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104

퀄컴칩 쓴 9억대의 안드로이드폰의 취약점이 발견되다. 확인 방법과 대처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편리하고 좋은 점도 많지만 제조사가 너무 많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나 성능이 다 제각각이여서 파편화된 문제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다양한 단말기가 존재하다보니 어떤 폰은 업데이트가 빠르게 되지만 어떤 폰은 업데이트가 느리거나 아예 지원도 안되기도 합니다. 애플 아이폰처럼 한 날 한 시에 모두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쓰는 폰마다 누구는 마시멜로 누구는 이전 버전인 킷캣이나 롤리팝인 상태에 머무르고 있습니다.이러다 보니 구글은 새로운 운영체제를 내놓아도 애플 아이폰처럼 기기들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닌 최신 기종만 업데이트를 하고 구형 기종은 업데이트 하지도 못합니다. 이는 구글이 지원한다고 해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업데이트를 지원 안 해주는 문제도 있죠. 이렇.. 2016. 8. 10.
캡슐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픽시 C60 사용법 커피를 맥심으로 배웠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이웃집 형이 맥심과 프리마로 커피를 타줬는데 그 맛이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그때 커피 맛을 알았죠. 이후, 자판기 커피만 마시다가 커피숍 붐이 일던 90년대 초까지도 설탕 2 프림 3의 커피를 마셨습니다. 근본도 모르는 비엔나 커피를 먹기도 했죠.그러다 2000년대 초인가? 스타벅스가 들어오면서 원두커피 문화가 들어왔습니다. 사실, 한국은 커피 소비를 많이 하지만 믹스 커피 시장만 있었습니다. 그러다 커피빈을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그 가루를 에스프레소 머신의 고압으로 물을 분사하는 원두 커피 문화가 확산되었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확실히 원두 커피가 맛이 좋고 원두 커피만 주로 먹게 됩니다. 그러나 비싸죠. 커피 문화가 고급화 되면서 원두 커피를 파는 가게.. 2016. 8. 10.
모자이크 처리를 한 SNS 사진도 누구인지 알아내는 기술 (Faceless Recognition Tech) SNS는 참 묘합니다. 나를 세상에 좀 더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는 욕망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트위터에 페이스북에 셀카 및 자신이 나온 사진을 올립니다. 그러나 또 너무 자신을 드러내면 개인 정보나 개인 사생활이 침해되는 것 같아 두려워하기도 하죠. 마치, 설탕과 같습니다. 달콤해서 먹게 되지만 너무 먹으면 건강에 안 좋은 모습.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개인 사생활이라는 줄타기를 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얼굴 인식 능력을 앞선 인공지능(AI) 구글 포토에 사진을 올리면 신기하게도 같은 얼굴을 한 사람들끼리 묶어서 이름을 넣어달라고 조릅니다. 그 모습에 깜짝 놀랐네요. 인공지능이 비슷한 얼굴을 찾아서 묶는다는 것은 사람 얼굴은 인식한다는 소리입니다. 그럼 인공지증이 우리 인간보다 얼굴 인식 능력이 좋을.. 2016. 8. 10.
폴란드 정치 만화가가 풍자한 SNS 세계 폴란드 정치 만화가 Pawel Kuczynski씨가 정치 풍자를 넘어서 SNS 세계를 풍자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들이 풍자한 SNS 세계가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고 따끔하네요포켓몬고에 빠진 사람들을 풍자했네요. 마치 포켓몬이 사람을 조종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우리네 저녁 식사 풍경과 비슷하죠. 그래서 요즘은 식사 시간에는 서로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하자면서 스마트폰을 포개 놓고 식사를 하기도 합니다. 무슨 뜻인가요? 레드 카펫이 깔려 있는 것을 보면 저 폭탄이 트래픽 폭탄 같네요. 저같은 필부필부들이 아무리 글 써봐야 셀럽이 찍은 셀카 1장 보다 못하죠. SNS를 벌컥벌컥 마시다가 낚시찌에 걸려서 낚일 수가 있다는 뜻 같네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는 온갖 현혹이 가득합니다. 따라서 줏대를 가지고 허.. 2016. 8.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