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72

3단계 전략으로 만든 인텔 7세대 Core 프로세서 카비 레이크(Kaby Lake) 출시 인텔이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카비레이크(Kaby Lake)를 발표했습니다. 7세대에는 저전력 모바일 프로레서부터 데스크톱과 워크 스테이션 용 모델인 Core i7 7세대, Core i5 7세대, Core i3 7세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카비 레이크는 14nm 공정입니다. 반도체 공정에서 nm 수가 작은 것이 고성능 제품입니다. 이 mm는 CPU나 메모리 같은 반도체 회로를 웨이퍼로 제조할 때 배선의 폭을 말합니다. 당연히 촘촘하게 배선을 만드는 것이 성능이 더 높습니다. 선폭(배선의 폭)을 미세하게 하면 할수록 반도체 칩의 소형화와 속도 성능 향상을 실헌하기 쉬워집니다. 단 선폭을 미세화 하면 할수록 소비 전력은 증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제조사들은 재료 및 회로 구조, 전력 관리 프로그램 .. 2016. 8. 31.
지루해서 하품만 연신하게 만드는 졸작 이퀄스 영화를 보면서 좀처럼 하품을 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지루한 영화라도 속으로 부글부글 끊어서 화는 날 지언정 하품은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 하품을 한 10번 이상 한 듯합니다. 한번 나온 하품은 10분 마다 이어지고 나갈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후반에 뭔가 있겠지!라는 일말의 기대감을 가지고 봤습니다만 뭔가 있긴 하는데 그게 참 별거 아니네요. 이렇게 지루하게 영화 만드는 것도 재주라면 재주죠. 멋진 신세계 류의 영화 '이퀄스'하얀 트레니닝복 같은 깔끔한 복장과 온통 하얀 가구가 가득한 곳에서 일어나서 각질 하나 없는 건물에서 나와서 건조한 기계음 같은 인공지능의 목소리에 따라서 출근하는 사람들. 감정이 불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한 미래 사회를 영화는 이미 많이 있었습니다. 이퀄리브.. 2016. 8. 31.
인종차별을 비판한 '색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사진 시리즈 한국의 학력지상주의, 외모지상주의와 미국의 인종차별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모두 사회적 도덕율로는 하지 말아야 할 생각이나 행동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마음속에서는 여전히 그런 차별이 존재하죠. 드러내지 못할 뿐이지 우리 마음 속 심연에는 그런 못난 생각을 합니다.다만, 그 차별에 대한 정당함을 내 머리속을 떠나서 세상이라는 공기와 만나면 역한 비린내가 나고 심하면 심한 비판을 받습니다. 미국도 인종차별이 많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흑인 대통령이 나왔음에도 여전히 인종 차별이 심합니다. 아티스트 Lisa Minogue는 젊은 흑인 모델들에게 이런 인종차별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유도 없이 에이전시가 거부하는 부당한 일이 있다는 것을 듣고 "What does it mean to be colored?”라는 사진 .. 2016. 8. 30.
일상, 여행 사진을 주로 찍는 분들을 위한 캐논 저가 미러리스 EOS-M10 사진의 화질은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만들어집니다. 그럼에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이미지센서 크기와 화상처리엔진입니다. 이미지센서는 자동차로 말하면 엔진이라고 할 수 있고 화상처리엔진은 튜닝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둘 중에서 화질에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이미지센서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미지센서가 크면 클수록 화질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다들 풀프레임 풀프레임 노래를 하는 것이죠. 같은 이미지센서에 같은 화상처리엔진을 사용한다면 화질은 동일합니다. 카메라 제조사들을 보면 화상처리엔진과 이미지센서가 동일한데 가격과 모델이 다른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화질은 똑같은 화질을 제공하고 대신 편의성과 기능을 몇 개 지우고 외모도 좀 더 가볍게 만들어서.. 2016. 8. 30.
