그런 영화였습니다. 2015년 5월 개봉한 '위아영'은 코메디부터 정극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벤 스틸러'와 '나오미 왓츠',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아담 드라이버'가 출연하고 '노아 바움백'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 감독의 명성도 좋지만 출연 배우들이 꽤 알찹니다.무엇보다 줄거리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가 없는 40대 부부가 20대 부부를 통해서 삶과 젊음과 중년을 이야기하는 인생의 맛을 담은 줄거리가 마음에 들었지만 볼 기회를 놓치고 말았네요. 그리고 드디어 이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40대 부부 20대 부부를 만나서 활기를 얻다영화가 시작하면 '헨릭 입센'의 희곡 한 부분을 스크린에 뿌립니다. 대사의.. 2016. 8. 25.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설계상 결함으로 액정에 띠가 생기는 증상 증가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2014년 9월에 발표한 아이폰입니다. 이 아이폰이 최근에 액정 상단에 흰색 띠가 생기고 터치가 되지 않는 'Touch Disease'가 미국에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출시된지 1년이 지난 제품이라서 무상 A/S가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사설 수리소에서 수리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LCD 액정 상단에 하얀색 띠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아이폰 분해 수리 전문업체인 '아이픽스잇'은 이 문제는 설계상의 결함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아이픽스잇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의 설명을 소개하자면 아이폰 수리전문점인 iPad Rehab은 최근에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터치 스크린 결함에 대한 수리 의뢰가 늘어나고 있다.. 2016. 8.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