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033

캐논 750D와 함께한 한강 몽땅 축제와 야경 촬영법 7말 8초 여름 휴가에 많은 분들이 계곡과 바다와 산으로 휴가를 보내러 갑니다. 그러나 모두가 산과 계곡으로 가다 보니 바가지도 가고 오는 시간과 휴양지에서의 스트레스 등등을 선경험으로 잘 알고 있기에 여름 휴가 대신 가을 휴가를 가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여름은 여름인지라 식구들과 함께 지하철을 타고 가까운 한강에 갔습니다. 한강 딱 좋아요. 한강 다리 밑에는 강한 에어콘 바람이 나오고 강가에는 약한 에어콘 바람이 항상 나옵니다. 한각에서 맥주 한 캔 정말 꿀맛이죠. 한강에는 캐논 EOS 750D도 함께 대동했습니다. 한강변에서 맥주 마시면서 야경 촬영 하는 재미는 바닷가에서 파도소리 듣는 것만큼 좋습니다. 요즘 한강가면 8월 말까지 한강몽땅 축제를 합니다. 서울시가 하는 축제로 한강변에서 각종 공연과 .. 2016. 8. 3.
일반 프린터로 3D 사진을 만들 수 있는 Lumii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전쟁은 찻잔 속의 태풍으로 끝났습니다. 마치 3D가 미래 먹거리라고 떠들었지만 결국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았네요. 왜 3D기술이 외면을 받았을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별 효용이 없고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3D 기술이 대세면 2D 사진을 밀어내고 모두 3D로 사진을 봤겠죠. 그러나 3D는 하나의 흥미로운 기술이자 눈요기이지 주류가 될 수 업습니다. 3D 기술이 나온 게 100년도 넘었습니다. 뤼미에르 형제가 3D 영화 촬영했으니 얼마나 오래 된 기술이지만 꾸준하게 인기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 기술이 다시 우리 곁으로 오려면 무엇보다 안경을 끼고 보는 방식을 극복해야 합니다. 최근에 무안경 3D 방식 기술이 계속 나오고 있지만 해상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길거리.. 2016. 8. 3.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를 만든 스티븐 새슨(Steven Sasson) 이제는 디지털 카메라가 너무나도 보편화 되어서 사진이 국민 취미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사진 언어라고 해서 사진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게 다 디지털 카메라 덕분이죠.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 카메라와 달리 유지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고 무한대에 가까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뛰어난 매력으로 전 세계인들이 디지털 카메라를 애용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 디지털 카메라를 언제 누가 최초로 만들었을까요? 세계 최초로 디지털 카메라른 만든 사람은 1975년 코닥 직원이었던 스티븐 새슨(Steven Sasson)입니다. 위 사진에서 그가 들고 있는 것이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라고 하기엔 무슨 컴퓨터 같이 생겼네요. 무게는 3.6kg이고 해상도는 1메가 픽셀(100 x 10.. 2016. 8.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