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7/073

16개 카메라 모듈이 달린 5200만 화소 컴팩트 카메라 Light L16 2015년 10월 구글 벤처(GV)에서 지원하는 카메라 제조업체가 화제를 불러 일으켰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카메라와 달리 카메라 모듈이 무려 16개나 박혀 있습니다. 외모는 스마트폰처럼 생겼는데 카메라 모듈이 16개나 있으니 기이한 모습입니다. 이 카메라 이름은 Light L16입니다. 이 Light L16의 가장 큰 특징은 16개의 카메라 모듈입니다. 이 16개의 카메라 모듈을 이용해서 무려 5,200만 화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을 보면 크기가 큰 것이 있고 작은 것이 있습니다. 16개의 카메라 모듈은 사진 촬영할 때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화각에 따라서 사용하는 렌즈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35mm 화각에서는 작은 카메라 모듈 3개를 사용해서 사진을 촬영합니다. 이 Light.. 2016. 7. 7.
미스터 브레인워시를 통해 본 조영남 대작사건 조영남 그림 대작 사건이 결국은 검찰이 나서서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 처리가 되었네요. 전 이 사건을 보면서 한국 대중들의 미술에 대한 시선을 제대로 봤습니다. 그 시선이란 빵덕 모자를 쓰고 캔버스 앞에서 그림을 그리는 화가가 그린 그림만이 정답이라는 시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영남을 비난합니다. 그런데 이 조영남 대작 사건은 여러가지 생각해 볼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 생각할 것들을 친구와의 대화체로 풀어보겠습니다. 친구 : 조영남은 그리 염치도 없냐? 조수 시켜서 그림 그리고 비싼 가격에 팔다니. 미술계의 수치야 나 : 그런데 요즘 미술가나 예술가 심지어 사진가도 자신이 찍지 않고 조수가 그리고 촬영하기도 해 친구 :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사진가 중에도 있어? 나 : 많지는 않지만 있긴 있지... 2016. 7. 7.
우버가 고용한 경비원 인건비보다 싼 경비 로봇 K5 앱을 통한 교통 중개 서비스인 우버는 전 세계적인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택시업계의 반발과 서울시가 불법으로 규정해서 우버 블랙만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안전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여러 문제점이 붉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우버에서 달걀 모양의 경비 로봇 K5를 도입했습니다. 우버가 직접 제조한 것은 아니고 KNIGHTSCOPE사가 제조 판매하는 것을 구매했습니다. 크기는 1.5미터이고 무게는 136kg입니다. 모양은 달걀 모양입니다. 360도 촬영이 가능한 HD 카메라가 달려 있으며 열적외선 카메라,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달려 있습니다. 또한, 날씨 센서와 번호판 인식 카메라와 4개의 마이크도 있습니다.주로 건물 경비나 주차장 경비를 할 듯 하네요. 특히, 자동차 번호판을 스캔해.. 2016. 7. 7.
반응형