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233

사람들이 잘 모르는 캐논 카메라 스트랩의 아이피스 커버 카메라를 사면 카메라 매뉴얼을 꼼꼼하게 읽어보라고 조언을 합니다. 카메라 관련 서적 살 필요 없이 카메라 매뉴얼이 가장 싸고 좋은 카메라 책입니다. 물론, 좀 딱딱하죠. 그래서 잘 읽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카메라의 여러 버튼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제대로 활용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팁 하나가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 기본 스트랩에는 캐논과 카메라 기종명이 적혀 있습니다. 이 기본 스트랩 끝 부분에는 뭔가가 달려 있습니다. 그냥 달려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별 관심을 주지 않는 것이죠. 이거 그냥 달려 있는 것이 아닌 야경 촬영할 때 뷰파인더를 통해서 주변의 빛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빛을 막아주는 아이피스 커버입니다. 뷰파인더로 잡스런 빛이 얼마나 들어가겠냐고 하지만 그럼에도 .. 2016. 8. 23.
강물을 이용해서 전기를 생산하는 휴대용 수력 발전기 Estream 누진세 때문에 더운 여름 더 덥게 보내고 있습니다. 한전은 하루 순이익이 347억이라고 할 정도로 앉아서 큰 돈을 벌고 있습니다. 전기는 공공재라서 수익이 안 나는 것이 바람직한데 한국은 이 공공재 팔아서 큰 수익을 내고 있네요. 그렇게 번 돈을 전기료 인하에 쓰는 것이 아닌 한전 주식을 산 주주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이꼴 저꼴 다 보기 싫으면 근 미래에는 각 가정이 자체 발전기를 도입하던지 자체 생산한 전기를 사용해야 할 듯하네요. 그러나 이게 쉽지는 않죠. 태양광은 한국 같이 일조량이 적은 나라에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베란다에 태양광 패널해서 전기 아낀다고 하는 서울시 정책도 해결책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끊임없이 연구해야 합니다.LG전자가 태양과 패널을 만드는데 세계적이라.. 2016. 8. 23.
캐논 EOS 750D의 좋은 점 3가지 그리고 아쉬운 점 캐논 DSLR 보급기 EOS 750D를 체험한 지 8주가 다 되어가네요. 지난 8주 동안 캐논 DSLR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8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합니다. 캐논 DSLR 보급기 EOS 750D캐논 DSLR EOS 750D는 2015년 4월에 출시된 보급기입니다. 신기하게도 후속 기종인 EOS 760D도 같은 해에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제품은 레벨이 다릅니다. 750D는 보급기 라인이고 760D는 중급기 이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상단 LCD가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760D는 준중급기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DSLR 입문자나 가격에 민감한 분, 일상 생활 사진을 주로 찍는 분들에게는 750D가 더 낫습니다. 캐논 EOS 750D는 APS-C 사이즈.. 2016. 8.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