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7/223

1.6미터 높이에서 떨궈도 80% 확률로 손상되지 않는 고릴라 글래스5 스마트폰 액정이 깨졌는데 수리도 안 하고 그걸 그대로 쓰는 10,20대 분들을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액정 수리를 해야 하지만 돈이 한 두푼이어야죠. 10만원에서 20만원이나 하는 액정 수리비가 없어서 그냥 들고 다니는 모습의 이면에는 과도한 액정 수리비가 도사리고 있습니다.정확하게 말하면 액정이 깨졌다는 것은 디스플레이가 깨졌다는 것은 아니고 그 디스플레이 앞에 있는 액정 글래스가 깨졌다는 것입니다. 액정 글래스만 갈 수 없기에 디스플레이까지 싹 다 갈아 버리기에 수리 비용이 비쌉니다. 그래서 깨진 액정만 매입해서 깨진 액정 글래스만 제거한 후 디스플레이 부품을 재활용하는 업체들이 있지요. 깨지지 않는 액정이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적어도 허리 높이에서 살짝 떨어트렸는데 액정이 깨지면 마음도 바사삭 .. 2016. 7. 22.
자전거 라이트와 손전등으로 사용 가능한 애몰라이트 AM1 XM L2 LED랜턴 몇 달 전에 자전거를 타고 이케아 광명점을 가는데 반대편에서 오던 한 할아버지 라이더가 "자전거 라이트 좀 달아"라는 말을 하고 지나가네요. 순간 뒤를 돌아 보고 씩씩 거렸던 생각이 나네요. 서울의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라이트가 없어도 가로등 불빛이 있어서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로등이 없는 곳을 지날 때면 위험하기도 하죠제가 쓴 소리를 들었던 곳도 가로등이 없는 어둠 구간(?)이었습니다. 씩씩 거리는 분노심을 가라 앉히고 내 자전거를 보니 안전에 대한 대비가 없긴 없었네요. 애몰라이트(AMOLRIGHT)는 자전거 라이트 겸 손전등과 자전거 관련 용품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이 애몰라이트에서 제조한 CREE L2 LED를 체험해 봤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애몰라이트 AMI XM - L2 표준 줌.. 2016. 7. 22.
여름의 선물 바닐라 스카이, 환상적인 노을 여름이라는 계절이 가장 싫습니다. 덥고 땀나고 잠 들기도 어려운 열대야는 정말 짜증의 연속이죠. 하지만 여름이 주는 선물도 있습니다. 바로 하늘입니다. 여름 하늘은 1년 중에 가장 아름답고 다이나믹한 하늘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구름 사진을 지나 바닐라 스카이 같은 환상적인 저녁 노을을 제공합니다. 특히 비가 개인 하늘 위에 펼쳐지는 노을은 환상 그 자체입니다. 어제가 그랬습니다. 카메라 테스트 겸 삼청동 출사를 하다가 인왕산 쪽 하늘을 보니 심상치 않은 노을에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런 노을을 배경으로 담을 좋은 피사체가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톰 크루주가 주연한 영화 라는 영화에서 나온 하늘이네요. 붉은색과 파란색이 함께 보이는 환상적인 하늘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분홍톤도 많이 보입니다. 이 .. 2016. 7.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