사진공모전에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은 반칙인가? 한국은 정말 많은 사진 공모전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공모전이 많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지자체나 기관의 홍보 목적과 함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뛰어난 사진의 사용권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지자체와 기관들이 사진공모전을 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큰 화제성을 보이는 사진 공모전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관광사진공모전'입니다. 흔히 이 사진공모전 사진들을 달력 사진이라고 합니다. 폄하의 말이 아닌 달력에 걸어 넣고 오래 볼 만한 가치가 있는 풍경, 인물 사진이라는 소리죠. 이 사진 공모전 사진들은 어느 정도 룰이 있습니다. 첫번 째 룰은 아름다워야 합니다. 탐미성을 제 1 가치로 두고 심사를 하죠. 그래야 누가봐도 인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각 공모전의 가치가 투영됩니다. '관광사진공.. 2016. 8. 30.
벚꽃보다 더 아름다운 일본영화 앙 : 단팥 인생 이야기 일본 영화들은 국내에 잘 수입도 되지 않지만 수입되어도 아주 작게 개봉합니다. 그나마 일본 영화가 잘 만드는 애니나 공포물은 그나마 크게 개봉하지만 대부분의 영화들이 소규모 개봉을 합니다. 일본 영화들은 잔잔한 드라마를 아주 잘 만듭니다. 영화 같은 영화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한국의 를 상영한 후 대박이 났고 많은 일본인들이 를 기억합니다. 어떻게 보면 허진호 감독과 같은 감수성이 풍부한 감독은 한국에서는 돌연변이처럼 느껴집니다. 반면, 한국은 박찬욱, 김지운, 나홍진 감독처럼 에너지 넘치는 영화를 참 잘 만듭니다. 일본의 잔잔한 드라마 중에 추천할만한 영화를 만났습니다. 영화 이름은 '앙' 귀요미 의성어는 아니고 단팥소를 뜻합니다. 벚꽃과 함께 시작하는 아름다운 영화 앙 : 단팥 인생.. 2016. 8. 29.
거대한 배를 뒤집어서 휴식공간으로 만든 신형철 건축가의 템플 지난 주만 해도 여름 한 가운데서 쪄 죽는 줄 알았는데 단 하루 만에 가을이 날아왔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계절이 하루 만에 바뀌죠.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이 이 가을은 활동하기 너무 좋은 날씨입니다. 여행을 가도 좋고 전시회장 가기도 좋습니다. 저도 이번 가을 부지런히 다녀보고 싶네요. 경복궁 인근은 정말 볼 곳도 갈 곳도 많은 문화 밸트가 있습니다. 경복궁안에 있는 고궁박물관과 민속박물관을 관람하고 동쪽으로 나오면 바로 현대미술관 서울관이 있습니다. 경복궁 담벼락에 핀 잡초를 신기해서 한참 쳐다봤네요. 저 돌틈 사이에 씨를 내리고 자라나는 모습이 경이롭기까지 하네요. 건너편 현대미술관 서울관 마당에 거대한 녹이 가득한 조형물이 있네요 가까이가서 봤더니 거대한 배를 뒤집어 놓은 조형물이네요 현대미술관 서.. 2016. 8. 29.
새로운 저가 엔트리 미러리스 후지필름 X-A3 10월 출시 후지필름은 캐논과 함께 색감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 카메라 브랜드입니다. 큰 인기는 없지만 매니아층이 많아서 후지필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후지필름이 새로운 엔트리급 저가 미러리스를 선보였습니다 저가 엔트리 미러리스 후지필름 X-A3 후지필름은 새로운 저가 엔트리급 미러리스인 후지필름 X-A3를 10월 6일 일본에서 발매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디자인은 후지필름이 잘 사용하는 레트로풍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으로 직석이 많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전면과 상단 덮개 부분에 알루미늄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립부와 바디에 가죽을 붙여서 단조로움을 탈피했습니다. 가죽의 색상은 브라운, 블랙, 핑크 3가지가 있습니다. 이미지센서는 XA시리즈처럼 후지가 독.. 2016. 8. 28.
처음은 창대했으나 뱀꼬리가 된 특별수사 : 사형수의 편지 딱 봐도 재미 없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뭐 뻔한 수사액션물이겠지라고 건너 뛴 영화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영화들이 제작되지만 이야기들이 다 거기서 거기같다고 느껴지면 잘 안보게 됩니다. 그런 면에서 올해 최고의 영화는 '곡성'입니다. 스토리, 연출, 연기 모든 것이 신선했던 영화였습니다.영화 는 뻔한 영화 같았습니다. 그냥 흔한 범죄 수사물인 것 같아서 안 봤습니다. 출연하는 주연 배우가 김명민인 것도 한 몫했죠. 김명민은 뭐랄까 아직까지 드라마 배우라는 느낌이 있어서 잘 안 보게 되네요. 그러나 영화관에서 내려와서 무료로 볼 기회가 생겨서 를 큰 기대 없이 봤습니다. 어? 생각보다 재미있는 뻔한 범죄 수사물으로 봤는데 는 처음부터 좀 다릅니다. 주인공이 형사나 검사나 변호사 같은 사로 끝나는 직업.. 2016. 8. 28.
중저가폰 LG X캠 듀얼 카메라 사용법 및 장점 단점 스마트폰 시장이 고도화되면서 프리미엄폰 시장과 중저가폰 시장으로 양분되고 있습니다. 이는 PC시장과 비슷합니다. 고사양 게임과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하는 빠른 속도가 중요한 분들이 고사양 PC를 사고 단순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과 캐주얼 게임과 간단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는 분들은 저사양이지만 실용성과 가성비가 높은 중저가 PC를 구매합니다. 스마트폰 시장도 프리미엄폰 시장과 중저가폰 시장으로 양분되고 고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이 중저가폰 라인을 싹 정리하고 Xseries를 선보였습니다. G5의 세컨드 스크린을 채용한 X스크린, 배터리 기능을 강화한 X파워, 슬림함을 강조한 X스킨 등이 대표적입니다. X캠은 LG 중저가 X시리즈를 대표하는 스마트폰입니다. X cam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 2016. 8. 28.
LG X cam의 매력 3가지 곡면 글래스,FHD디스플레이, 듀얼카메라 LG전자는 X시리즈(Xseries)라는 중저가폰 라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중점을 둔 세컨드 스크린이 탑재된 X스크린, 배터리 기능을 강화한 X파워, 슬림함을 강조한 X 스킨을 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X cam을 출시했습니다. LG 중저가 폰이라서 사양은 프리미엄 제품에 비해서 떨어집니다. 그러나 G5같은 프리미엄 폰의 기능을 하나씩 넣어서 프리미엄 기능의 향기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LG X cam 디자인LG X캠은 중저가폰입니다. 출고가는 49만 5천원입니다. 안을 열어보면 아주 단출한 구성품이 보입니다. 충전기와 micro USB 케이블과 이어폰이 있습니다. 제가 이 LG X캠을 처음 본 게 지난 6월입니다. 한 전시회에서 출시 예정인 X캠을 보자마자 이리저리 만져봤습니다. 가장.. 2016. 8. 27.
사물에서 소리를 채집하는 이은상 조각가 모든 사물에는 소리가 있습니다. 사람에게도 소리가 있습니다. 아! 목소리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 진동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진동수가 비슷한 사람끼리 모이면 공명현상이 일어나고 더 진동의 힘이 커집니다. 그래서 전 취향이 비슷하고 생각이 비슷한 사람끼리 모이는 것을 더 좋아 합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다양성 면에서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회사와 학교가 인위적인 만남을 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나와 다른 사람, 취향이 다른 사람과 함께 지내다 보면 스트레스가 쌓이죠. 그 스트레스를 동호회나 생각이 비슷하고 주파수가 비슷한 사람끼리 모여서 풉니다. 서양처럼 다양한 목소리를 내도 누구 하나 뭐라고 하지 않는 사회 시스템이라면 회사나 학교가 스트레스를 주는 곳.. 2016. 8.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